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로 그린 수묵화…제주 흑백의 풍경
입력 2013.10.12 (21:28)
수정 2013.10.12 (2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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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컬러 사진의 시대, 흑백 사진이 갖는 의미는 뭘까요?
그냥 흘러간 추억이 아니라 흑백의 필름이 더 잘 담아낼 수 있는게 있습니다.
이하경 기자입니다.
<리포트>
새벽 녘 찰나의 빛이 만들어낸 신비롭고, 성스로운 숲으로의 초대.
한국적인 소나무의 아름다움으로 세계인의 시선을 사로잡은 작가, 배병우씨의 사진입니다.
그가 이번엔 제주의 자연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붓으로 쓱, 쓱 그려낸 듯한 역동적인 바람의 흔적.
내공 깊은 운필의 수묵화를 연상시키는 이미지는 모두 흑백의 아날로그 필름으로 촬영된 것입니다.
<인터뷰> 큐레이터 : "풍경사진에서 색이 없어지면 명암의 대비가 더 강렬해지고, 좀 더 형태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물안개가 피어오른 새벽 녘.
굽이쳐 흐르는 강을 따라 펼쳐진 우리 산천의 아름다움이 섬세한 회색톤의 사진에 담겼습니다.
사진을 찍는 것 보다 필름을 인화하는 과정에 더 공을 들여야 얻을 수 있는 색.
디지털 시대의 사진이 흉내 낼 수 없는 흑백 필름만의 매력입니다.
<인터뷰> 민병헌(작가) : "가장 어두운 것과 가장 밝은 것의 그 중간의 회색의 단계는 엄청나게 무궁무진하다는 거죠."
화려한 색을 모두 담고 싶은 욕심을 버리고, 본질에 천착한 '흑백의 풍경'들이 속도의 시대에 쉼표 같은 시간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하경입니다.
컬러 사진의 시대, 흑백 사진이 갖는 의미는 뭘까요?
그냥 흘러간 추억이 아니라 흑백의 필름이 더 잘 담아낼 수 있는게 있습니다.
이하경 기자입니다.
<리포트>
새벽 녘 찰나의 빛이 만들어낸 신비롭고, 성스로운 숲으로의 초대.
한국적인 소나무의 아름다움으로 세계인의 시선을 사로잡은 작가, 배병우씨의 사진입니다.
그가 이번엔 제주의 자연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붓으로 쓱, 쓱 그려낸 듯한 역동적인 바람의 흔적.
내공 깊은 운필의 수묵화를 연상시키는 이미지는 모두 흑백의 아날로그 필름으로 촬영된 것입니다.
<인터뷰> 큐레이터 : "풍경사진에서 색이 없어지면 명암의 대비가 더 강렬해지고, 좀 더 형태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물안개가 피어오른 새벽 녘.
굽이쳐 흐르는 강을 따라 펼쳐진 우리 산천의 아름다움이 섬세한 회색톤의 사진에 담겼습니다.
사진을 찍는 것 보다 필름을 인화하는 과정에 더 공을 들여야 얻을 수 있는 색.
디지털 시대의 사진이 흉내 낼 수 없는 흑백 필름만의 매력입니다.
<인터뷰> 민병헌(작가) : "가장 어두운 것과 가장 밝은 것의 그 중간의 회색의 단계는 엄청나게 무궁무진하다는 거죠."
화려한 색을 모두 담고 싶은 욕심을 버리고, 본질에 천착한 '흑백의 풍경'들이 속도의 시대에 쉼표 같은 시간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하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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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렌즈로 그린 수묵화…제주 흑백의 풍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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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10-12 21:28:46
- 수정2013-10-12 22:27:34
<앵커 멘트>
컬러 사진의 시대, 흑백 사진이 갖는 의미는 뭘까요?
그냥 흘러간 추억이 아니라 흑백의 필름이 더 잘 담아낼 수 있는게 있습니다.
이하경 기자입니다.
<리포트>
새벽 녘 찰나의 빛이 만들어낸 신비롭고, 성스로운 숲으로의 초대.
한국적인 소나무의 아름다움으로 세계인의 시선을 사로잡은 작가, 배병우씨의 사진입니다.
그가 이번엔 제주의 자연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붓으로 쓱, 쓱 그려낸 듯한 역동적인 바람의 흔적.
내공 깊은 운필의 수묵화를 연상시키는 이미지는 모두 흑백의 아날로그 필름으로 촬영된 것입니다.
<인터뷰> 큐레이터 : "풍경사진에서 색이 없어지면 명암의 대비가 더 강렬해지고, 좀 더 형태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물안개가 피어오른 새벽 녘.
굽이쳐 흐르는 강을 따라 펼쳐진 우리 산천의 아름다움이 섬세한 회색톤의 사진에 담겼습니다.
사진을 찍는 것 보다 필름을 인화하는 과정에 더 공을 들여야 얻을 수 있는 색.
디지털 시대의 사진이 흉내 낼 수 없는 흑백 필름만의 매력입니다.
<인터뷰> 민병헌(작가) : "가장 어두운 것과 가장 밝은 것의 그 중간의 회색의 단계는 엄청나게 무궁무진하다는 거죠."
화려한 색을 모두 담고 싶은 욕심을 버리고, 본질에 천착한 '흑백의 풍경'들이 속도의 시대에 쉼표 같은 시간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하경입니다.
컬러 사진의 시대, 흑백 사진이 갖는 의미는 뭘까요?
그냥 흘러간 추억이 아니라 흑백의 필름이 더 잘 담아낼 수 있는게 있습니다.
이하경 기자입니다.
<리포트>
새벽 녘 찰나의 빛이 만들어낸 신비롭고, 성스로운 숲으로의 초대.
한국적인 소나무의 아름다움으로 세계인의 시선을 사로잡은 작가, 배병우씨의 사진입니다.
그가 이번엔 제주의 자연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붓으로 쓱, 쓱 그려낸 듯한 역동적인 바람의 흔적.
내공 깊은 운필의 수묵화를 연상시키는 이미지는 모두 흑백의 아날로그 필름으로 촬영된 것입니다.
<인터뷰> 큐레이터 : "풍경사진에서 색이 없어지면 명암의 대비가 더 강렬해지고, 좀 더 형태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물안개가 피어오른 새벽 녘.
굽이쳐 흐르는 강을 따라 펼쳐진 우리 산천의 아름다움이 섬세한 회색톤의 사진에 담겼습니다.
사진을 찍는 것 보다 필름을 인화하는 과정에 더 공을 들여야 얻을 수 있는 색.
디지털 시대의 사진이 흉내 낼 수 없는 흑백 필름만의 매력입니다.
<인터뷰> 민병헌(작가) : "가장 어두운 것과 가장 밝은 것의 그 중간의 회색의 단계는 엄청나게 무궁무진하다는 거죠."
화려한 색을 모두 담고 싶은 욕심을 버리고, 본질에 천착한 '흑백의 풍경'들이 속도의 시대에 쉼표 같은 시간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하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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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경 기자 truth2004@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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