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천만 광역버스 입석…‘증차·단속’ 공염불
입력 2014.05.08 (09:50)
수정 2014.05.08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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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고속도로에서 입석 버스는 불법이지만 수도권 광역버스는 입석으로 고속도로를 버젓이 달리고 있습니다.
세월호 참사 이후 정부가 대규모 증차와 단속 방침을 밝혔지만 승객들의 목숨을 담보로 한 수도권 광역버스의 입석 질주는 오늘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황진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옴짝달싹도 못하는 버스안에서 승객들은 매일 아침이 아찔함의 연속입니다.
시속 100킬로미터 속도로 고속도로를 지나다 위험한 순간을 맞닥뜨린 게 한 두번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김다린(수원→서울 통학) : "계단에 서서 갔거든요. 맨 앞 자리에, 그런데 갑자기 버스가 중간에 가다가 확 멈추는 거예요. 그래서 승객들이 다 앞으로 이렇게 쏠렸죠."
불법인 것도 알지만 버스를 놓치면 정시 출근은 불가능.
별 일 없을 것이란 생각과 함께 아찔한 출근길은 반복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수원→서울 탑승객 : "위험한 거 말씀하셨는데 저희라고 위험한 거 몰라서 그런 거 타고 싶겠어요? 그런 거 아니잖아요. 차가 많으면, 버스가 많으면 당연히 서서 안 오죠."
정부는 세월호 참사 이후 입석 질주의 위험성이 부각되자, 뒤늦게 대규모 증차 계획을 내놨습니다.
그러나 버스 회사들은 증차는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신정식(광역버스 운전사) : " 증차시켜서 차 배차 간격을 좁게 하면 되는데 낮에는 텅텅 비어 다녀요. 회사 측에서는 적자 얘기도 나오고 그러는데..."
정부는 입석 광역버스를 단속하겠다는 방침도 밝혔지만 회사원들의 출근길을 막을 수 있어 실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증차와 단속이 모두 현실성이 없는 가운데 위험천만한 광역버스의 입석 질주는 오늘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황진우입니다.
고속도로에서 입석 버스는 불법이지만 수도권 광역버스는 입석으로 고속도로를 버젓이 달리고 있습니다.
세월호 참사 이후 정부가 대규모 증차와 단속 방침을 밝혔지만 승객들의 목숨을 담보로 한 수도권 광역버스의 입석 질주는 오늘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황진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옴짝달싹도 못하는 버스안에서 승객들은 매일 아침이 아찔함의 연속입니다.
시속 100킬로미터 속도로 고속도로를 지나다 위험한 순간을 맞닥뜨린 게 한 두번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김다린(수원→서울 통학) : "계단에 서서 갔거든요. 맨 앞 자리에, 그런데 갑자기 버스가 중간에 가다가 확 멈추는 거예요. 그래서 승객들이 다 앞으로 이렇게 쏠렸죠."
불법인 것도 알지만 버스를 놓치면 정시 출근은 불가능.
별 일 없을 것이란 생각과 함께 아찔한 출근길은 반복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수원→서울 탑승객 : "위험한 거 말씀하셨는데 저희라고 위험한 거 몰라서 그런 거 타고 싶겠어요? 그런 거 아니잖아요. 차가 많으면, 버스가 많으면 당연히 서서 안 오죠."
정부는 세월호 참사 이후 입석 질주의 위험성이 부각되자, 뒤늦게 대규모 증차 계획을 내놨습니다.
그러나 버스 회사들은 증차는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신정식(광역버스 운전사) : " 증차시켜서 차 배차 간격을 좁게 하면 되는데 낮에는 텅텅 비어 다녀요. 회사 측에서는 적자 얘기도 나오고 그러는데..."
정부는 입석 광역버스를 단속하겠다는 방침도 밝혔지만 회사원들의 출근길을 막을 수 있어 실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증차와 단속이 모두 현실성이 없는 가운데 위험천만한 광역버스의 입석 질주는 오늘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황진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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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험천만 광역버스 입석…‘증차·단속’ 공염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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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5-08 09:54:55
- 수정2014-05-08 10:26:32
<앵커 멘트>
고속도로에서 입석 버스는 불법이지만 수도권 광역버스는 입석으로 고속도로를 버젓이 달리고 있습니다.
