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외판 절단 마무리…16일 만 선내서 시신 수습
입력 2014.06.06 (19:13)
수정 2014.06.06 (1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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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지지부진하던 세월호 수색 작업이 오랜만에 진전을 보였습니다.
세월호 실종자들이 가장 많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 4층 선미의 외판 절단 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고, 선내에서는 16일 만에 실종자가 발견됐습니다.
양창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선체 외판 절단작업을 맡은 민간 바지선이 사고 해역에 투입된 지 8일째.
가로 4.8미터, 세로 0.5미터의 4층 선미 창문 부분에 대한 절단 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정부합동사고대책본부는 절단 작업이 완료되는 대로 쌓여 있는 장애물을 제거해 잠수사가 드나들 수 있는 통로를 만들 계획입니다.
크기가 작은 물건은 잠수사들이 직접 치우거나, 바지선에 설치돼 있는 '윈치'라는 도르래로 끌어올리게 됩니다.
침대 매트리스처럼 크기가 큰 장애물은 크레인을 이용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고명석(정부 합동사고대책본부 대변인) : "안에 있는 장애물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4층 선미 다인실의 침상이라든가 사람보다 더 큰 장애물이 있거든요 그런 부분들은 (크레인을 사용할 예정이다.)"
민관군 합동구조팀은 오늘 오전 8시쯤 3층 선미에서 주방 담당 승무원 60살 김 모 씨로 추정되는 시신을 발견했습니다.
김 씨는 세월호 침몰 당시 3층 복도에 쓰러져 있었으나 탈출하던 기관직 승무원 7명이 동료인 김 씨를 외면한 채 탈출한 것으로 검경 합동수사본부 조사에서 드러났습니다.
합동구조팀은 선내에서 실종자가 16일 만에 추가 발견됨에 따라 3층 선수와 선미, 4층 선수와 중앙 로비를 중심으로 수색 작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양창희입니다.
지지부진하던 세월호 수색 작업이 오랜만에 진전을 보였습니다.
세월호 실종자들이 가장 많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 4층 선미의 외판 절단 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고, 선내에서는 16일 만에 실종자가 발견됐습니다.
양창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선체 외판 절단작업을 맡은 민간 바지선이 사고 해역에 투입된 지 8일째.
가로 4.8미터, 세로 0.5미터의 4층 선미 창문 부분에 대한 절단 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정부합동사고대책본부는 절단 작업이 완료되는 대로 쌓여 있는 장애물을 제거해 잠수사가 드나들 수 있는 통로를 만들 계획입니다.
크기가 작은 물건은 잠수사들이 직접 치우거나, 바지선에 설치돼 있는 '윈치'라는 도르래로 끌어올리게 됩니다.
침대 매트리스처럼 크기가 큰 장애물은 크레인을 이용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고명석(정부 합동사고대책본부 대변인) : "안에 있는 장애물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4층 선미 다인실의 침상이라든가 사람보다 더 큰 장애물이 있거든요 그런 부분들은 (크레인을 사용할 예정이다.)"
민관군 합동구조팀은 오늘 오전 8시쯤 3층 선미에서 주방 담당 승무원 60살 김 모 씨로 추정되는 시신을 발견했습니다.
김 씨는 세월호 침몰 당시 3층 복도에 쓰러져 있었으나 탈출하던 기관직 승무원 7명이 동료인 김 씨를 외면한 채 탈출한 것으로 검경 합동수사본부 조사에서 드러났습니다.
합동구조팀은 선내에서 실종자가 16일 만에 추가 발견됨에 따라 3층 선수와 선미, 4층 선수와 중앙 로비를 중심으로 수색 작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양창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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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월호 외판 절단 마무리…16일 만 선내서 시신 수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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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4-06-06 19:3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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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지부진하던 세월호 수색 작업이 오랜만에 진전을 보였습니다.
세월호 실종자들이 가장 많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 4층 선미의 외판 절단 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고, 선내에서는 16일 만에 실종자가 발견됐습니다.
양창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선체 외판 절단작업을 맡은 민간 바지선이 사고 해역에 투입된 지 8일째.
가로 4.8미터, 세로 0.5미터의 4층 선미 창문 부분에 대한 절단 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정부합동사고대책본부는 절단 작업이 완료되는 대로 쌓여 있는 장애물을 제거해 잠수사가 드나들 수 있는 통로를 만들 계획입니다.
크기가 작은 물건은 잠수사들이 직접 치우거나, 바지선에 설치돼 있는 '윈치'라는 도르래로 끌어올리게 됩니다.
침대 매트리스처럼 크기가 큰 장애물은 크레인을 이용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고명석(정부 합동사고대책본부 대변인) : "안에 있는 장애물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4층 선미 다인실의 침상이라든가 사람보다 더 큰 장애물이 있거든요 그런 부분들은 (크레인을 사용할 예정이다.)"
민관군 합동구조팀은 오늘 오전 8시쯤 3층 선미에서 주방 담당 승무원 60살 김 모 씨로 추정되는 시신을 발견했습니다.
김 씨는 세월호 침몰 당시 3층 복도에 쓰러져 있었으나 탈출하던 기관직 승무원 7명이 동료인 김 씨를 외면한 채 탈출한 것으로 검경 합동수사본부 조사에서 드러났습니다.
합동구조팀은 선내에서 실종자가 16일 만에 추가 발견됨에 따라 3층 선수와 선미, 4층 선수와 중앙 로비를 중심으로 수색 작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양창희입니다.
지지부진하던 세월호 수색 작업이 오랜만에 진전을 보였습니다.
세월호 실종자들이 가장 많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 4층 선미의 외판 절단 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고, 선내에서는 16일 만에 실종자가 발견됐습니다.
양창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선체 외판 절단작업을 맡은 민간 바지선이 사고 해역에 투입된 지 8일째.
가로 4.8미터, 세로 0.5미터의 4층 선미 창문 부분에 대한 절단 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정부합동사고대책본부는 절단 작업이 완료되는 대로 쌓여 있는 장애물을 제거해 잠수사가 드나들 수 있는 통로를 만들 계획입니다.
크기가 작은 물건은 잠수사들이 직접 치우거나, 바지선에 설치돼 있는 '윈치'라는 도르래로 끌어올리게 됩니다.
침대 매트리스처럼 크기가 큰 장애물은 크레인을 이용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고명석(정부 합동사고대책본부 대변인) : "안에 있는 장애물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4층 선미 다인실의 침상이라든가 사람보다 더 큰 장애물이 있거든요 그런 부분들은 (크레인을 사용할 예정이다.)"
민관군 합동구조팀은 오늘 오전 8시쯤 3층 선미에서 주방 담당 승무원 60살 김 모 씨로 추정되는 시신을 발견했습니다.
김 씨는 세월호 침몰 당시 3층 복도에 쓰러져 있었으나 탈출하던 기관직 승무원 7명이 동료인 김 씨를 외면한 채 탈출한 것으로 검경 합동수사본부 조사에서 드러났습니다.
합동구조팀은 선내에서 실종자가 16일 만에 추가 발견됨에 따라 3층 선수와 선미, 4층 선수와 중앙 로비를 중심으로 수색 작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양창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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