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목 맞은 택배,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 후폭풍
입력 2014.01.28 (21:42)
수정 2014.01.28 (21: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요즘 택배업체 정말 눈코 뜰 새가 없습니다.
올해부터 새롭게 바뀐 새 주소 적응하기가 가뜩이나 어려운데 최근 카드사의 개인정보 유출까지 겹쳐 이중고를 겪고 있다고 합니다.
박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우체국 창구마다 설 선물이 쌓였습니다.
올해 설 명절 소포우편물은 무려 1,370만 개.
지난해보다 16% 정도 늘었습니다.
<인터뷰> 엄미숙(광화문 우체국 우편팀) : "평소보다 2배, 2~3배 정도. 저희 접수하는 데 대기번호가 엄청 많거든요."
관공서나 대기업들이 많이 이용하는데도 우체국의 도로명 주소 사용률은 20% 정도.
대부분이 옛 지번주솝니다.
<녹취> 우체국 집배원(음성변조) : "어떤 사람은 지번을 쓰고 어떤 사람은 도로명을 쓰다보니까 두 개를 다 알아야 되니까 그것에 일단 어려움이..."
우체국에 비치된 우편번호부도 지번 주소만... 도로명 주소만 알아서는 소용 없습니다.
<녹취> 우체국 관계자(음성변조) : "(도로명 주소로 우편번호가 어떻게 되는지는 알 수가 없네요?) 이거 가지고는...이거는 구주소를 보시는 분들을 위한... "
설 선물을 보내는 백화점과 대형마트도 혼란은 마찬가집니다.
<인터뷰> 송승연(00마트) : "(도로명 주소는) 다시 검색해서 저희가 따로 입력해야 돼서 더 번거로워요."
최근엔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생각치 못했던 불편함도 더해졌습니다.
<인터뷰> 이춘기(대형마트 팀장) : "고객들이 (주소 노출을) 꺼려하는 것 때문에 정확하게 주소 파악하는 데 올 설에는 좀 힘들었습니다."
새 주소체계 시행과 개인정보 유출 파문으로 명절 대목을 맞은 택배업무가 이중고를 겪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현입니다.
요즘 택배업체 정말 눈코 뜰 새가 없습니다.
올해부터 새롭게 바뀐 새 주소 적응하기가 가뜩이나 어려운데 최근 카드사의 개인정보 유출까지 겹쳐 이중고를 겪고 있다고 합니다.
박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우체국 창구마다 설 선물이 쌓였습니다.
올해 설 명절 소포우편물은 무려 1,370만 개.
지난해보다 16% 정도 늘었습니다.
<인터뷰> 엄미숙(광화문 우체국 우편팀) : "평소보다 2배, 2~3배 정도. 저희 접수하는 데 대기번호가 엄청 많거든요."
관공서나 대기업들이 많이 이용하는데도 우체국의 도로명 주소 사용률은 20% 정도.
대부분이 옛 지번주솝니다.
<녹취> 우체국 집배원(음성변조) : "어떤 사람은 지번을 쓰고 어떤 사람은 도로명을 쓰다보니까 두 개를 다 알아야 되니까 그것에 일단 어려움이..."
우체국에 비치된 우편번호부도 지번 주소만... 도로명 주소만 알아서는 소용 없습니다.
<녹취> 우체국 관계자(음성변조) : "(도로명 주소로 우편번호가 어떻게 되는지는 알 수가 없네요?) 이거 가지고는...이거는 구주소를 보시는 분들을 위한... "
설 선물을 보내는 백화점과 대형마트도 혼란은 마찬가집니다.
<인터뷰> 송승연(00마트) : "(도로명 주소는) 다시 검색해서 저희가 따로 입력해야 돼서 더 번거로워요."
최근엔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생각치 못했던 불편함도 더해졌습니다.
<인터뷰> 이춘기(대형마트 팀장) : "고객들이 (주소 노출을) 꺼려하는 것 때문에 정확하게 주소 파악하는 데 올 설에는 좀 힘들었습니다."
새 주소체계 시행과 개인정보 유출 파문으로 명절 대목을 맞은 택배업무가 이중고를 겪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대목 맞은 택배,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 후폭풍
-
- 입력 2014-01-28 21:43:02
- 수정2014-01-28 21:59:02
<앵커 멘트>
요즘 택배업체 정말 눈코 뜰 새가 없습니다.
