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국적선사 이용 북극항로 첫 시범 운항
입력 2013.09.16 (06:34)
수정 2013.09.16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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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우리나라가 오늘 사상 처음으로 국적선사를 이용해, 유럽과 한국을 잇는 북극 항로를 통한 화물 운송에 나섭니다.
러시아를 출발한 화물선은 북극해와 베링해, 그리고 동해를 거쳐 한 달 뒤 쯤에 우리나라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러시아 현지에서 연규선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북극 항로를 이용해 화물 수송에 나설 세레나 폴라리스호입니다.
현대글로비스는 이 화물선을 이용해 국적 선사로는 처음으로 북극 바다를 통해 유럽과 우리나라를 연결할 예정입니다.
러시아에서 수입하는 나프타 3만 7천 톤이 파이프 라인을 통해 배에 선적되고 있습니다.
<녹취>세레나 폴라리스호 선원 : "(송유관이 움직이는데요?) 나프타가 선적되면서 압력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우리 시간으로 오늘 낮 러시아 발트해 인근 우스트 루가항을 출발한 뒤, 10월 중순 쯤이면 국내 광양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정부가 '신 해양 실크로드' 개척을 위해 추진하는 북극개발 사업의 첫 성과입니다.
'북극항로는 이용하면 남방항로보다 운항시간과 거리를 크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북극항로는 모두 만 5천여 킬로미터의 거리를 한 달 안팎으로 운항하게 돼, 수에즈 운하를 이용하는 남방항로보다 거리는 7천 킬로미터, 시간은 10일 정도 줄게됩니다.
특히 북극항로가 열리면 북극해와 인접한 우리나라 등이 최대 수혜국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러시아 우스트 루가항에서 KBS 뉴스 연규선입니다.
우리나라가 오늘 사상 처음으로 국적선사를 이용해, 유럽과 한국을 잇는 북극 항로를 통한 화물 운송에 나섭니다.
러시아를 출발한 화물선은 북극해와 베링해, 그리고 동해를 거쳐 한 달 뒤 쯤에 우리나라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러시아 현지에서 연규선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북극 항로를 이용해 화물 수송에 나설 세레나 폴라리스호입니다.
현대글로비스는 이 화물선을 이용해 국적 선사로는 처음으로 북극 바다를 통해 유럽과 우리나라를 연결할 예정입니다.
러시아에서 수입하는 나프타 3만 7천 톤이 파이프 라인을 통해 배에 선적되고 있습니다.
<녹취>세레나 폴라리스호 선원 : "(송유관이 움직이는데요?) 나프타가 선적되면서 압력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우리 시간으로 오늘 낮 러시아 발트해 인근 우스트 루가항을 출발한 뒤, 10월 중순 쯤이면 국내 광양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정부가 '신 해양 실크로드' 개척을 위해 추진하는 북극개발 사업의 첫 성과입니다.
'북극항로는 이용하면 남방항로보다 운항시간과 거리를 크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북극항로는 모두 만 5천여 킬로미터의 거리를 한 달 안팎으로 운항하게 돼, 수에즈 운하를 이용하는 남방항로보다 거리는 7천 킬로미터, 시간은 10일 정도 줄게됩니다.
특히 북극항로가 열리면 북극해와 인접한 우리나라 등이 최대 수혜국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러시아 우스트 루가항에서 KBS 뉴스 연규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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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 국적선사 이용 북극항로 첫 시범 운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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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9-16 06:36:08
- 수정2013-09-16 09:2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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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가 오늘 사상 처음으로 국적선사를 이용해, 유럽과 한국을 잇는 북극 항로를 통한 화물 운송에 나섭니다.
러시아를 출발한 화물선은 북극해와 베링해, 그리고 동해를 거쳐 한 달 뒤 쯤에 우리나라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러시아 현지에서 연규선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북극 항로를 이용해 화물 수송에 나설 세레나 폴라리스호입니다.
현대글로비스는 이 화물선을 이용해 국적 선사로는 처음으로 북극 바다를 통해 유럽과 우리나라를 연결할 예정입니다.
러시아에서 수입하는 나프타 3만 7천 톤이 파이프 라인을 통해 배에 선적되고 있습니다.
<녹취>세레나 폴라리스호 선원 : "(송유관이 움직이는데요?) 나프타가 선적되면서 압력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우리 시간으로 오늘 낮 러시아 발트해 인근 우스트 루가항을 출발한 뒤, 10월 중순 쯤이면 국내 광양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정부가 '신 해양 실크로드' 개척을 위해 추진하는 북극개발 사업의 첫 성과입니다.
'북극항로는 이용하면 남방항로보다 운항시간과 거리를 크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북극항로는 모두 만 5천여 킬로미터의 거리를 한 달 안팎으로 운항하게 돼, 수에즈 운하를 이용하는 남방항로보다 거리는 7천 킬로미터, 시간은 10일 정도 줄게됩니다.
특히 북극항로가 열리면 북극해와 인접한 우리나라 등이 최대 수혜국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러시아 우스트 루가항에서 KBS 뉴스 연규선입니다.
우리나라가 오늘 사상 처음으로 국적선사를 이용해, 유럽과 한국을 잇는 북극 항로를 통한 화물 운송에 나섭니다.
러시아를 출발한 화물선은 북극해와 베링해, 그리고 동해를 거쳐 한 달 뒤 쯤에 우리나라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러시아 현지에서 연규선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북극 항로를 이용해 화물 수송에 나설 세레나 폴라리스호입니다.
현대글로비스는 이 화물선을 이용해 국적 선사로는 처음으로 북극 바다를 통해 유럽과 우리나라를 연결할 예정입니다.
러시아에서 수입하는 나프타 3만 7천 톤이 파이프 라인을 통해 배에 선적되고 있습니다.
<녹취>세레나 폴라리스호 선원 : "(송유관이 움직이는데요?) 나프타가 선적되면서 압력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우리 시간으로 오늘 낮 러시아 발트해 인근 우스트 루가항을 출발한 뒤, 10월 중순 쯤이면 국내 광양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정부가 '신 해양 실크로드' 개척을 위해 추진하는 북극개발 사업의 첫 성과입니다.
'북극항로는 이용하면 남방항로보다 운항시간과 거리를 크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북극항로는 모두 만 5천여 킬로미터의 거리를 한 달 안팎으로 운항하게 돼, 수에즈 운하를 이용하는 남방항로보다 거리는 7천 킬로미터, 시간은 10일 정도 줄게됩니다.
특히 북극항로가 열리면 북극해와 인접한 우리나라 등이 최대 수혜국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러시아 우스트 루가항에서 KBS 뉴스 연규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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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규선 기자 jeibe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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