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구 “국가개혁위원회 설치…국회·정부·민생 개혁할”

입력 2014.06.11 (10: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는 국가 대개혁을 위한 국가개혁위원회를 국회에 설치해 국회와 정부, 민생 개혁을 이루어 내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완구 원내대표는 오늘 국회 교섭단체대표 연설에서 세월호 참사는 후진적 국가시스템의 결과라며 국가 대개혁을 위한 종합 플랜을 여야가 함께 마련할 것을 야당에 제안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원내대표는 국가시스템의 실패는 잘못된 폐해를 바로잡지 못하면서 정치적 공방에만 매몰된 정치권에 있다며 국회 스스로 개혁하고 혁신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원내대표는 특히 폭력 국회를 방지한 성과에도 다수결의 원칙과 일하는 국회에 걸림돌이 돼 고비용 저효율 국회를 만든 국회선진화법부터 개혁의 대상이라며 야당의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세월호 참사 국정조사에 대해서는 여야가 일체의 당리당략을 배제하고 성역없는 사고 책임의 철저한 규명에 나서야 하며 세월호 사고 재발 방지 4대 입법 추진하겠다고 이 원내대표는 밝혔습니다.

정부시스템 전면 쇄신을 위해선 이른바 '관피아' 척결을 위해 여야정이 함께하는 정부개혁위원회 설치를 제안했습니다.

이 원내대표는 새로운 선진 민생시스템 확립을 위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과 복지 3법을 6월 국회에서 통과시키고, 여야정이 함께 하는 민생개혁위원회 신설도 제안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완구 “국가개혁위원회 설치…국회·정부·민생 개혁할”
    • 입력 2014-06-11 10:01:29
    정치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는 국가 대개혁을 위한 국가개혁위원회를 국회에 설치해 국회와 정부, 민생 개혁을 이루어 내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완구 원내대표는 오늘 국회 교섭단체대표 연설에서 세월호 참사는 후진적 국가시스템의 결과라며 국가 대개혁을 위한 종합 플랜을 여야가 함께 마련할 것을 야당에 제안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원내대표는 국가시스템의 실패는 잘못된 폐해를 바로잡지 못하면서 정치적 공방에만 매몰된 정치권에 있다며 국회 스스로 개혁하고 혁신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원내대표는 특히 폭력 국회를 방지한 성과에도 다수결의 원칙과 일하는 국회에 걸림돌이 돼 고비용 저효율 국회를 만든 국회선진화법부터 개혁의 대상이라며 야당의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세월호 참사 국정조사에 대해서는 여야가 일체의 당리당략을 배제하고 성역없는 사고 책임의 철저한 규명에 나서야 하며 세월호 사고 재발 방지 4대 입법 추진하겠다고 이 원내대표는 밝혔습니다. 정부시스템 전면 쇄신을 위해선 이른바 '관피아' 척결을 위해 여야정이 함께하는 정부개혁위원회 설치를 제안했습니다. 이 원내대표는 새로운 선진 민생시스템 확립을 위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과 복지 3법을 6월 국회에서 통과시키고, 여야정이 함께 하는 민생개혁위원회 신설도 제안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