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해지려면 이걸 드세요

입력 2002.01.18 (21:00)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미국의 시사주간지 타임이 건강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선정해서 소개했습니다.
우리와는 식습관이 다른 면이 있기는 하지만 귀담아 들어볼만 합니다.
윤양균 기자입니다.
⊙기자: 탄수화물이 풍부한 감자는 다이어트 식품으로까지 애용되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감자를 많이 먹으면 혈액 속의 당분을 높이고 인슐린의 과다분비를 유발해 오히려 심장질환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윌렛(하버드 의대): 탄수화물이라고 다 같지는 않습니다.
구운 감자는 설탕보다 혈당을 더 높입니다.
⊙기자: 미국의 시사주간지 타임은 이 같은 위험을 경고하면서 건강에 좋은 10가지 음식을 소개했습니다.
토마토는 전립선과 소화기 계통의 암에, 브로컬리는 유방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심장이 좋지 않다면 적포도주와 마늘을 섭취하도록 권장했습니다.
다만 적포도주는 일주일에 몇 잔 정도가 적정하다는 단서를 달았습니다.
아이들의 신경계통 손상을 막는데는 시금치만한 음식이 없는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성인들에게는 연어가 좋습니다.
혈소판이 응고되는 것을 막아주고 노화와 관련된 질병을 예방해 주기 때문입니다.
또 땅콩 같은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심장질환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블루베리 같은 천연열매와 귀리, 그리고 녹차도 권장할만한 음식으로 소개됐습니다.
특히 몸에 좋은 음식은 당근처럼 선명한 색을 지니고 있어서 무지개처럼 다양한 색의 음식을 섭취하면 건강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KBS뉴스 윤양균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건강해지려면 이걸 드세요
    • 입력 2002-01-18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미국의 시사주간지 타임이 건강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선정해서 소개했습니다. 우리와는 식습관이 다른 면이 있기는 하지만 귀담아 들어볼만 합니다. 윤양균 기자입니다. ⊙기자: 탄수화물이 풍부한 감자는 다이어트 식품으로까지 애용되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감자를 많이 먹으면 혈액 속의 당분을 높이고 인슐린의 과다분비를 유발해 오히려 심장질환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윌렛(하버드 의대): 탄수화물이라고 다 같지는 않습니다. 구운 감자는 설탕보다 혈당을 더 높입니다. ⊙기자: 미국의 시사주간지 타임은 이 같은 위험을 경고하면서 건강에 좋은 10가지 음식을 소개했습니다. 토마토는 전립선과 소화기 계통의 암에, 브로컬리는 유방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심장이 좋지 않다면 적포도주와 마늘을 섭취하도록 권장했습니다. 다만 적포도주는 일주일에 몇 잔 정도가 적정하다는 단서를 달았습니다. 아이들의 신경계통 손상을 막는데는 시금치만한 음식이 없는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성인들에게는 연어가 좋습니다. 혈소판이 응고되는 것을 막아주고 노화와 관련된 질병을 예방해 주기 때문입니다. 또 땅콩 같은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심장질환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블루베리 같은 천연열매와 귀리, 그리고 녹차도 권장할만한 음식으로 소개됐습니다. 특히 몸에 좋은 음식은 당근처럼 선명한 색을 지니고 있어서 무지개처럼 다양한 색의 음식을 섭취하면 건강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KBS뉴스 윤양균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