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사도 사고 당시 자다 탈출?

입력 2014.04.23 (00:33) 수정 2014.04.23 (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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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사고 시점 배가 빨리 기울었던 이유로 추정되는 게 엔진이 정지됐다는 점입니다.

그 당시 엔진실 책임자인 기관사는 뭘 했을까요?

자다가 탈출했다는 진술을 했습니다.

박지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승객 대피를 끝까지 책임져야 할 세월호 선원들이 가장 먼저 구조선을 타고 들어옵니다.

그 중의 한 명인 기관사 박 모씨, 합동수사본부 조사에서 기관실에서 근무하다 탈출했다고 진술했습니다.

<녹취> 박00(기관사) : "기관장님 전화를 받고 기관사들이 빨리 탈출해라 그래서 근무자 2명하고 저하고 셋이 탈출했습니다."

하지만,구조 직후 우연히 KBS와 한 인터뷰에서는 전혀 다른 말을 했습니다.

<녹취> 박00(기관사) : "자다가 갑자기 그랬기 때문에 잘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구조되신건가요?) 방송을 듣고 그대로 나왔습니다."

이 말이 사실이라면 사고 시점 정전과 함께 기관실의 엔진이 꺼졌는 데도 탈출하는 데 급급했다는 얘깁니다.

배의 동력인 엔진을 책임지는 기관사로서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인터뷰> 김광주(목포해양대학교 교수) : "설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결국 선박 안전에 위협을 주게 됩니다."

세월호가 급격히 기울어진 것은 바로 엔진이 멈춘 이후 추진력을 잃었던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입니다.

화를 키운 선원들의 무책임한 행태가 속속 드러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지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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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 시점 배가 빨리 기울었던 이유로 추정되는 게 엔진이 정지됐다는 점입니다.

그 당시 엔진실 책임자인 기관사는 뭘 했을까요?

자다가 탈출했다는 진술을 했습니다.

박지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승객 대피를 끝까지 책임져야 할 세월호 선원들이 가장 먼저 구조선을 타고 들어옵니다.

그 중의 한 명인 기관사 박 모씨, 합동수사본부 조사에서 기관실에서 근무하다 탈출했다고 진술했습니다.

<녹취> 박00(기관사) : "기관장님 전화를 받고 기관사들이 빨리 탈출해라 그래서 근무자 2명하고 저하고 셋이 탈출했습니다."

하지만,구조 직후 우연히 KBS와 한 인터뷰에서는 전혀 다른 말을 했습니다.

<녹취> 박00(기관사) : "자다가 갑자기 그랬기 때문에 잘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구조되신건가요?) 방송을 듣고 그대로 나왔습니다."

이 말이 사실이라면 사고 시점 정전과 함께 기관실의 엔진이 꺼졌는 데도 탈출하는 데 급급했다는 얘깁니다.

배의 동력인 엔진을 책임지는 기관사로서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인터뷰> 김광주(목포해양대학교 교수) : "설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결국 선박 안전에 위협을 주게 됩니다."

세월호가 급격히 기울어진 것은 바로 엔진이 멈춘 이후 추진력을 잃었던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입니다.

화를 키운 선원들의 무책임한 행태가 속속 드러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지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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