올해부터 새롭게 바뀐 새 주소 적응하기가 가뜩이나 어려운데 최근 카드사의 개인정보 유출까지 겹쳐 이중고를 겪고 있다고 합니다.
박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우체국 창구마다 설 선물이 쌓였습니다.
올해 설 명절 소포우편물은 무려 1,370만 개.
지난해보다 16% 정도 늘었습니다.
<인터뷰> 엄미숙(광화문 우체국 우편팀) : "평소보다 2배, 2~3배 정도. 저희 접수하는 데 대기번호가 엄청 많거든요."
관공서나 대기업들이 많이 이용하는데도 우체국의 도로명 주소 사용률은 20% 정도.
대부분이 옛 지번주솝니다.
<녹취> 우체국 집배원(음성변조) : "어떤 사람은 지번을 쓰고 어떤 사람은 도로명을 쓰다보니까 두 개를 다 알아야 되니까 그것에 일단 어려움이..."
우체국에 비치된 우편번호부도 지번 주소만... 도로명 주소만 알아서는 소용 없습니다.
<녹취> 우체국 관계자(음성변조) : "(도로명 주소로 우편번호가 어떻게 되는지는 알 수가 없네요?) 이거 가지고는...이거는 구주소를 보시는 분들을 위한... "
설 선물을 보내는 백화점과 대형마트도 혼란은 마찬가집니다.
<인터뷰> 송승연(00마트) : "(도로명 주소는) 다시 검색해서 저희가 따로 입력해야 돼서 더 번거로워요."
최근엔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생각치 못했던 불편함도 더해졌습니다.
<인터뷰> 이춘기(대형마트 팀장) : "고객들이 (주소 노출을) 꺼려하는 것 때문에 정확하게 주소 파악하는 데 올 설에는 좀 힘들었습니다."
새 주소체계 시행과 개인정보 유출 파문으로 명절 대목을 맞은 택배업무가 이중고를 겪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현입니다.
요즘 택배업체 정말 눈코 뜰 새가 없습니다.
올해부터 새롭게 바뀐 새 주소 적응하기가 가뜩이나 어려운데 최근 카드사의 개인정보 유출까지 겹쳐 이중고를 겪고 있다고 합니다.
박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우체국 창구마다 설 선물이 쌓였습니다.
올해 설 명절 소포우편물은 무려 1,370만 개.
지난해보다 16% 정도 늘었습니다.
<인터뷰> 엄미숙(광화문 우체국 우편팀) : "평소보다 2배, 2~3배 정도. 저희 접수하는 데 대기번호가 엄청 많거든요."
관공서나 대기업들이 많이 이용하는데도 우체국의 도로명 주소 사용률은 20% 정도.
대부분이 옛 지번주솝니다.
<녹취> 우체국 집배원(음성변조) : "어떤 사람은 지번을 쓰고 어떤 사람은 도로명을 쓰다보니까 두 개를 다 알아야 되니까 그것에 일단 어려움이..."
우체국에 비치된 우편번호부도 지번 주소만... 도로명 주소만 알아서는 소용 없습니다.
<녹취> 우체국 관계자(음성변조) : "(도로명 주소로 우편번호가 어떻게 되는지는 알 수가 없네요?) 이거 가지고는...이거는 구주소를 보시는 분들을 위한... "
설 선물을 보내는 백화점과 대형마트도 혼란은 마찬가집니다.
<인터뷰> 송승연(00마트) : "(도로명 주소는) 다시 검색해서 저희가 따로 입력해야 돼서 더 번거로워요."
최근엔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생각치 못했던 불편함도 더해졌습니다.
<인터뷰> 이춘기(대형마트 팀장) : "고객들이 (주소 노출을) 꺼려하는 것 때문에 정확하게 주소 파악하는 데 올 설에는 좀 힘들었습니다."
새 주소체계 시행과 개인정보 유출 파문으로 명절 대목을 맞은 택배업무가 이중고를 겪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현입니다.
-
-
박현 기자 why@kbs.co.kr
박현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