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수리 부품 ‘국산 부품 대체’ 추진
입력 2013.10.28 (06:41)
수정 2013.10.28 (0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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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이르면 내년부터 수입차 수리 부품을 국산 부품으로 대체할 수 있는 '대체 부품 인증제도'가 시행됩니다.
논란이 거셌던 수입차 수리비 거품, 이번엔 빠질지 주목됩니다.
정윤섭 기자의 보돕니다.
<리포트>
국산차의 최대 5배에 이르는 수입차 부품값.
국토교통부가 수입차 수리비를 낮추기 위해 '수입차 대체부품 인증제'를 추진하고 나섰습니다.
정부가 지정한 민간 인증 기관의 인증을 거치면 국산 부품도 수입차에 쓸 수 있도록 하는 겁니다.
자동차 전조등과 범퍼 등 수리나 교환에 주로 쓰이는 80여 개 부품이 대상입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를 통해 수입차 수리비를 낮추고, 국내 부품업체의 경쟁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다음달 관련 자동차관리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이 같은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을 마련해 입법 예고할 예정입니다.
솜방망이 처벌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 금융실명제 위반 과태료가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평균 100~200만 원 수준에 그치고 있는 실명제 위반 과태료를 최고액인 5백만 원 수준으로 끌어올리기로 했습니다.
실명제 위반 과태료의 실제 건당 부과액은 지난 2008년 274만 원이었으나 이후 100만 원대로 떨어진 뒤 올해도 상반기까지 201만 원에 머물고 있는 실정입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이르면 내년부터 수입차 수리 부품을 국산 부품으로 대체할 수 있는 '대체 부품 인증제도'가 시행됩니다.
논란이 거셌던 수입차 수리비 거품, 이번엔 빠질지 주목됩니다.
정윤섭 기자의 보돕니다.
<리포트>
국산차의 최대 5배에 이르는 수입차 부품값.
국토교통부가 수입차 수리비를 낮추기 위해 '수입차 대체부품 인증제'를 추진하고 나섰습니다.
정부가 지정한 민간 인증 기관의 인증을 거치면 국산 부품도 수입차에 쓸 수 있도록 하는 겁니다.
자동차 전조등과 범퍼 등 수리나 교환에 주로 쓰이는 80여 개 부품이 대상입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를 통해 수입차 수리비를 낮추고, 국내 부품업체의 경쟁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다음달 관련 자동차관리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이 같은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을 마련해 입법 예고할 예정입니다.
솜방망이 처벌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 금융실명제 위반 과태료가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평균 100~200만 원 수준에 그치고 있는 실명제 위반 과태료를 최고액인 5백만 원 수준으로 끌어올리기로 했습니다.
실명제 위반 과태료의 실제 건당 부과액은 지난 2008년 274만 원이었으나 이후 100만 원대로 떨어진 뒤 올해도 상반기까지 201만 원에 머물고 있는 실정입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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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입차 수리 부품 ‘국산 부품 대체’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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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10-28 06:43:17
- 수정2013-10-28 07: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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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르면 내년부터 수입차 수리 부품을 국산 부품으로 대체할 수 있는 '대체 부품 인증제도'가 시행됩니다.
논란이 거셌던 수입차 수리비 거품, 이번엔 빠질지 주목됩니다.
정윤섭 기자의 보돕니다.
<리포트>
국산차의 최대 5배에 이르는 수입차 부품값.
국토교통부가 수입차 수리비를 낮추기 위해 '수입차 대체부품 인증제'를 추진하고 나섰습니다.
정부가 지정한 민간 인증 기관의 인증을 거치면 국산 부품도 수입차에 쓸 수 있도록 하는 겁니다.
자동차 전조등과 범퍼 등 수리나 교환에 주로 쓰이는 80여 개 부품이 대상입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를 통해 수입차 수리비를 낮추고, 국내 부품업체의 경쟁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다음달 관련 자동차관리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이 같은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을 마련해 입법 예고할 예정입니다.
솜방망이 처벌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 금융실명제 위반 과태료가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평균 100~200만 원 수준에 그치고 있는 실명제 위반 과태료를 최고액인 5백만 원 수준으로 끌어올리기로 했습니다.
실명제 위반 과태료의 실제 건당 부과액은 지난 2008년 274만 원이었으나 이후 100만 원대로 떨어진 뒤 올해도 상반기까지 201만 원에 머물고 있는 실정입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이르면 내년부터 수입차 수리 부품을 국산 부품으로 대체할 수 있는 '대체 부품 인증제도'가 시행됩니다.
논란이 거셌던 수입차 수리비 거품, 이번엔 빠질지 주목됩니다.
정윤섭 기자의 보돕니다.
<리포트>
국산차의 최대 5배에 이르는 수입차 부품값.
국토교통부가 수입차 수리비를 낮추기 위해 '수입차 대체부품 인증제'를 추진하고 나섰습니다.
정부가 지정한 민간 인증 기관의 인증을 거치면 국산 부품도 수입차에 쓸 수 있도록 하는 겁니다.
자동차 전조등과 범퍼 등 수리나 교환에 주로 쓰이는 80여 개 부품이 대상입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를 통해 수입차 수리비를 낮추고, 국내 부품업체의 경쟁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다음달 관련 자동차관리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이 같은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을 마련해 입법 예고할 예정입니다.
솜방망이 처벌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 금융실명제 위반 과태료가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평균 100~200만 원 수준에 그치고 있는 실명제 위반 과태료를 최고액인 5백만 원 수준으로 끌어올리기로 했습니다.
실명제 위반 과태료의 실제 건당 부과액은 지난 2008년 274만 원이었으나 이후 100만 원대로 떨어진 뒤 올해도 상반기까지 201만 원에 머물고 있는 실정입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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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윤섭 기자 bird2777@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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