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개인정보 유출 신속한 대응…무조건 재발급
입력 2014.01.23 (21:17)
수정 2014.01.23 (22: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최악의 개인정보 유출사고, 이런 경우 미국의 금융기관은 어떻게 대처할까요?
박태서 특파원이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지난해 말 터진 미국 유통업체 타겟의 카드 정보 유출사고.
피해자가 최대 1억 명에 이르는 미국 금융 사상 최악의 해킹사건이었습니다.
<녹취> 타겟 사장 : "모두 저희 책임입니다. 사고 발생원인을 파악하고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목되는 건 금융기관들의 대응이었습니다.
미국 최대은행 제이피모건 체이스는 정보유출 피해고객 전원에게 카드를 새로 발급해줬습니다.
하루 현금 인출한도와 구매 한도도 백 달러와 3백 달러로 대폭 축소했습니다.
2차 피해를 막기 위해서였습니다.
<녹취> 제이미 커트(금융소비자감시기구) : "피해 고객들은 물론 은행 스스로를 보호하기위한 불가피한 조치였습니다."
재발급신청도 필요없었습니다.
휴일에도 은행문을 열고 카드를 새로 발급해줬습니다.
모두 2백만장에 달합니다.
시티, 뱅크오브아메리카, 웰스파고 등 다른 주요 금융기관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정보 유출사고에 대한 미국 금융기관들의 신속한 대응은 우리 기준으로 보면 지나치다 싶을 정돕니다.
그만큼 고객들의 신용 정보를 귀하게 여기고 있다는 것입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박태서입니다.
최악의 개인정보 유출사고, 이런 경우 미국의 금융기관은 어떻게 대처할까요?
박태서 특파원이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지난해 말 터진 미국 유통업체 타겟의 카드 정보 유출사고.
피해자가 최대 1억 명에 이르는 미국 금융 사상 최악의 해킹사건이었습니다.
<녹취> 타겟 사장 : "모두 저희 책임입니다. 사고 발생원인을 파악하고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목되는 건 금융기관들의 대응이었습니다.
미국 최대은행 제이피모건 체이스는 정보유출 피해고객 전원에게 카드를 새로 발급해줬습니다.
하루 현금 인출한도와 구매 한도도 백 달러와 3백 달러로 대폭 축소했습니다.
2차 피해를 막기 위해서였습니다.
<녹취> 제이미 커트(금융소비자감시기구) : "피해 고객들은 물론 은행 스스로를 보호하기위한 불가피한 조치였습니다."
재발급신청도 필요없었습니다.
휴일에도 은행문을 열고 카드를 새로 발급해줬습니다.
모두 2백만장에 달합니다.
시티, 뱅크오브아메리카, 웰스파고 등 다른 주요 금융기관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정보 유출사고에 대한 미국 금융기관들의 신속한 대응은 우리 기준으로 보면 지나치다 싶을 정돕니다.
그만큼 고객들의 신용 정보를 귀하게 여기고 있다는 것입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박태서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미 개인정보 유출 신속한 대응…무조건 재발급
-
- 입력 2014-01-23 21:18:58
- 수정2014-01-23 22:08:38
![](/data/news/2014/01/23/2795651_120.jpg)
<앵커 멘트>
최악의 개인정보 유출사고, 이런 경우 미국의 금융기관은 어떻게 대처할까요?
박태서 특파원이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지난해 말 터진 미국 유통업체 타겟의 카드 정보 유출사고.
피해자가 최대 1억 명에 이르는 미국 금융 사상 최악의 해킹사건이었습니다.
<녹취> 타겟 사장 : "모두 저희 책임입니다. 사고 발생원인을 파악하고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목되는 건 금융기관들의 대응이었습니다.
미국 최대은행 제이피모건 체이스는 정보유출 피해고객 전원에게 카드를 새로 발급해줬습니다.
하루 현금 인출한도와 구매 한도도 백 달러와 3백 달러로 대폭 축소했습니다.
2차 피해를 막기 위해서였습니다.
<녹취> 제이미 커트(금융소비자감시기구) : "피해 고객들은 물론 은행 스스로를 보호하기위한 불가피한 조치였습니다."
재발급신청도 필요없었습니다.
휴일에도 은행문을 열고 카드를 새로 발급해줬습니다.
모두 2백만장에 달합니다.
시티, 뱅크오브아메리카, 웰스파고 등 다른 주요 금융기관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정보 유출사고에 대한 미국 금융기관들의 신속한 대응은 우리 기준으로 보면 지나치다 싶을 정돕니다.
그만큼 고객들의 신용 정보를 귀하게 여기고 있다는 것입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박태서입니다.
최악의 개인정보 유출사고, 이런 경우 미국의 금융기관은 어떻게 대처할까요?
박태서 특파원이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지난해 말 터진 미국 유통업체 타겟의 카드 정보 유출사고.
피해자가 최대 1억 명에 이르는 미국 금융 사상 최악의 해킹사건이었습니다.
<녹취> 타겟 사장 : "모두 저희 책임입니다. 사고 발생원인을 파악하고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목되는 건 금융기관들의 대응이었습니다.
미국 최대은행 제이피모건 체이스는 정보유출 피해고객 전원에게 카드를 새로 발급해줬습니다.
하루 현금 인출한도와 구매 한도도 백 달러와 3백 달러로 대폭 축소했습니다.
2차 피해를 막기 위해서였습니다.
<녹취> 제이미 커트(금융소비자감시기구) : "피해 고객들은 물론 은행 스스로를 보호하기위한 불가피한 조치였습니다."
재발급신청도 필요없었습니다.
휴일에도 은행문을 열고 카드를 새로 발급해줬습니다.
모두 2백만장에 달합니다.
시티, 뱅크오브아메리카, 웰스파고 등 다른 주요 금융기관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정보 유출사고에 대한 미국 금융기관들의 신속한 대응은 우리 기준으로 보면 지나치다 싶을 정돕니다.
그만큼 고객들의 신용 정보를 귀하게 여기고 있다는 것입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박태서입니다.
-
-
박태서 기자 tspark@kbs.co.kr
박태서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