세월호 참사 이후 정부가 대규모 증차와 단속 방침을 밝혔지만 승객들의 목숨을 담보로 한 수도권 광역버스의 입석 질주는 오늘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황진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옴짝달싹도 못하는 버스안에서 승객들은 매일 아침이 아찔함의 연속입니다.
시속 100킬로미터 속도로 고속도로를 지나다 위험한 순간을 맞닥뜨린 게 한 두번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김다린(수원→서울 통학) : "계단에 서서 갔거든요. 맨 앞 자리에, 그런데 갑자기 버스가 중간에 가다가 확 멈추는 거예요. 그래서 승객들이 다 앞으로 이렇게 쏠렸죠."
불법인 것도 알지만 버스를 놓치면 정시 출근은 불가능.
별 일 없을 것이란 생각과 함께 아찔한 출근길은 반복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수원→서울 탑승객 : "위험한 거 말씀하셨는데 저희라고 위험한 거 몰라서 그런 거 타고 싶겠어요? 그런 거 아니잖아요. 차가 많으면, 버스가 많으면 당연히 서서 안 오죠."
정부는 세월호 참사 이후 입석 질주의 위험성이 부각되자, 뒤늦게 대규모 증차 계획을 내놨습니다.
그러나 버스 회사들은 증차는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신정식(광역버스 운전사) : " 증차시켜서 차 배차 간격을 좁게 하면 되는데 낮에는 텅텅 비어 다녀요. 회사 측에서는 적자 얘기도 나오고 그러는데..."
정부는 입석 광역버스를 단속하겠다는 방침도 밝혔지만 회사원들의 출근길을 막을 수 있어 실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증차와 단속이 모두 현실성이 없는 가운데 위험천만한 광역버스의 입석 질주는 오늘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황진우입니다.
고속도로에서 입석 버스는 불법이지만 수도권 광역버스는 입석으로 고속도로를 버젓이 달리고 있습니다.
세월호 참사 이후 정부가 대규모 증차와 단속 방침을 밝혔지만 승객들의 목숨을 담보로 한 수도권 광역버스의 입석 질주는 오늘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황진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옴짝달싹도 못하는 버스안에서 승객들은 매일 아침이 아찔함의 연속입니다.
시속 100킬로미터 속도로 고속도로를 지나다 위험한 순간을 맞닥뜨린 게 한 두번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김다린(수원→서울 통학) : "계단에 서서 갔거든요. 맨 앞 자리에, 그런데 갑자기 버스가 중간에 가다가 확 멈추는 거예요. 그래서 승객들이 다 앞으로 이렇게 쏠렸죠."
불법인 것도 알지만 버스를 놓치면 정시 출근은 불가능.
별 일 없을 것이란 생각과 함께 아찔한 출근길은 반복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수원→서울 탑승객 : "위험한 거 말씀하셨는데 저희라고 위험한 거 몰라서 그런 거 타고 싶겠어요? 그런 거 아니잖아요. 차가 많으면, 버스가 많으면 당연히 서서 안 오죠."
정부는 세월호 참사 이후 입석 질주의 위험성이 부각되자, 뒤늦게 대규모 증차 계획을 내놨습니다.
그러나 버스 회사들은 증차는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신정식(광역버스 운전사) : " 증차시켜서 차 배차 간격을 좁게 하면 되는데 낮에는 텅텅 비어 다녀요. 회사 측에서는 적자 얘기도 나오고 그러는데..."
정부는 입석 광역버스를 단속하겠다는 방침도 밝혔지만 회사원들의 출근길을 막을 수 있어 실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증차와 단속이 모두 현실성이 없는 가운데 위험천만한 광역버스의 입석 질주는 오늘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황진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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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진우 기자 simo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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