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그 사고 헬기…기업 헬기운항 일상화
입력 2013.11.16 (21:11)
수정 2013.11.16 (2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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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오늘 사고가 난 헬기는 저희 KBS가 운항 모습을 취재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 그 화면으로 어떤 헬기인지 보실 텐데요.
이젠 대기업들의 헬기 운항이 일상화 된 만큼,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대책이 필요합니다.
정윤섭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서울의 LG 전자 연구원들이 평택 공장으로 가는 출장,
이처럼 꼬박꼬박 헬기를 타는 일상 출장들이 2년 전에도 일주일 5차례나 됐습니다.
이 헬기가 바로 이번 사고 헬기입니다.
의전용 위주였던 것을 사내 업무 운송 수단으로 확대해 쓰기 시작한 건데,
최근에는 일상화됐다는 겁니다.
<녹취>LG 전자 관계자: "임원들 뿐만이 아니라 직원들도 내부 전산망을 통해 사전에 신청만 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임직원 전용 헬기입니다."
이번에도 임원 3명과 직원 1명이 지방 공장 출장용으로 사고 헬기 탑승을 신청했습니다.
사고 헬기는 미국 시콜스키사의 2007년 형이어서 비교적 새것이고 안정성이 좋아 해외에선 기업, 병원은 물론, 군까지 쓸 정도라는데, 구입 후 12인승 구조를 8인승으로 줄여 안전성을 더 높였다는 겁니다
LG는 같은 기종의 헬기를 한 대 더 갖고 있습니다.
주목되는 건 국내 다른 대기업들도 20대 정도의 헬기를 일상적으로 운행중이라는 겁니다.
따라서 이번 사고를 계기로 유사 사고 방지를 위한 대책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인터뷰>권용복(국토교통부 항공안전정책국장): "운항 절차와 관리 감독, 조종 문제, 여러가지 기상 상황에서의 운항 관련, 정비 문제까지 종합적으로 검토를 해서 (안전 대책을 수립할 계획입니다.)"
현재 등록된 민간 헬기 수는 183대에 이릅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오늘 사고가 난 헬기는 저희 KBS가 운항 모습을 취재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 그 화면으로 어떤 헬기인지 보실 텐데요.
이젠 대기업들의 헬기 운항이 일상화 된 만큼,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대책이 필요합니다.
정윤섭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서울의 LG 전자 연구원들이 평택 공장으로 가는 출장,
이처럼 꼬박꼬박 헬기를 타는 일상 출장들이 2년 전에도 일주일 5차례나 됐습니다.
이 헬기가 바로 이번 사고 헬기입니다.
의전용 위주였던 것을 사내 업무 운송 수단으로 확대해 쓰기 시작한 건데,
최근에는 일상화됐다는 겁니다.
<녹취>LG 전자 관계자: "임원들 뿐만이 아니라 직원들도 내부 전산망을 통해 사전에 신청만 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임직원 전용 헬기입니다."
이번에도 임원 3명과 직원 1명이 지방 공장 출장용으로 사고 헬기 탑승을 신청했습니다.
사고 헬기는 미국 시콜스키사의 2007년 형이어서 비교적 새것이고 안정성이 좋아 해외에선 기업, 병원은 물론, 군까지 쓸 정도라는데, 구입 후 12인승 구조를 8인승으로 줄여 안전성을 더 높였다는 겁니다
LG는 같은 기종의 헬기를 한 대 더 갖고 있습니다.
주목되는 건 국내 다른 대기업들도 20대 정도의 헬기를 일상적으로 운행중이라는 겁니다.
따라서 이번 사고를 계기로 유사 사고 방지를 위한 대책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인터뷰>권용복(국토교통부 항공안전정책국장): "운항 절차와 관리 감독, 조종 문제, 여러가지 기상 상황에서의 운항 관련, 정비 문제까지 종합적으로 검토를 해서 (안전 대책을 수립할 계획입니다.)"
