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유명 블로거 쉐만쯔 병보석으로 석방”

입력 2014.04.17 (09:3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의 유명 블로거 쉐만쯔가 병세가 심각해져 구속 8개월 만인 어제, 병보석으로 풀려났다고 영국 BBC 중문판이 중국 매체들을 인용, 보도했습니다.

쉐만쯔의 변호사 치샤오훙은 쉐만쯔가 고령에 죄를 뉘우치는 데다 여러 질병을 앓고 있으며 사회에 해를 끼치지 않을 것이란 점 등이 참작돼 공안 당국이 병보석을 허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한때 120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거느렸던 파워 블로거인 쉐만쯔는 인터넷에서 중국 사회 현실 비판으로 큰 영향력을 발휘해오다 지난해 8월 성매매 혐의로 체포됐으며, 중국 당국은 CCTV 주요 뉴스를 통해 이례적으로 그의 성매매 사건을 자세히 보도하는 등 공개 망신을 줬습니다.

중국 관영 매체들은 쉐만쯔의 병보석 석방 사실을 전하면서 그가 수감 기간 크게 반성을 했고, 민중에게 경각심을 일깨워줬다고 강조했습니다.

시진핑 주석 체제는 관료 사회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정풍 운동을 벌이는 상황에서 '유언비어' 등에 대한 단속을 명분으로 인터넷 정풍 운동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중국 유명 블로거 쉐만쯔 병보석으로 석방”
    • 입력 2014-04-17 09:34:40
    국제
중국의 유명 블로거 쉐만쯔가 병세가 심각해져 구속 8개월 만인 어제, 병보석으로 풀려났다고 영국 BBC 중문판이 중국 매체들을 인용, 보도했습니다. 쉐만쯔의 변호사 치샤오훙은 쉐만쯔가 고령에 죄를 뉘우치는 데다 여러 질병을 앓고 있으며 사회에 해를 끼치지 않을 것이란 점 등이 참작돼 공안 당국이 병보석을 허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한때 120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거느렸던 파워 블로거인 쉐만쯔는 인터넷에서 중국 사회 현실 비판으로 큰 영향력을 발휘해오다 지난해 8월 성매매 혐의로 체포됐으며, 중국 당국은 CCTV 주요 뉴스를 통해 이례적으로 그의 성매매 사건을 자세히 보도하는 등 공개 망신을 줬습니다. 중국 관영 매체들은 쉐만쯔의 병보석 석방 사실을 전하면서 그가 수감 기간 크게 반성을 했고, 민중에게 경각심을 일깨워줬다고 강조했습니다. 시진핑 주석 체제는 관료 사회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정풍 운동을 벌이는 상황에서 '유언비어' 등에 대한 단속을 명분으로 인터넷 정풍 운동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