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유율 1위 롯데상품권, 12년 만에 디자인 바뀐다

입력 2013.12.18 (06:39) 수정 2013.12.18 (0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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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상품권 시장 점유율 1위인 롯데백화점 상품권의 디자인이 12년만에 바뀐다.

롯데백백화점은 상품권 출시 20주년을 맞아 디자인을 바꾼 10만·30만·50만원 상품권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새단장한 상품권에는 롯데라는 이름이 나온 괴테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속 샤롯데의 모습과 소설 속 주요 장면이 담긴다.

롯데 상품권 디자인이 바뀐 것은 지난 2002년 이후 12년만이다.

1994년 국내 최초 등장 당시 롯데백화점 상품권은 자유(Liberty), 사랑(Love), 삶(Life)을 상징하는 롯데의 심벌(3L)과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포도송이가 장식된 디자인이었다.

2002년에 '샤롯데'의 18세기 시대적 배경을 반영한 로코코 문양으로 바뀌었고, 이번에 샤롯데라는 인물을 담게 됐다.

롯데백화점은 이와함께 모바일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2004년 모바일 상품권을, 지난해에는 온라인몰인 엘롯데 상품권을 출시하는 등 시대의 흐름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상품권을 내놓았다.

롯데백화점 상품권의 현재 연간 판매액은 20년전 첫 출시 당시의 30배에 달한다.

롯데백화점은 새 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20∼31일 새 상품권 3종을 하나로 묶은 패키지를 사면 1만원 상품권을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구 상품권을 갖고 오면 새 상품권으로 교환해준다.

롯데상품권의 역사를 담은 전시관과 새 상품권을 3D 홀로그램으로 볼 수 있는 홀로그램관을 설치하고, 포토존도 운영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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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점유율 1위 롯데상품권, 12년 만에 디자인 바뀐다
    • 입력 2013-12-18 06:39:23
    • 수정2013-12-18 08:50:15
    연합뉴스
국내 상품권 시장 점유율 1위인 롯데백화점 상품권의 디자인이 12년만에 바뀐다.

롯데백백화점은 상품권 출시 20주년을 맞아 디자인을 바꾼 10만·30만·50만원 상품권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새단장한 상품권에는 롯데라는 이름이 나온 괴테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속 샤롯데의 모습과 소설 속 주요 장면이 담긴다.

롯데 상품권 디자인이 바뀐 것은 지난 2002년 이후 12년만이다.

1994년 국내 최초 등장 당시 롯데백화점 상품권은 자유(Liberty), 사랑(Love), 삶(Life)을 상징하는 롯데의 심벌(3L)과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포도송이가 장식된 디자인이었다.

2002년에 '샤롯데'의 18세기 시대적 배경을 반영한 로코코 문양으로 바뀌었고, 이번에 샤롯데라는 인물을 담게 됐다.

롯데백화점은 이와함께 모바일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2004년 모바일 상품권을, 지난해에는 온라인몰인 엘롯데 상품권을 출시하는 등 시대의 흐름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상품권을 내놓았다.

롯데백화점 상품권의 현재 연간 판매액은 20년전 첫 출시 당시의 30배에 달한다.

롯데백화점은 새 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20∼31일 새 상품권 3종을 하나로 묶은 패키지를 사면 1만원 상품권을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구 상품권을 갖고 오면 새 상품권으로 교환해준다.

롯데상품권의 역사를 담은 전시관과 새 상품권을 3D 홀로그램으로 볼 수 있는 홀로그램관을 설치하고, 포토존도 운영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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