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가·상가 밀집지역 ‘제한 속도’ 낮춘다
입력 2013.12.02 (21:37)
수정 2013.12.03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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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경찰이 교통사고가 잦은 주택가와 상가 밀집 지역의 속도 제한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서울과 인천 지역에서 속도제한을 시범 실시한 결과 사고가 크게 줄었습니다.
계현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도로를 달리던 차가 길가던 사람을 들이받습니다.
이 행인도 길을 건너다가 사고를 당했습니다.
모두 주택가와 상가 밀집 지역에서 일어난 사고입니다.
이런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경찰이 지난 연말부터 서울과 인천의 40여곳을 선정해 제한 속도를 시속 30에서 40킬로미터로 낮췄습니다.
서울의 이 상가지역 도로의 제한 속도는 시속 60km에서 40km로 줄었습니다.
<인터뷰> 이수진(서울 송파동) : "평소에 이길을 많이 다녔는데 제한속도를 줄이고 나니까 차들도 덜 쌩쌩달리고 많이 평소보다 안전해진 것 같아요."
실제로 제한 속도를 낮춘 40여 곳의 교통사고 건수를 조사한 결과 지난 여섯달 동안 전국 평균의 3분 1에 불과했습니다.
경찰은 제한 속도가 낮을수록 사고 감소 효과가 더 컸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홍종태(경위/경찰서 교통안전계) : "제한속도를 하향한 결과 교통사고 발생이 약 절반가량 줄어든 효과를 거두게 됐습니다."
경찰청은 이같은 속도 제한을 교통사고가 잦은 전국의 주택가와 상가지역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계현우입니다.
경찰이 교통사고가 잦은 주택가와 상가 밀집 지역의 속도 제한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서울과 인천 지역에서 속도제한을 시범 실시한 결과 사고가 크게 줄었습니다.
계현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도로를 달리던 차가 길가던 사람을 들이받습니다.
이 행인도 길을 건너다가 사고를 당했습니다.
모두 주택가와 상가 밀집 지역에서 일어난 사고입니다.
이런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경찰이 지난 연말부터 서울과 인천의 40여곳을 선정해 제한 속도를 시속 30에서 40킬로미터로 낮췄습니다.
서울의 이 상가지역 도로의 제한 속도는 시속 60km에서 40km로 줄었습니다.
<인터뷰> 이수진(서울 송파동) : "평소에 이길을 많이 다녔는데 제한속도를 줄이고 나니까 차들도 덜 쌩쌩달리고 많이 평소보다 안전해진 것 같아요."
실제로 제한 속도를 낮춘 40여 곳의 교통사고 건수를 조사한 결과 지난 여섯달 동안 전국 평균의 3분 1에 불과했습니다.
경찰은 제한 속도가 낮을수록 사고 감소 효과가 더 컸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홍종태(경위/경찰서 교통안전계) : "제한속도를 하향한 결과 교통사고 발생이 약 절반가량 줄어든 효과를 거두게 됐습니다."
경찰청은 이같은 속도 제한을 교통사고가 잦은 전국의 주택가와 상가지역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계현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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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택가·상가 밀집지역 ‘제한 속도’ 낮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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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12-02 21:38:36
- 수정2013-12-03 18:00:13
<앵커 멘트>
경찰이 교통사고가 잦은 주택가와 상가 밀집 지역의 속도 제한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서울과 인천 지역에서 속도제한을 시범 실시한 결과 사고가 크게 줄었습니다.
계현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도로를 달리던 차가 길가던 사람을 들이받습니다.
이 행인도 길을 건너다가 사고를 당했습니다.
모두 주택가와 상가 밀집 지역에서 일어난 사고입니다.
이런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경찰이 지난 연말부터 서울과 인천의 40여곳을 선정해 제한 속도를 시속 30에서 40킬로미터로 낮췄습니다.
서울의 이 상가지역 도로의 제한 속도는 시속 60km에서 40km로 줄었습니다.
<인터뷰> 이수진(서울 송파동) : "평소에 이길을 많이 다녔는데 제한속도를 줄이고 나니까 차들도 덜 쌩쌩달리고 많이 평소보다 안전해진 것 같아요."
실제로 제한 속도를 낮춘 40여 곳의 교통사고 건수를 조사한 결과 지난 여섯달 동안 전국 평균의 3분 1에 불과했습니다.
경찰은 제한 속도가 낮을수록 사고 감소 효과가 더 컸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홍종태(경위/경찰서 교통안전계) : "제한속도를 하향한 결과 교통사고 발생이 약 절반가량 줄어든 효과를 거두게 됐습니다."
경찰청은 이같은 속도 제한을 교통사고가 잦은 전국의 주택가와 상가지역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계현우입니다.
경찰이 교통사고가 잦은 주택가와 상가 밀집 지역의 속도 제한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서울과 인천 지역에서 속도제한을 시범 실시한 결과 사고가 크게 줄었습니다.
계현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도로를 달리던 차가 길가던 사람을 들이받습니다.
이 행인도 길을 건너다가 사고를 당했습니다.
모두 주택가와 상가 밀집 지역에서 일어난 사고입니다.
이런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경찰이 지난 연말부터 서울과 인천의 40여곳을 선정해 제한 속도를 시속 30에서 40킬로미터로 낮췄습니다.
서울의 이 상가지역 도로의 제한 속도는 시속 60km에서 40km로 줄었습니다.
<인터뷰> 이수진(서울 송파동) : "평소에 이길을 많이 다녔는데 제한속도를 줄이고 나니까 차들도 덜 쌩쌩달리고 많이 평소보다 안전해진 것 같아요."
실제로 제한 속도를 낮춘 40여 곳의 교통사고 건수를 조사한 결과 지난 여섯달 동안 전국 평균의 3분 1에 불과했습니다.
경찰은 제한 속도가 낮을수록 사고 감소 효과가 더 컸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홍종태(경위/경찰서 교통안전계) : "제한속도를 하향한 결과 교통사고 발생이 약 절반가량 줄어든 효과를 거두게 됐습니다."
경찰청은 이같은 속도 제한을 교통사고가 잦은 전국의 주택가와 상가지역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계현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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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현우 기자 ky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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