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선장 가장 먼저 대피?”…비난 쇄도
입력 2014.04.17 (12:31)
수정 2014.04.17 (1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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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승객 대부분이 빠져나오지 못하는 상황에서 세월호 선장과 일부 선원들이 먼저 탈출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무책임하고 허술한 초기 대응에 비난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정인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제주 해상교통관제센터에 사고가 신고된 직후인 오전 9시쯤, 기관실에 있던 승무원들은 기관사로부터 대피하라는 지시를 받고 기관실을 탈출했습니다.
<녹취> "위에 기관장님이 전화가 와서 빨리 기관실을 탈출하라고 해서 세사람이 탈출하고,제 생각에는 9시쯤 기관실에서 탈출한 것 같아요"
그 시각 승객들에게는 자리에 가만히 대기하라는 안내 방송이 나갔습니다.
<녹취> "안내양이 절대 움직이지 못하게 안전방송을 해줬어요"
선장 이 씨는 사고 신고가 접수된 지 30여분 뒤인 오전 9시반쯤 배를 탈출했습니다.
선장 이 씨가 가장 먼저 도착한 경비정에 탔다는 목격자 진술도 나왔습니다.
선원법에는 선장은 여객이 모두 내릴 때까지 선박을 떠나서는 안된다고 명시돼 있습니다.
또 선박에 급박한 위험이 있을 때 인명 등을 구조하는데 필요한 조치를 다해야 한다고도 돼 있습니다.
초기에 탈출한 덕분에 선원 29명 가운데 절반 넘는 17명이 생존했습니다.
하지만, 승객들은 60% 넘게 사망.실종 상탭니다.
승객들을 위기 상황에 방치해놓고, 선장과 승무원들이 서둘러 배를 빠져나온 정황이 드러나면서 분노와 비판이 커지고 있습니다.
청해진해운 측은 선장과 승무원들이 의도적으로 도망친 게 아니라, 배 바깥 부분에 나와있는 상태에서 경비정이 다가와 탈출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KBS 뉴스 정인성입니다.
승객 대부분이 빠져나오지 못하는 상황에서 세월호 선장과 일부 선원들이 먼저 탈출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무책임하고 허술한 초기 대응에 비난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정인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제주 해상교통관제센터에 사고가 신고된 직후인 오전 9시쯤, 기관실에 있던 승무원들은 기관사로부터 대피하라는 지시를 받고 기관실을 탈출했습니다.
<녹취> "위에 기관장님이 전화가 와서 빨리 기관실을 탈출하라고 해서 세사람이 탈출하고,제 생각에는 9시쯤 기관실에서 탈출한 것 같아요"
그 시각 승객들에게는 자리에 가만히 대기하라는 안내 방송이 나갔습니다.
<녹취> "안내양이 절대 움직이지 못하게 안전방송을 해줬어요"
선장 이 씨는 사고 신고가 접수된 지 30여분 뒤인 오전 9시반쯤 배를 탈출했습니다.
선장 이 씨가 가장 먼저 도착한 경비정에 탔다는 목격자 진술도 나왔습니다.
선원법에는 선장은 여객이 모두 내릴 때까지 선박을 떠나서는 안된다고 명시돼 있습니다.
또 선박에 급박한 위험이 있을 때 인명 등을 구조하는데 필요한 조치를 다해야 한다고도 돼 있습니다.
초기에 탈출한 덕분에 선원 29명 가운데 절반 넘는 17명이 생존했습니다.
하지만, 승객들은 60% 넘게 사망.실종 상탭니다.
승객들을 위기 상황에 방치해놓고, 선장과 승무원들이 서둘러 배를 빠져나온 정황이 드러나면서 분노와 비판이 커지고 있습니다.
