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가격 폭락…‘상생 광고’로 희망을
입력 2014.07.10 (07:41)
수정 2014.07.10 (0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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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요즘 농산물 가격 폭락으로 농민들 시름이 깊은데요.
기업이 농산물 포장지에 광고하면서 후원금을 내는 상생 광고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김선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판매가 만 2천9백 원인 4kg 현미 한 포대가 2천 원 저렴한 만 9백 원에 판매됩니다.
양배추는 하나 사면, 한 개가 덤!
양파와 마늘, 배추도 덤이 푸짐합니다.
작물별로 기업들이 광고 스티커를 붙이면서, 홍보 명목으로 후원금을 낸 '상생 광고' 상품들입니다.
할인되는 부분을 광고 후원금으로 충당해 농민들은 폭락한 농산물 가격을 조금이나마 보전받고, 소비자들은 싼값에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영주(청주시 남일면) : "싸게 사 먹을 수 있어 좋고 농민들에게도 이익이 된다니까 도움이 된다니까 더 좋죠."
기업들도 광고하고 농촌도 도우니 1석 2조입니다.
<인터뷰> 이상학 : "상생 광고 참여 기업 관계자 "요즘 여러모로 힘든 농민들을 도울 수 있고 나아가 기업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농협중앙회가 제도를 도입한 지 8개월 만에 29개 기업이 21억여 원을 후원했고, 올해 말까지 50개 기업에서 100억 원을 후원할 것으로 추산됩니다.
<인터뷰> 조양구(농협 충북 유통 지원부장) : "온난화로 홍수 출하 되거나 가격 등락 폭이 큰 농작물 위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
다른 대형 유통 업체 역시 이 같은 상생 광고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상생 광고가 시름에 빠진 농민에게 '희망'이 될지 기대됩니다.
KBS 뉴스, 김선영입니다.
요즘 농산물 가격 폭락으로 농민들 시름이 깊은데요.
기업이 농산물 포장지에 광고하면서 후원금을 내는 상생 광고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김선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판매가 만 2천9백 원인 4kg 현미 한 포대가 2천 원 저렴한 만 9백 원에 판매됩니다.
양배추는 하나 사면, 한 개가 덤!
양파와 마늘, 배추도 덤이 푸짐합니다.
작물별로 기업들이 광고 스티커를 붙이면서, 홍보 명목으로 후원금을 낸 '상생 광고' 상품들입니다.
할인되는 부분을 광고 후원금으로 충당해 농민들은 폭락한 농산물 가격을 조금이나마 보전받고, 소비자들은 싼값에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영주(청주시 남일면) : "싸게 사 먹을 수 있어 좋고 농민들에게도 이익이 된다니까 도움이 된다니까 더 좋죠."
기업들도 광고하고 농촌도 도우니 1석 2조입니다.
<인터뷰> 이상학 : "상생 광고 참여 기업 관계자 "요즘 여러모로 힘든 농민들을 도울 수 있고 나아가 기업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농협중앙회가 제도를 도입한 지 8개월 만에 29개 기업이 21억여 원을 후원했고, 올해 말까지 50개 기업에서 100억 원을 후원할 것으로 추산됩니다.
<인터뷰> 조양구(농협 충북 유통 지원부장) : "온난화로 홍수 출하 되거나 가격 등락 폭이 큰 농작물 위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
다른 대형 유통 업체 역시 이 같은 상생 광고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상생 광고가 시름에 빠진 농민에게 '희망'이 될지 기대됩니다.
KBS 뉴스, 김선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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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산물 가격 폭락…‘상생 광고’로 희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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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4-07-10 07:5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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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농산물 가격 폭락으로 농민들 시름이 깊은데요.
기업이 농산물 포장지에 광고하면서 후원금을 내는 상생 광고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김선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판매가 만 2천9백 원인 4kg 현미 한 포대가 2천 원 저렴한 만 9백 원에 판매됩니다.
양배추는 하나 사면, 한 개가 덤!
양파와 마늘, 배추도 덤이 푸짐합니다.
작물별로 기업들이 광고 스티커를 붙이면서, 홍보 명목으로 후원금을 낸 '상생 광고' 상품들입니다.
할인되는 부분을 광고 후원금으로 충당해 농민들은 폭락한 농산물 가격을 조금이나마 보전받고, 소비자들은 싼값에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영주(청주시 남일면) : "싸게 사 먹을 수 있어 좋고 농민들에게도 이익이 된다니까 도움이 된다니까 더 좋죠."
기업들도 광고하고 농촌도 도우니 1석 2조입니다.
<인터뷰> 이상학 : "상생 광고 참여 기업 관계자 "요즘 여러모로 힘든 농민들을 도울 수 있고 나아가 기업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농협중앙회가 제도를 도입한 지 8개월 만에 29개 기업이 21억여 원을 후원했고, 올해 말까지 50개 기업에서 100억 원을 후원할 것으로 추산됩니다.
<인터뷰> 조양구(농협 충북 유통 지원부장) : "온난화로 홍수 출하 되거나 가격 등락 폭이 큰 농작물 위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
다른 대형 유통 업체 역시 이 같은 상생 광고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상생 광고가 시름에 빠진 농민에게 '희망'이 될지 기대됩니다.
KBS 뉴스, 김선영입니다.
요즘 농산물 가격 폭락으로 농민들 시름이 깊은데요.
기업이 농산물 포장지에 광고하면서 후원금을 내는 상생 광고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김선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판매가 만 2천9백 원인 4kg 현미 한 포대가 2천 원 저렴한 만 9백 원에 판매됩니다.
양배추는 하나 사면, 한 개가 덤!
양파와 마늘, 배추도 덤이 푸짐합니다.
작물별로 기업들이 광고 스티커를 붙이면서, 홍보 명목으로 후원금을 낸 '상생 광고' 상품들입니다.
할인되는 부분을 광고 후원금으로 충당해 농민들은 폭락한 농산물 가격을 조금이나마 보전받고, 소비자들은 싼값에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영주(청주시 남일면) : "싸게 사 먹을 수 있어 좋고 농민들에게도 이익이 된다니까 도움이 된다니까 더 좋죠."
기업들도 광고하고 농촌도 도우니 1석 2조입니다.
<인터뷰> 이상학 : "상생 광고 참여 기업 관계자 "요즘 여러모로 힘든 농민들을 도울 수 있고 나아가 기업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농협중앙회가 제도를 도입한 지 8개월 만에 29개 기업이 21억여 원을 후원했고, 올해 말까지 50개 기업에서 100억 원을 후원할 것으로 추산됩니다.
<인터뷰> 조양구(농협 충북 유통 지원부장) : "온난화로 홍수 출하 되거나 가격 등락 폭이 큰 농작물 위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
다른 대형 유통 업체 역시 이 같은 상생 광고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상생 광고가 시름에 빠진 농민에게 '희망'이 될지 기대됩니다.
KBS 뉴스, 김선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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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선영 기자 wak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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