고속도로·국도 비탈면 정비에 매년 1,000억 투입
입력 2013.09.03 (14:18)
수정 2013.09.03 (2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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붕괴 사고가 나지 않도록 고속도로와 국도의 비탈면을 정비하는데 해마다 천억 원이 투입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올해 장마철에 일어난 고속도로 비탈면 붕괴사고를 계기로 해마다 고속도로 40곳, 국도 250곳을 정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산사태 위험이 큰 천5백여 곳은 2017년까지 피해 저감 시설을 설치하는 등 정비를 마치기로 했습니다.
또,전문기관이 해마다 250곳씩 정밀 조사를 해 위험도를 재분류하고, 당장 정비가 어려운 곳은 지반 균열 계측 장비 등을 설치해 감시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국토부는 아울러 도로 붕괴 위험을 미리 막기 위해 도로 건설 전 안전성 검토와 설계 기준을 엄격하게 할 방침입니다.
국토부가 관리하는 고속도로와 국도 비탈면은 3만 7천여 곳으로 비탈면 붕괴 사고는 한해 평균 150건, 이로 인한 도로 피해는 10건 정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올해 장마철에 일어난 고속도로 비탈면 붕괴사고를 계기로 해마다 고속도로 40곳, 국도 250곳을 정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산사태 위험이 큰 천5백여 곳은 2017년까지 피해 저감 시설을 설치하는 등 정비를 마치기로 했습니다.
또,전문기관이 해마다 250곳씩 정밀 조사를 해 위험도를 재분류하고, 당장 정비가 어려운 곳은 지반 균열 계측 장비 등을 설치해 감시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국토부는 아울러 도로 붕괴 위험을 미리 막기 위해 도로 건설 전 안전성 검토와 설계 기준을 엄격하게 할 방침입니다.
국토부가 관리하는 고속도로와 국도 비탈면은 3만 7천여 곳으로 비탈면 붕괴 사고는 한해 평균 150건, 이로 인한 도로 피해는 10건 정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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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속도로·국도 비탈면 정비에 매년 1,000억 투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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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9-03 14:18:10
- 수정2013-09-03 22:27:53
붕괴 사고가 나지 않도록 고속도로와 국도의 비탈면을 정비하는데 해마다 천억 원이 투입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올해 장마철에 일어난 고속도로 비탈면 붕괴사고를 계기로 해마다 고속도로 40곳, 국도 250곳을 정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산사태 위험이 큰 천5백여 곳은 2017년까지 피해 저감 시설을 설치하는 등 정비를 마치기로 했습니다.
또,전문기관이 해마다 250곳씩 정밀 조사를 해 위험도를 재분류하고, 당장 정비가 어려운 곳은 지반 균열 계측 장비 등을 설치해 감시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국토부는 아울러 도로 붕괴 위험을 미리 막기 위해 도로 건설 전 안전성 검토와 설계 기준을 엄격하게 할 방침입니다.
국토부가 관리하는 고속도로와 국도 비탈면은 3만 7천여 곳으로 비탈면 붕괴 사고는 한해 평균 150건, 이로 인한 도로 피해는 10건 정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올해 장마철에 일어난 고속도로 비탈면 붕괴사고를 계기로 해마다 고속도로 40곳, 국도 250곳을 정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산사태 위험이 큰 천5백여 곳은 2017년까지 피해 저감 시설을 설치하는 등 정비를 마치기로 했습니다.
또,전문기관이 해마다 250곳씩 정밀 조사를 해 위험도를 재분류하고, 당장 정비가 어려운 곳은 지반 균열 계측 장비 등을 설치해 감시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국토부는 아울러 도로 붕괴 위험을 미리 막기 위해 도로 건설 전 안전성 검토와 설계 기준을 엄격하게 할 방침입니다.
국토부가 관리하는 고속도로와 국도 비탈면은 3만 7천여 곳으로 비탈면 붕괴 사고는 한해 평균 150건, 이로 인한 도로 피해는 10건 정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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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문종 기자 mjchoi@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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