현재 등록된 민간 헬기 수는 183대에 이릅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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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3-11-16 22: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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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사고가 난 헬기는 저희 KBS가 운항 모습을 취재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 그 화면으로 어떤 헬기인지 보실 텐데요.
이젠 대기업들의 헬기 운항이 일상화 된 만큼,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대책이 필요합니다.
정윤섭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서울의 LG 전자 연구원들이 평택 공장으로 가는 출장,
이처럼 꼬박꼬박 헬기를 타는 일상 출장들이 2년 전에도 일주일 5차례나 됐습니다.
이 헬기가 바로 이번 사고 헬기입니다.
의전용 위주였던 것을 사내 업무 운송 수단으로 확대해 쓰기 시작한 건데,
최근에는 일상화됐다는 겁니다.
<녹취>LG 전자 관계자: "임원들 뿐만이 아니라 직원들도 내부 전산망을 통해 사전에 신청만 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임직원 전용 헬기입니다."
이번에도 임원 3명과 직원 1명이 지방 공장 출장용으로 사고 헬기 탑승을 신청했습니다.
사고 헬기는 미국 시콜스키사의 2007년 형이어서 비교적 새것이고 안정성이 좋아 해외에선 기업, 병원은 물론, 군까지 쓸 정도라는데, 구입 후 12인승 구조를 8인승으로 줄여 안전성을 더 높였다는 겁니다
LG는 같은 기종의 헬기를 한 대 더 갖고 있습니다.
주목되는 건 국내 다른 대기업들도 20대 정도의 헬기를 일상적으로 운행중이라는 겁니다.
따라서 이번 사고를 계기로 유사 사고 방지를 위한 대책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인터뷰>권용복(국토교통부 항공안전정책국장): "운항 절차와 관리 감독, 조종 문제, 여러가지 기상 상황에서의 운항 관련, 정비 문제까지 종합적으로 검토를 해서 (안전 대책을 수립할 계획입니다.)"
현재 등록된 민간 헬기 수는 183대에 이릅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오늘 사고가 난 헬기는 저희 KBS가 운항 모습을 취재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 그 화면으로 어떤 헬기인지 보실 텐데요.
이젠 대기업들의 헬기 운항이 일상화 된 만큼,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대책이 필요합니다.
정윤섭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서울의 LG 전자 연구원들이 평택 공장으로 가는 출장,
이처럼 꼬박꼬박 헬기를 타는 일상 출장들이 2년 전에도 일주일 5차례나 됐습니다.
이 헬기가 바로 이번 사고 헬기입니다.
의전용 위주였던 것을 사내 업무 운송 수단으로 확대해 쓰기 시작한 건데,
최근에는 일상화됐다는 겁니다.
<녹취>LG 전자 관계자: "임원들 뿐만이 아니라 직원들도 내부 전산망을 통해 사전에 신청만 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임직원 전용 헬기입니다."
이번에도 임원 3명과 직원 1명이 지방 공장 출장용으로 사고 헬기 탑승을 신청했습니다.
사고 헬기는 미국 시콜스키사의 2007년 형이어서 비교적 새것이고 안정성이 좋아 해외에선 기업, 병원은 물론, 군까지 쓸 정도라는데, 구입 후 12인승 구조를 8인승으로 줄여 안전성을 더 높였다는 겁니다
LG는 같은 기종의 헬기를 한 대 더 갖고 있습니다.
주목되는 건 국내 다른 대기업들도 20대 정도의 헬기를 일상적으로 운행중이라는 겁니다.
따라서 이번 사고를 계기로 유사 사고 방지를 위한 대책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인터뷰>권용복(국토교통부 항공안전정책국장): "운항 절차와 관리 감독, 조종 문제, 여러가지 기상 상황에서의 운항 관련, 정비 문제까지 종합적으로 검토를 해서 (안전 대책을 수립할 계획입니다.)"
현재 등록된 민간 헬기 수는 183대에 이릅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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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윤섭 기자 bird2777@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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