청해진해운 측은 선장과 승무원들이 의도적으로 도망친 게 아니라, 배 바깥 부분에 나와있는 상태에서 경비정이 다가와 탈출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KBS 뉴스 정인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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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월호 선장 가장 먼저 대피?”…비난 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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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4-04-17 13:08:17
<앵커 멘트>
승객 대부분이 빠져나오지 못하는 상황에서 세월호 선장과 일부 선원들이 먼저 탈출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무책임하고 허술한 초기 대응에 비난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정인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제주 해상교통관제센터에 사고가 신고된 직후인 오전 9시쯤, 기관실에 있던 승무원들은 기관사로부터 대피하라는 지시를 받고 기관실을 탈출했습니다.
<녹취> "위에 기관장님이 전화가 와서 빨리 기관실을 탈출하라고 해서 세사람이 탈출하고,제 생각에는 9시쯤 기관실에서 탈출한 것 같아요"
그 시각 승객들에게는 자리에 가만히 대기하라는 안내 방송이 나갔습니다.
<녹취> "안내양이 절대 움직이지 못하게 안전방송을 해줬어요"
선장 이 씨는 사고 신고가 접수된 지 30여분 뒤인 오전 9시반쯤 배를 탈출했습니다.
선장 이 씨가 가장 먼저 도착한 경비정에 탔다는 목격자 진술도 나왔습니다.
선원법에는 선장은 여객이 모두 내릴 때까지 선박을 떠나서는 안된다고 명시돼 있습니다.
또 선박에 급박한 위험이 있을 때 인명 등을 구조하는데 필요한 조치를 다해야 한다고도 돼 있습니다.
초기에 탈출한 덕분에 선원 29명 가운데 절반 넘는 17명이 생존했습니다.
하지만, 승객들은 60% 넘게 사망.실종 상탭니다.
승객들을 위기 상황에 방치해놓고, 선장과 승무원들이 서둘러 배를 빠져나온 정황이 드러나면서 분노와 비판이 커지고 있습니다.
청해진해운 측은 선장과 승무원들이 의도적으로 도망친 게 아니라, 배 바깥 부분에 나와있는 상태에서 경비정이 다가와 탈출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KBS 뉴스 정인성입니다.
승객 대부분이 빠져나오지 못하는 상황에서 세월호 선장과 일부 선원들이 먼저 탈출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무책임하고 허술한 초기 대응에 비난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정인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제주 해상교통관제센터에 사고가 신고된 직후인 오전 9시쯤, 기관실에 있던 승무원들은 기관사로부터 대피하라는 지시를 받고 기관실을 탈출했습니다.
<녹취> "위에 기관장님이 전화가 와서 빨리 기관실을 탈출하라고 해서 세사람이 탈출하고,제 생각에는 9시쯤 기관실에서 탈출한 것 같아요"
그 시각 승객들에게는 자리에 가만히 대기하라는 안내 방송이 나갔습니다.
<녹취> "안내양이 절대 움직이지 못하게 안전방송을 해줬어요"
선장 이 씨는 사고 신고가 접수된 지 30여분 뒤인 오전 9시반쯤 배를 탈출했습니다.
선장 이 씨가 가장 먼저 도착한 경비정에 탔다는 목격자 진술도 나왔습니다.
선원법에는 선장은 여객이 모두 내릴 때까지 선박을 떠나서는 안된다고 명시돼 있습니다.
또 선박에 급박한 위험이 있을 때 인명 등을 구조하는데 필요한 조치를 다해야 한다고도 돼 있습니다.
초기에 탈출한 덕분에 선원 29명 가운데 절반 넘는 17명이 생존했습니다.
하지만, 승객들은 60% 넘게 사망.실종 상탭니다.
승객들을 위기 상황에 방치해놓고, 선장과 승무원들이 서둘러 배를 빠져나온 정황이 드러나면서 분노와 비판이 커지고 있습니다.
청해진해운 측은 선장과 승무원들이 의도적으로 도망친 게 아니라, 배 바깥 부분에 나와있는 상태에서 경비정이 다가와 탈출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KBS 뉴스 정인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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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인성 기자 chungis@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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