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택시요금 오른지 2주…‘승차 거부’ 여전
입력 2013.10.28 (12:17)
수정 2013.10.28 (1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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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서울의 택시요금이 오른 지 2주가 됐는데요.
택시기사 처우가 개선돼 승차 거부 근절 등 서비스 개선효과가 있을 거라고 서울시는 전했습니다.
과연 요금이 올라서 승차거부가 줄었을까요?
박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자정을 넘긴 서울 강남역, 한 택시가 여성 승객을 태우지 않고 그냥 보냅니다.
<녹취> 택시 기사 : "(건너가서 타는 자체가 승차거부입니다.) 한번만 봐주세요. 나 지금 들어가야 되서... ..."
단속 통지를 받은 기사는 되레 분통을 터트립니다.
<녹취> 택시 기사 : "실적 올리려고 하는거요. 뭐요 이게 내가 뭐 틀린얘기 했어요!"
잠시 뒤...
<녹취> 승객 : "(어디가신다고 하셨어요?) 저 사당이요. (그냥 지나갔어요?) 네"
택시기사도 할 말이 있습니다.
<녹취> 택시 운전 기사 : "건너가서 타는게 맞지 않느냐...횡단보도 건너가면 많이 있어요 차가..."
하지만, 일단 승객을 보고 택시를 세웠다면 모두 승차거부에 해당됩니다.
손을 들어도...두드려도... 그냥 지나쳐 버리는 빈 택시...
요금은 올랐지만 시민들의 불편은 여전합니다.
<인터뷰> 권주연(서울 봉천동) : "계속 승차거부는 심한것 같아요 여기서 2시간 기다린 적도 있거든요"
문제는 허술한 처벌 규정...
지난 9월까지 서울시에 접수된 승차거부 신고는 만 천건 정도입니다.
하지만, 자격정지나 취소는 11건 과태료가 부과된 경우도 전체의 20% 수준에 불과합니다.
연말까지 집중 단속은 계속되지만 처벌 강화 등 근본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현입니다.
서울의 택시요금이 오른 지 2주가 됐는데요.
택시기사 처우가 개선돼 승차 거부 근절 등 서비스 개선효과가 있을 거라고 서울시는 전했습니다.
과연 요금이 올라서 승차거부가 줄었을까요?
박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자정을 넘긴 서울 강남역, 한 택시가 여성 승객을 태우지 않고 그냥 보냅니다.
<녹취> 택시 기사 : "(건너가서 타는 자체가 승차거부입니다.) 한번만 봐주세요. 나 지금 들어가야 되서... ..."
단속 통지를 받은 기사는 되레 분통을 터트립니다.
<녹취> 택시 기사 : "실적 올리려고 하는거요. 뭐요 이게 내가 뭐 틀린얘기 했어요!"
잠시 뒤...
<녹취> 승객 : "(어디가신다고 하셨어요?) 저 사당이요. (그냥 지나갔어요?) 네"
택시기사도 할 말이 있습니다.
<녹취> 택시 운전 기사 : "건너가서 타는게 맞지 않느냐...횡단보도 건너가면 많이 있어요 차가..."
하지만, 일단 승객을 보고 택시를 세웠다면 모두 승차거부에 해당됩니다.
손을 들어도...두드려도... 그냥 지나쳐 버리는 빈 택시...
요금은 올랐지만 시민들의 불편은 여전합니다.
<인터뷰> 권주연(서울 봉천동) : "계속 승차거부는 심한것 같아요 여기서 2시간 기다린 적도 있거든요"
문제는 허술한 처벌 규정...
지난 9월까지 서울시에 접수된 승차거부 신고는 만 천건 정도입니다.
하지만, 자격정지나 취소는 11건 과태료가 부과된 경우도 전체의 20% 수준에 불과합니다.
