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이지스 단거리 미사일 요격 시험 또 성공

입력 2013.09.21 (07:1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국방부 미사일방어청과 태평양사령부, 해군은 현지시간으로 20일, 이지스 탄도 미사일 방어, BMD 시스템의 요격 시험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시험에 성공한 미사일은 이지스 BMD 시스템을 갖춘 순양함 '레이크 이리'호에 탑재된 미사일로 태평양 상공의 탄도 미사일 목표물을 요격했습니다.

미사일 방어청은 모든 장치가 정상적으로 작동했다면서, 이번 요격 시험을 통해 수집된 정보를 면밀하게 평가, 분석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미국 국방부는 이번 작전이 북한의 대륙 간 탄도 미사일 개발과 연관성이 있는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미국, 이지스 단거리 미사일 요격 시험 또 성공
    • 입력 2013-09-21 07:18:49
    국제
미국 국방부 미사일방어청과 태평양사령부, 해군은 현지시간으로 20일, 이지스 탄도 미사일 방어, BMD 시스템의 요격 시험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시험에 성공한 미사일은 이지스 BMD 시스템을 갖춘 순양함 '레이크 이리'호에 탑재된 미사일로 태평양 상공의 탄도 미사일 목표물을 요격했습니다. 미사일 방어청은 모든 장치가 정상적으로 작동했다면서, 이번 요격 시험을 통해 수집된 정보를 면밀하게 평가, 분석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미국 국방부는 이번 작전이 북한의 대륙 간 탄도 미사일 개발과 연관성이 있는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