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청 “정부조직개편 등 세월호 후속 입법 조속 처리”

입력 2014.06.27 (16:21) 수정 2014.06.27 (22: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청와대와 정부, 새누리당이 정부조직 개편안을 포함한 세월호 후속 입법을 6월 임시국회에서 조속히 처리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새누리당 주호영 정책위의장과 김동연 국무조정실장, 안종범 청와대 경제수석 등은 오늘 총리공관에서 당정청 회의를 열고 6월 임시국회 중점 법안 등 각종 현안을 논의한 뒤 이 같이 의견을 모았다고 한 참석자가 전했습니다.

또, 세월호 사고와 관련해서는 조사법과 보상법을 분리해서 새누리당에서 의원 입법안으로 이르면 다음주 제출하기로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당 관계자는 정부조직법 개편과 관련해 야당 반대가 예상되는 만큼 '해경 해체'와 관련해선 '기능 개편'임을 홍보하는 등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설득 작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당정청 회의에서는 당초 예상과는 달리 부동산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언급이 없었지만, 최경환 경제부총리가 취임한 뒤 이르면 다음달 안에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을 발표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당정청은 일본의 고노담과 검증과 관련해 정부의 단호한 대응 방침을 공유한 뒤 주변 피해국과의 공조를 강화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당정청 “정부조직개편 등 세월호 후속 입법 조속 처리”
    • 입력 2014-06-27 16:21:02
    • 수정2014-06-27 22:21:08
    정치
청와대와 정부, 새누리당이 정부조직 개편안을 포함한 세월호 후속 입법을 6월 임시국회에서 조속히 처리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새누리당 주호영 정책위의장과 김동연 국무조정실장, 안종범 청와대 경제수석 등은 오늘 총리공관에서 당정청 회의를 열고 6월 임시국회 중점 법안 등 각종 현안을 논의한 뒤 이 같이 의견을 모았다고 한 참석자가 전했습니다. 또, 세월호 사고와 관련해서는 조사법과 보상법을 분리해서 새누리당에서 의원 입법안으로 이르면 다음주 제출하기로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당 관계자는 정부조직법 개편과 관련해 야당 반대가 예상되는 만큼 '해경 해체'와 관련해선 '기능 개편'임을 홍보하는 등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설득 작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당정청 회의에서는 당초 예상과는 달리 부동산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언급이 없었지만, 최경환 경제부총리가 취임한 뒤 이르면 다음달 안에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을 발표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당정청은 일본의 고노담과 검증과 관련해 정부의 단호한 대응 방침을 공유한 뒤 주변 피해국과의 공조를 강화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