연말까지 집중 단속은 계속되지만 처벌 강화 등 근본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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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 택시요금 오른지 2주…‘승차 거부’ 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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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10-28 13:08:45
- 수정2013-10-28 18:52:44

<앵커 멘트>
서울의 택시요금이 오른 지 2주가 됐는데요.
택시기사 처우가 개선돼 승차 거부 근절 등 서비스 개선효과가 있을 거라고 서울시는 전했습니다.
과연 요금이 올라서 승차거부가 줄었을까요?
박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자정을 넘긴 서울 강남역, 한 택시가 여성 승객을 태우지 않고 그냥 보냅니다.
<녹취> 택시 기사 : "(건너가서 타는 자체가 승차거부입니다.) 한번만 봐주세요. 나 지금 들어가야 되서... ..."
단속 통지를 받은 기사는 되레 분통을 터트립니다.
<녹취> 택시 기사 : "실적 올리려고 하는거요. 뭐요 이게 내가 뭐 틀린얘기 했어요!"
잠시 뒤...
<녹취> 승객 : "(어디가신다고 하셨어요?) 저 사당이요. (그냥 지나갔어요?) 네"
택시기사도 할 말이 있습니다.
<녹취> 택시 운전 기사 : "건너가서 타는게 맞지 않느냐...횡단보도 건너가면 많이 있어요 차가..."
하지만, 일단 승객을 보고 택시를 세웠다면 모두 승차거부에 해당됩니다.
손을 들어도...두드려도... 그냥 지나쳐 버리는 빈 택시...
요금은 올랐지만 시민들의 불편은 여전합니다.
<인터뷰> 권주연(서울 봉천동) : "계속 승차거부는 심한것 같아요 여기서 2시간 기다린 적도 있거든요"
문제는 허술한 처벌 규정...
지난 9월까지 서울시에 접수된 승차거부 신고는 만 천건 정도입니다.
하지만, 자격정지나 취소는 11건 과태료가 부과된 경우도 전체의 20% 수준에 불과합니다.
연말까지 집중 단속은 계속되지만 처벌 강화 등 근본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현입니다.
서울의 택시요금이 오른 지 2주가 됐는데요.
택시기사 처우가 개선돼 승차 거부 근절 등 서비스 개선효과가 있을 거라고 서울시는 전했습니다.
과연 요금이 올라서 승차거부가 줄었을까요?
박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자정을 넘긴 서울 강남역, 한 택시가 여성 승객을 태우지 않고 그냥 보냅니다.
<녹취> 택시 기사 : "(건너가서 타는 자체가 승차거부입니다.) 한번만 봐주세요. 나 지금 들어가야 되서... ..."
단속 통지를 받은 기사는 되레 분통을 터트립니다.
<녹취> 택시 기사 : "실적 올리려고 하는거요. 뭐요 이게 내가 뭐 틀린얘기 했어요!"
잠시 뒤...
<녹취> 승객 : "(어디가신다고 하셨어요?) 저 사당이요. (그냥 지나갔어요?) 네"
택시기사도 할 말이 있습니다.
<녹취> 택시 운전 기사 : "건너가서 타는게 맞지 않느냐...횡단보도 건너가면 많이 있어요 차가..."
하지만, 일단 승객을 보고 택시를 세웠다면 모두 승차거부에 해당됩니다.
손을 들어도...두드려도... 그냥 지나쳐 버리는 빈 택시...
요금은 올랐지만 시민들의 불편은 여전합니다.
<인터뷰> 권주연(서울 봉천동) : "계속 승차거부는 심한것 같아요 여기서 2시간 기다린 적도 있거든요"
문제는 허술한 처벌 규정...
지난 9월까지 서울시에 접수된 승차거부 신고는 만 천건 정도입니다.
하지만, 자격정지나 취소는 11건 과태료가 부과된 경우도 전체의 20% 수준에 불과합니다.
연말까지 집중 단속은 계속되지만 처벌 강화 등 근본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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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현 기자 wh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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