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특별조사본부, 사고원인 조사 착수
입력 2014.04.17 (09:29)
수정 2014.04.17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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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수산부는 세월호 침몰 사고의 원인을 밝히기 위해 중앙해양안전심판원에 특별조사본부를 꾸리고 사고 현장에 조사관을 급파했습니다.
해수부 특별조사본부는 세월호가 사고 당시 암반지대를 지나긴 했지만 암초는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또 사고해역의 수심이 30미터 정도이고 세월호가 항해할 때 잠기는 부분은 6미터여서 암반지대에 충돌했을 가능성은 낮다고 설명했습니다.
해수부는 사고 당시 세월호와 제주 해상교통관제센터와의 교신내용을 분석하는 한편 선원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해수부 특별조사본부는 세월호가 사고 당시 암반지대를 지나긴 했지만 암초는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또 사고해역의 수심이 30미터 정도이고 세월호가 항해할 때 잠기는 부분은 6미터여서 암반지대에 충돌했을 가능성은 낮다고 설명했습니다.
해수부는 사고 당시 세월호와 제주 해상교통관제센터와의 교신내용을 분석하는 한편 선원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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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수부 특별조사본부, 사고원인 조사 착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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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4-17 09:29:15
- 수정2014-04-17 10:09:02
해양수산부는 세월호 침몰 사고의 원인을 밝히기 위해 중앙해양안전심판원에 특별조사본부를 꾸리고 사고 현장에 조사관을 급파했습니다.
해수부 특별조사본부는 세월호가 사고 당시 암반지대를 지나긴 했지만 암초는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또 사고해역의 수심이 30미터 정도이고 세월호가 항해할 때 잠기는 부분은 6미터여서 암반지대에 충돌했을 가능성은 낮다고 설명했습니다.
해수부는 사고 당시 세월호와 제주 해상교통관제센터와의 교신내용을 분석하는 한편 선원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해수부 특별조사본부는 세월호가 사고 당시 암반지대를 지나긴 했지만 암초는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또 사고해역의 수심이 30미터 정도이고 세월호가 항해할 때 잠기는 부분은 6미터여서 암반지대에 충돌했을 가능성은 낮다고 설명했습니다.
해수부는 사고 당시 세월호와 제주 해상교통관제센터와의 교신내용을 분석하는 한편 선원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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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선중 기자 best-i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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