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잊은 ‘하늘 등대’ 항공무선표지소 직원들
입력 2013.09.21 (07:38)
수정 2013.09.21 (0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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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추석 연휴 비행기를 타고 고향이나 여행지에 다녀오시는 분들 계실 텐데요.
비행기가 안전하게 하늘을 오가는 데는 연휴도 잊고 하늘 길을 안내해주는 항공무선표지소 직원들의 숨은 노고가 있습니다.
김영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우리나라 중부 지역 상공에 떠있는 항공기들의 '하늘 등대' 역할을 하는 안양 항공무선표지소.
방향과 거리 정보 신호를 항공기에 쏴줘 제 항로를 운항하도록 해 줍니다.
또, 관제통신장비로 조종사와 관제사의 교신을 중계해줍니다.
특히, 하늘 길이 바빠지는 이번 같은 연휴 때면 긴장을 늦출 수 없습니다.
<인터뷰> 고동준(안양항공무선표지소 소장) : "꼬리에 꼬리를 물고 항공기들이 뒤를 잇는데 거리 정보가 정확하지 않으면 항공기와 항공기의 이격 거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간에 3명, 야간에는 1명이 3교대로 하늘 길을 안내하다 보니 사흘에 한번 꼴로 밤샘 근무를 합니다.
전파 방해를 피하기 위해 표지소가 해발 300미터 산 정상에 있어 식사도 스스로 해결해야 합니다.
<인터뷰> 현경호(안양항공무선표지소 차장) : "사람이 항상 대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식당을 갔다 온다든가 할 그럴 여유가 없어요."
남들이 쉴 때 일수록 여유가 없어지는 항공무선표지소 직원들의 바람은 한 가지.
<인터뷰> 윤여일(안양항공무선표지소 과장) : "장비를 잘 유지관리하면서 국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그런 마음으로..."
전국 10곳에 있는 50여 명의 '하늘 길 등대지기'들은 연휴도 잊은 채 오늘도 하늘에 '안심 신호'를 쏘아 올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영인입니다.
추석 연휴 비행기를 타고 고향이나 여행지에 다녀오시는 분들 계실 텐데요.
비행기가 안전하게 하늘을 오가는 데는 연휴도 잊고 하늘 길을 안내해주는 항공무선표지소 직원들의 숨은 노고가 있습니다.
김영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우리나라 중부 지역 상공에 떠있는 항공기들의 '하늘 등대' 역할을 하는 안양 항공무선표지소.
방향과 거리 정보 신호를 항공기에 쏴줘 제 항로를 운항하도록 해 줍니다.
또, 관제통신장비로 조종사와 관제사의 교신을 중계해줍니다.
특히, 하늘 길이 바빠지는 이번 같은 연휴 때면 긴장을 늦출 수 없습니다.
<인터뷰> 고동준(안양항공무선표지소 소장) : "꼬리에 꼬리를 물고 항공기들이 뒤를 잇는데 거리 정보가 정확하지 않으면 항공기와 항공기의 이격 거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간에 3명, 야간에는 1명이 3교대로 하늘 길을 안내하다 보니 사흘에 한번 꼴로 밤샘 근무를 합니다.
전파 방해를 피하기 위해 표지소가 해발 300미터 산 정상에 있어 식사도 스스로 해결해야 합니다.
<인터뷰> 현경호(안양항공무선표지소 차장) : "사람이 항상 대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식당을 갔다 온다든가 할 그럴 여유가 없어요."
남들이 쉴 때 일수록 여유가 없어지는 항공무선표지소 직원들의 바람은 한 가지.
<인터뷰> 윤여일(안양항공무선표지소 과장) : "장비를 잘 유지관리하면서 국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그런 마음으로..."
