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 찾아온 겨울 추위에 ‘방한용품’ 불티
입력 2013.11.14 (07:41)
수정 2013.11.14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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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일찍 찾아온 겨울 추위에 방한용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전기료 상승을 고려한 알뜰 소비자들에게 절전형 난방제품과 발열 내의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박선자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대형마트에 마련된 방한용품 코너.
대박 상품은 온수매트입니다.
전기장판보다 조금 비싸지만 화재 위험이 낮고 효과가 입소문 나면서 지난해보다 5배 이상 판매되고 있습니다.
갑자기 찾아 온 추위때문에 담요와 매트 전체 매출이 지난주보다 250% 급증했습니다.
<인터뷰> 김원식(울산 반구동) : "갑자기 추워지니까...이런 단열재가 필요하기도 하고 매트도 좀 보려고.."
전기료 상승을 앞두고 난방비를 아낄 수 있는 문풍지나 단열시트 판매가 늘어 난 것도 특징입니다.
석유난로를 찾는 소비자도 많아졌습니다.
<인터뷰> 우병준(대형마트 마케팅팀장) : "소비자들이 일단은 건강에 좋은 것, 그 다음으로는 전기료 부담이 적은 상품을 찾는 경향이 뚜렷합니다."
내복이 인기 없다는 것도 옛말.
얇고 화사한 무늬의 발열 내복은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젊은층이 오히려 더 찾습니다.
<인터뷰> 송정희(남구 신정동) : "보온성이 좋은 것 뿐 아니라 내의도 패션이라니까 더 이쁜게 눈이 가네요"
초겨울 한파에 목도리와 장갑, 패딩 점퍼 등 겨울용품을 미리 준비하는 소비자들도 많습니다.
특히 올 겨울은 평년보다 길고 강추위가 예상되는 만큼 방한용품 수요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KBS 뉴스 박선자입니다.
일찍 찾아온 겨울 추위에 방한용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전기료 상승을 고려한 알뜰 소비자들에게 절전형 난방제품과 발열 내의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박선자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대형마트에 마련된 방한용품 코너.
대박 상품은 온수매트입니다.
전기장판보다 조금 비싸지만 화재 위험이 낮고 효과가 입소문 나면서 지난해보다 5배 이상 판매되고 있습니다.
갑자기 찾아 온 추위때문에 담요와 매트 전체 매출이 지난주보다 250% 급증했습니다.
<인터뷰> 김원식(울산 반구동) : "갑자기 추워지니까...이런 단열재가 필요하기도 하고 매트도 좀 보려고.."
전기료 상승을 앞두고 난방비를 아낄 수 있는 문풍지나 단열시트 판매가 늘어 난 것도 특징입니다.
석유난로를 찾는 소비자도 많아졌습니다.
<인터뷰> 우병준(대형마트 마케팅팀장) : "소비자들이 일단은 건강에 좋은 것, 그 다음으로는 전기료 부담이 적은 상품을 찾는 경향이 뚜렷합니다."
내복이 인기 없다는 것도 옛말.
얇고 화사한 무늬의 발열 내복은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젊은층이 오히려 더 찾습니다.
<인터뷰> 송정희(남구 신정동) : "보온성이 좋은 것 뿐 아니라 내의도 패션이라니까 더 이쁜게 눈이 가네요"
초겨울 한파에 목도리와 장갑, 패딩 점퍼 등 겨울용품을 미리 준비하는 소비자들도 많습니다.
특히 올 겨울은 평년보다 길고 강추위가 예상되는 만큼 방한용품 수요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KBS 뉴스 박선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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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찍 찾아온 겨울 추위에 ‘방한용품’ 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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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11-14 07:44:54
- 수정2013-11-14 09:09:58
<앵커 멘트>
일찍 찾아온 겨울 추위에 방한용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전기료 상승을 고려한 알뜰 소비자들에게 절전형 난방제품과 발열 내의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박선자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대형마트에 마련된 방한용품 코너.
대박 상품은 온수매트입니다.
전기장판보다 조금 비싸지만 화재 위험이 낮고 효과가 입소문 나면서 지난해보다 5배 이상 판매되고 있습니다.
갑자기 찾아 온 추위때문에 담요와 매트 전체 매출이 지난주보다 250% 급증했습니다.
<인터뷰> 김원식(울산 반구동) : "갑자기 추워지니까...이런 단열재가 필요하기도 하고 매트도 좀 보려고.."
전기료 상승을 앞두고 난방비를 아낄 수 있는 문풍지나 단열시트 판매가 늘어 난 것도 특징입니다.
석유난로를 찾는 소비자도 많아졌습니다.
<인터뷰> 우병준(대형마트 마케팅팀장) : "소비자들이 일단은 건강에 좋은 것, 그 다음으로는 전기료 부담이 적은 상품을 찾는 경향이 뚜렷합니다."
내복이 인기 없다는 것도 옛말.
얇고 화사한 무늬의 발열 내복은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젊은층이 오히려 더 찾습니다.
<인터뷰> 송정희(남구 신정동) : "보온성이 좋은 것 뿐 아니라 내의도 패션이라니까 더 이쁜게 눈이 가네요"
초겨울 한파에 목도리와 장갑, 패딩 점퍼 등 겨울용품을 미리 준비하는 소비자들도 많습니다.
특히 올 겨울은 평년보다 길고 강추위가 예상되는 만큼 방한용품 수요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KBS 뉴스 박선자입니다.
일찍 찾아온 겨울 추위에 방한용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전기료 상승을 고려한 알뜰 소비자들에게 절전형 난방제품과 발열 내의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박선자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대형마트에 마련된 방한용품 코너.
대박 상품은 온수매트입니다.
전기장판보다 조금 비싸지만 화재 위험이 낮고 효과가 입소문 나면서 지난해보다 5배 이상 판매되고 있습니다.
갑자기 찾아 온 추위때문에 담요와 매트 전체 매출이 지난주보다 250% 급증했습니다.
<인터뷰> 김원식(울산 반구동) : "갑자기 추워지니까...이런 단열재가 필요하기도 하고 매트도 좀 보려고.."
전기료 상승을 앞두고 난방비를 아낄 수 있는 문풍지나 단열시트 판매가 늘어 난 것도 특징입니다.
석유난로를 찾는 소비자도 많아졌습니다.
<인터뷰> 우병준(대형마트 마케팅팀장) : "소비자들이 일단은 건강에 좋은 것, 그 다음으로는 전기료 부담이 적은 상품을 찾는 경향이 뚜렷합니다."
내복이 인기 없다는 것도 옛말.
얇고 화사한 무늬의 발열 내복은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젊은층이 오히려 더 찾습니다.
<인터뷰> 송정희(남구 신정동) : "보온성이 좋은 것 뿐 아니라 내의도 패션이라니까 더 이쁜게 눈이 가네요"
초겨울 한파에 목도리와 장갑, 패딩 점퍼 등 겨울용품을 미리 준비하는 소비자들도 많습니다.
특히 올 겨울은 평년보다 길고 강추위가 예상되는 만큼 방한용품 수요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KBS 뉴스 박선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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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선자 기자 psj30@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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