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의 힘!’ 한류 수지 2년 연속 흑자 기록
입력 2014.02.01 (07:24)
수정 2014.02.01 (22:3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한류 산업이 이제 본격적인 흑자 궤도에 들어섰습니다.
K팝과 한국 영화, 게임 등의 인기에 힘입어 한류 수지가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노윤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한국 제작사가 기획하고 투자한 3D 애니메이션입니다.
북미 개봉 2주 만에 수익 4천만달러.
한국영화 사상 최고 성적입니다.
<인터뷰> 김한철(넛잡 제작업체 부사장) : "처음 제작할 때부터 기획 의도를 헐리우드 타겟으로 만들어졌죠. 시장규모가 국내하고 헐리우드하고는 큰 차이가 있죠."
이같은 한류 열풍에 힘입어 지난해 음악, 영화, 방송 부문 수출액은 4억 6백만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전년도에 비해 13%가 늘어났습니다.
반면 수입액은 3% 증가에 그쳐 흑자폭을 키웠습니다.
리니지 같은 온라인 게임의 인기도 여전해 수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습니다.
게임 등 개인문화오락 서비스 수출액은 1년 만에 20% 가까이 급증해 10억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이에 힘입어 한류 수지는 전년도보다 2.6배 늘어난 1억6천7백만 달러를 기록해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인터뷰> 이기현(한국콘텐츠진흥원 정책연구실장) : "상품수출이라든지 지재권이라든지 라이선스 수출, 이런 몇배의 산업적 연관효과를 가져온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고요."
지난 10여년 동안 TV드라마에서 영화, 게임 그리고 K-POP까지 그 영역을 넓혀오면서 끊임없이 변해왔던 '한류'.
2년 연속 흑자라는 이른바 '한류 수지'의 추이는 한류가 지나가는 흐름이 아니라 본격적으로 흑자 구조로 진입했음을 실증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KBS 뉴스, 노윤정입니다.
한류 산업이 이제 본격적인 흑자 궤도에 들어섰습니다.
K팝과 한국 영화, 게임 등의 인기에 힘입어 한류 수지가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노윤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한국 제작사가 기획하고 투자한 3D 애니메이션입니다.
북미 개봉 2주 만에 수익 4천만달러.
한국영화 사상 최고 성적입니다.
<인터뷰> 김한철(넛잡 제작업체 부사장) : "처음 제작할 때부터 기획 의도를 헐리우드 타겟으로 만들어졌죠. 시장규모가 국내하고 헐리우드하고는 큰 차이가 있죠."
이같은 한류 열풍에 힘입어 지난해 음악, 영화, 방송 부문 수출액은 4억 6백만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전년도에 비해 13%가 늘어났습니다.
반면 수입액은 3% 증가에 그쳐 흑자폭을 키웠습니다.
리니지 같은 온라인 게임의 인기도 여전해 수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습니다.
게임 등 개인문화오락 서비스 수출액은 1년 만에 20% 가까이 급증해 10억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이에 힘입어 한류 수지는 전년도보다 2.6배 늘어난 1억6천7백만 달러를 기록해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인터뷰> 이기현(한국콘텐츠진흥원 정책연구실장) : "상품수출이라든지 지재권이라든지 라이선스 수출, 이런 몇배의 산업적 연관효과를 가져온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고요."
지난 10여년 동안 TV드라마에서 영화, 게임 그리고 K-POP까지 그 영역을 넓혀오면서 끊임없이 변해왔던 '한류'.
2년 연속 흑자라는 이른바 '한류 수지'의 추이는 한류가 지나가는 흐름이 아니라 본격적으로 흑자 구조로 진입했음을 실증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KBS 뉴스, 노윤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한류의 힘!’ 한류 수지 2년 연속 흑자 기록
-
- 입력 2014-02-01 07:32:05
- 수정2014-02-01 22:37:42
![](/data/news/2014/02/01/2800128_180.jpg)
<앵커 멘트>
한류 산업이 이제 본격적인 흑자 궤도에 들어섰습니다.
K팝과 한국 영화, 게임 등의 인기에 힘입어 한류 수지가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노윤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한국 제작사가 기획하고 투자한 3D 애니메이션입니다.
북미 개봉 2주 만에 수익 4천만달러.
한국영화 사상 최고 성적입니다.
<인터뷰> 김한철(넛잡 제작업체 부사장) : "처음 제작할 때부터 기획 의도를 헐리우드 타겟으로 만들어졌죠. 시장규모가 국내하고 헐리우드하고는 큰 차이가 있죠."
이같은 한류 열풍에 힘입어 지난해 음악, 영화, 방송 부문 수출액은 4억 6백만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전년도에 비해 13%가 늘어났습니다.
반면 수입액은 3% 증가에 그쳐 흑자폭을 키웠습니다.
리니지 같은 온라인 게임의 인기도 여전해 수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습니다.
게임 등 개인문화오락 서비스 수출액은 1년 만에 20% 가까이 급증해 10억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이에 힘입어 한류 수지는 전년도보다 2.6배 늘어난 1억6천7백만 달러를 기록해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인터뷰> 이기현(한국콘텐츠진흥원 정책연구실장) : "상품수출이라든지 지재권이라든지 라이선스 수출, 이런 몇배의 산업적 연관효과를 가져온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고요."
지난 10여년 동안 TV드라마에서 영화, 게임 그리고 K-POP까지 그 영역을 넓혀오면서 끊임없이 변해왔던 '한류'.
2년 연속 흑자라는 이른바 '한류 수지'의 추이는 한류가 지나가는 흐름이 아니라 본격적으로 흑자 구조로 진입했음을 실증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KBS 뉴스, 노윤정입니다.
한류 산업이 이제 본격적인 흑자 궤도에 들어섰습니다.
K팝과 한국 영화, 게임 등의 인기에 힘입어 한류 수지가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노윤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한국 제작사가 기획하고 투자한 3D 애니메이션입니다.
북미 개봉 2주 만에 수익 4천만달러.
한국영화 사상 최고 성적입니다.
<인터뷰> 김한철(넛잡 제작업체 부사장) : "처음 제작할 때부터 기획 의도를 헐리우드 타겟으로 만들어졌죠. 시장규모가 국내하고 헐리우드하고는 큰 차이가 있죠."
이같은 한류 열풍에 힘입어 지난해 음악, 영화, 방송 부문 수출액은 4억 6백만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전년도에 비해 13%가 늘어났습니다.
반면 수입액은 3% 증가에 그쳐 흑자폭을 키웠습니다.
리니지 같은 온라인 게임의 인기도 여전해 수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습니다.
게임 등 개인문화오락 서비스 수출액은 1년 만에 20% 가까이 급증해 10억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이에 힘입어 한류 수지는 전년도보다 2.6배 늘어난 1억6천7백만 달러를 기록해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인터뷰> 이기현(한국콘텐츠진흥원 정책연구실장) : "상품수출이라든지 지재권이라든지 라이선스 수출, 이런 몇배의 산업적 연관효과를 가져온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고요."
지난 10여년 동안 TV드라마에서 영화, 게임 그리고 K-POP까지 그 영역을 넓혀오면서 끊임없이 변해왔던 '한류'.
2년 연속 흑자라는 이른바 '한류 수지'의 추이는 한류가 지나가는 흐름이 아니라 본격적으로 흑자 구조로 진입했음을 실증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KBS 뉴스, 노윤정입니다.
-
-
노윤정 기자 watchdog@kbs.co.kr
노윤정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