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작사, 세계 4D 영화 시장 90% 점유
입력 2014.03.03 (07:42)
수정 2014.03.03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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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영화관 의자에 앉아 진동과 바람, 향기까지 느끼는 4D 영화, 체험해보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이런 4D 효과는 영화 제작사가 아닌 전문 제작팀이 따로 만드는데, 국내 제작사가 세계 시장의 90% 정도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최성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도심에서 벌어지는 차량 추격전.
의자에 앉은 관객은 그 뒤를 쫓아갑니다.
물방울이 튀기고, 날아오는 총알도 피합니다.
이런 4D 영화 제작을 위해 국내 특수효과팀이 새로운 할리우드 영화를 보고 있습니다.
어느 장면에 어떤 효과를 넣을지 의견을 내놓습니다.
<녹취> : "거대한 물보라가 나오는 신(장면)에서 4D 이펙트도 크게 한번 '쿵' 하고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영화 장면에 맞춰 20여 가지 특수 효과를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해 꼼꼼히 배치합니다.
<인터뷰> 최용승(4D 프로그래머) : "(영화 한 편에) 평균적으로 봤을 때 모션이 한 40분 정도, 환경 효과(후각, 촉각)는 한 천 번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4D 영화는 해외에서도 상영됩니다.
우리가 90% 가까이 선점한 세계 4D영화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
하지만 수요는 급증해 전문 상영관은 해마다 2배씩 늘고 있습니다.
<인터뷰> 최연철(4DX 마케팅팀장) : "글로벌 커버리지를 가지고 운영하고 있는 경쟁 브랜드가 없기 때문에 영화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가는 그런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상상력에 IT 기술을 입힌 또 하나의 창작품, 4D 영화.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 세계인의 감성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성민입니다.
영화관 의자에 앉아 진동과 바람, 향기까지 느끼는 4D 영화, 체험해보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이런 4D 효과는 영화 제작사가 아닌 전문 제작팀이 따로 만드는데, 국내 제작사가 세계 시장의 90% 정도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최성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도심에서 벌어지는 차량 추격전.
의자에 앉은 관객은 그 뒤를 쫓아갑니다.
물방울이 튀기고, 날아오는 총알도 피합니다.
이런 4D 영화 제작을 위해 국내 특수효과팀이 새로운 할리우드 영화를 보고 있습니다.
어느 장면에 어떤 효과를 넣을지 의견을 내놓습니다.
<녹취> : "거대한 물보라가 나오는 신(장면)에서 4D 이펙트도 크게 한번 '쿵' 하고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영화 장면에 맞춰 20여 가지 특수 효과를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해 꼼꼼히 배치합니다.
<인터뷰> 최용승(4D 프로그래머) : "(영화 한 편에) 평균적으로 봤을 때 모션이 한 40분 정도, 환경 효과(후각, 촉각)는 한 천 번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4D 영화는 해외에서도 상영됩니다.
우리가 90% 가까이 선점한 세계 4D영화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
하지만 수요는 급증해 전문 상영관은 해마다 2배씩 늘고 있습니다.
<인터뷰> 최연철(4DX 마케팅팀장) : "글로벌 커버리지를 가지고 운영하고 있는 경쟁 브랜드가 없기 때문에 영화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가는 그런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상상력에 IT 기술을 입힌 또 하나의 창작품, 4D 영화.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 세계인의 감성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성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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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제작사, 세계 4D 영화 시장 90% 점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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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3-03 07:46:46
- 수정2014-03-03 09:0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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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관 의자에 앉아 진동과 바람, 향기까지 느끼는 4D 영화, 체험해보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이런 4D 효과는 영화 제작사가 아닌 전문 제작팀이 따로 만드는데, 국내 제작사가 세계 시장의 90% 정도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최성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도심에서 벌어지는 차량 추격전.
의자에 앉은 관객은 그 뒤를 쫓아갑니다.
물방울이 튀기고, 날아오는 총알도 피합니다.
이런 4D 영화 제작을 위해 국내 특수효과팀이 새로운 할리우드 영화를 보고 있습니다.
어느 장면에 어떤 효과를 넣을지 의견을 내놓습니다.
<녹취> : "거대한 물보라가 나오는 신(장면)에서 4D 이펙트도 크게 한번 '쿵' 하고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영화 장면에 맞춰 20여 가지 특수 효과를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해 꼼꼼히 배치합니다.
<인터뷰> 최용승(4D 프로그래머) : "(영화 한 편에) 평균적으로 봤을 때 모션이 한 40분 정도, 환경 효과(후각, 촉각)는 한 천 번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4D 영화는 해외에서도 상영됩니다.
우리가 90% 가까이 선점한 세계 4D영화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
하지만 수요는 급증해 전문 상영관은 해마다 2배씩 늘고 있습니다.
<인터뷰> 최연철(4DX 마케팅팀장) : "글로벌 커버리지를 가지고 운영하고 있는 경쟁 브랜드가 없기 때문에 영화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가는 그런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상상력에 IT 기술을 입힌 또 하나의 창작품, 4D 영화.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 세계인의 감성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성민입니다.
영화관 의자에 앉아 진동과 바람, 향기까지 느끼는 4D 영화, 체험해보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이런 4D 효과는 영화 제작사가 아닌 전문 제작팀이 따로 만드는데, 국내 제작사가 세계 시장의 90% 정도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최성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도심에서 벌어지는 차량 추격전.
의자에 앉은 관객은 그 뒤를 쫓아갑니다.
물방울이 튀기고, 날아오는 총알도 피합니다.
이런 4D 영화 제작을 위해 국내 특수효과팀이 새로운 할리우드 영화를 보고 있습니다.
어느 장면에 어떤 효과를 넣을지 의견을 내놓습니다.
<녹취> : "거대한 물보라가 나오는 신(장면)에서 4D 이펙트도 크게 한번 '쿵' 하고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영화 장면에 맞춰 20여 가지 특수 효과를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해 꼼꼼히 배치합니다.
<인터뷰> 최용승(4D 프로그래머) : "(영화 한 편에) 평균적으로 봤을 때 모션이 한 40분 정도, 환경 효과(후각, 촉각)는 한 천 번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4D 영화는 해외에서도 상영됩니다.
우리가 90% 가까이 선점한 세계 4D영화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
하지만 수요는 급증해 전문 상영관은 해마다 2배씩 늘고 있습니다.
<인터뷰> 최연철(4DX 마케팅팀장) : "글로벌 커버리지를 가지고 운영하고 있는 경쟁 브랜드가 없기 때문에 영화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가는 그런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상상력에 IT 기술을 입힌 또 하나의 창작품, 4D 영화.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 세계인의 감성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성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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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성민 기자 soojin4@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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