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색가전’은 옛말…이제는 색 경쟁
입력 2014.04.08 (12:33)
수정 2014.04.08 (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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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에어컨이나 냉장고 같은 생활 가전제품은 청결한 이미지가 중요해 흰색을 많이 써왔는데요.
흔히 '백색가전'이라 불리는 이런 제품들에 다양한 색상을 입혀 소비자를 사로잡으려는 경쟁이 치열합니다.
김희용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 수입 가전업체의 냉장고입니다.
백색 가전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화려한 색상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지난해 2월 공식 출시된 뒤 1년 만에 매출이 배 이상 뛰었습니다.
기술력보다는 색감과 디자인이 일등공신이라는 게 업체 스스로의 분석입니다.
<인터뷰> 이한범 (대리/스메그코리아) : "최근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주로 30~40대 소비자들이 저희 제품을 많이 찾아주십니다."
국내 가전 업체들도 생활 가전에서 흰색 비중을 줄이고 다양한 색을 입히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2년 전만 해도 냉장고 모델 90여 종 가운데 74%가 흰색이었는데, 지금은 20%에 불과합니다.
LG전자는 에어컨에 LED 조명을 달아 소비자 기분에 따라 다양한 색감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인터뷰> 이지숙 (연구원/LG전자) : "숲속 바람일 때는 푸른 빛이 나오게 되고, 냉방 기능시에는 파란색을 통해서 사용자들이 냉방 기능을 인지하고, 시원함을, 심리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생활 가전 분야의 치열한 경쟁이 성능을 넘어 색상으로까지 번지면서 '백색 가전'은 이제 옛말이 돼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희용입니다.
에어컨이나 냉장고 같은 생활 가전제품은 청결한 이미지가 중요해 흰색을 많이 써왔는데요.
흔히 '백색가전'이라 불리는 이런 제품들에 다양한 색상을 입혀 소비자를 사로잡으려는 경쟁이 치열합니다.
김희용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 수입 가전업체의 냉장고입니다.
백색 가전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화려한 색상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지난해 2월 공식 출시된 뒤 1년 만에 매출이 배 이상 뛰었습니다.
기술력보다는 색감과 디자인이 일등공신이라는 게 업체 스스로의 분석입니다.
<인터뷰> 이한범 (대리/스메그코리아) : "최근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주로 30~40대 소비자들이 저희 제품을 많이 찾아주십니다."
국내 가전 업체들도 생활 가전에서 흰색 비중을 줄이고 다양한 색을 입히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2년 전만 해도 냉장고 모델 90여 종 가운데 74%가 흰색이었는데, 지금은 20%에 불과합니다.
LG전자는 에어컨에 LED 조명을 달아 소비자 기분에 따라 다양한 색감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인터뷰> 이지숙 (연구원/LG전자) : "숲속 바람일 때는 푸른 빛이 나오게 되고, 냉방 기능시에는 파란색을 통해서 사용자들이 냉방 기능을 인지하고, 시원함을, 심리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생활 가전 분야의 치열한 경쟁이 성능을 넘어 색상으로까지 번지면서 '백색 가전'은 이제 옛말이 돼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희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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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색가전’은 옛말…이제는 색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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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4-08 12:36:35
- 수정2014-04-08 13: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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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컨이나 냉장고 같은 생활 가전제품은 청결한 이미지가 중요해 흰색을 많이 써왔는데요.
흔히 '백색가전'이라 불리는 이런 제품들에 다양한 색상을 입혀 소비자를 사로잡으려는 경쟁이 치열합니다.
김희용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 수입 가전업체의 냉장고입니다.
백색 가전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화려한 색상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지난해 2월 공식 출시된 뒤 1년 만에 매출이 배 이상 뛰었습니다.
기술력보다는 색감과 디자인이 일등공신이라는 게 업체 스스로의 분석입니다.
<인터뷰> 이한범 (대리/스메그코리아) : "최근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주로 30~40대 소비자들이 저희 제품을 많이 찾아주십니다."
국내 가전 업체들도 생활 가전에서 흰색 비중을 줄이고 다양한 색을 입히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2년 전만 해도 냉장고 모델 90여 종 가운데 74%가 흰색이었는데, 지금은 20%에 불과합니다.
LG전자는 에어컨에 LED 조명을 달아 소비자 기분에 따라 다양한 색감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인터뷰> 이지숙 (연구원/LG전자) : "숲속 바람일 때는 푸른 빛이 나오게 되고, 냉방 기능시에는 파란색을 통해서 사용자들이 냉방 기능을 인지하고, 시원함을, 심리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생활 가전 분야의 치열한 경쟁이 성능을 넘어 색상으로까지 번지면서 '백색 가전'은 이제 옛말이 돼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희용입니다.
에어컨이나 냉장고 같은 생활 가전제품은 청결한 이미지가 중요해 흰색을 많이 써왔는데요.
흔히 '백색가전'이라 불리는 이런 제품들에 다양한 색상을 입혀 소비자를 사로잡으려는 경쟁이 치열합니다.
김희용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 수입 가전업체의 냉장고입니다.
백색 가전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화려한 색상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지난해 2월 공식 출시된 뒤 1년 만에 매출이 배 이상 뛰었습니다.
기술력보다는 색감과 디자인이 일등공신이라는 게 업체 스스로의 분석입니다.
<인터뷰> 이한범 (대리/스메그코리아) : "최근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주로 30~40대 소비자들이 저희 제품을 많이 찾아주십니다."
국내 가전 업체들도 생활 가전에서 흰색 비중을 줄이고 다양한 색을 입히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2년 전만 해도 냉장고 모델 90여 종 가운데 74%가 흰색이었는데, 지금은 20%에 불과합니다.
LG전자는 에어컨에 LED 조명을 달아 소비자 기분에 따라 다양한 색감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인터뷰> 이지숙 (연구원/LG전자) : "숲속 바람일 때는 푸른 빛이 나오게 되고, 냉방 기능시에는 파란색을 통해서 사용자들이 냉방 기능을 인지하고, 시원함을, 심리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생활 가전 분야의 치열한 경쟁이 성능을 넘어 색상으로까지 번지면서 '백색 가전'은 이제 옛말이 돼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희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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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희용 기자 emaninn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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