전국 10곳에 있는 50여 명의 '하늘 길 등대지기'들은 연휴도 잊은 채 오늘도 하늘에 '안심 신호'를 쏘아 올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영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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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휴 잊은 ‘하늘 등대’ 항공무선표지소 직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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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9-21 07:41:29
- 수정2013-09-21 07:58:36
![](/data/news/2013/09/21/2726725_260.jpg)
<앵커 멘트>
추석 연휴 비행기를 타고 고향이나 여행지에 다녀오시는 분들 계실 텐데요.
비행기가 안전하게 하늘을 오가는 데는 연휴도 잊고 하늘 길을 안내해주는 항공무선표지소 직원들의 숨은 노고가 있습니다.
김영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우리나라 중부 지역 상공에 떠있는 항공기들의 '하늘 등대' 역할을 하는 안양 항공무선표지소.
방향과 거리 정보 신호를 항공기에 쏴줘 제 항로를 운항하도록 해 줍니다.
또, 관제통신장비로 조종사와 관제사의 교신을 중계해줍니다.
특히, 하늘 길이 바빠지는 이번 같은 연휴 때면 긴장을 늦출 수 없습니다.
<인터뷰> 고동준(안양항공무선표지소 소장) : "꼬리에 꼬리를 물고 항공기들이 뒤를 잇는데 거리 정보가 정확하지 않으면 항공기와 항공기의 이격 거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간에 3명, 야간에는 1명이 3교대로 하늘 길을 안내하다 보니 사흘에 한번 꼴로 밤샘 근무를 합니다.
전파 방해를 피하기 위해 표지소가 해발 300미터 산 정상에 있어 식사도 스스로 해결해야 합니다.
<인터뷰> 현경호(안양항공무선표지소 차장) : "사람이 항상 대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식당을 갔다 온다든가 할 그럴 여유가 없어요."
남들이 쉴 때 일수록 여유가 없어지는 항공무선표지소 직원들의 바람은 한 가지.
<인터뷰> 윤여일(안양항공무선표지소 과장) : "장비를 잘 유지관리하면서 국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그런 마음으로..."
전국 10곳에 있는 50여 명의 '하늘 길 등대지기'들은 연휴도 잊은 채 오늘도 하늘에 '안심 신호'를 쏘아 올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영인입니다.
추석 연휴 비행기를 타고 고향이나 여행지에 다녀오시는 분들 계실 텐데요.
비행기가 안전하게 하늘을 오가는 데는 연휴도 잊고 하늘 길을 안내해주는 항공무선표지소 직원들의 숨은 노고가 있습니다.
김영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우리나라 중부 지역 상공에 떠있는 항공기들의 '하늘 등대' 역할을 하는 안양 항공무선표지소.
방향과 거리 정보 신호를 항공기에 쏴줘 제 항로를 운항하도록 해 줍니다.
또, 관제통신장비로 조종사와 관제사의 교신을 중계해줍니다.
특히, 하늘 길이 바빠지는 이번 같은 연휴 때면 긴장을 늦출 수 없습니다.
<인터뷰> 고동준(안양항공무선표지소 소장) : "꼬리에 꼬리를 물고 항공기들이 뒤를 잇는데 거리 정보가 정확하지 않으면 항공기와 항공기의 이격 거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간에 3명, 야간에는 1명이 3교대로 하늘 길을 안내하다 보니 사흘에 한번 꼴로 밤샘 근무를 합니다.
전파 방해를 피하기 위해 표지소가 해발 300미터 산 정상에 있어 식사도 스스로 해결해야 합니다.
<인터뷰> 현경호(안양항공무선표지소 차장) : "사람이 항상 대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식당을 갔다 온다든가 할 그럴 여유가 없어요."
남들이 쉴 때 일수록 여유가 없어지는 항공무선표지소 직원들의 바람은 한 가지.
<인터뷰> 윤여일(안양항공무선표지소 과장) : "장비를 잘 유지관리하면서 국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그런 마음으로..."
전국 10곳에 있는 50여 명의 '하늘 길 등대지기'들은 연휴도 잊은 채 오늘도 하늘에 '안심 신호'를 쏘아 올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영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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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인 기자 heema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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