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 9집 녹음 마무리 단계…홍원기와 뮤비 작업

입력 2014.08.19 (10: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수 서태지(42)가 오는 10월 중순 발매 예정인 9집의 컴백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9일 서태지컴퍼니에 따르면 현재 서태지는 9집 녹음의 마무리 단계로 수록곡 중 한편의 뮤직비디오를 홍원기 감독과 찍기로 했다.

홍 감독은 서태지의 8집 곡 '모아이'와 '줄리엣' 등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인연이 있다.

서태지컴퍼니는 "수록곡 한 곡을 선공개 할지, 더블 타이틀곡으로 할지 등 프로모션 계획을 논의 중"이라며 "여러 편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데 홍원기 감독은 그중 한편을 작업한다"고 말했다.

가요계에 따르면 이번 서태지의 음악은 1990년대 그의 음악을 사랑한 팬들과 지금의 젊은 층을 아우르는 음악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서태지스러운' 멜로디이면서도 독특한 편곡을 통해 그만의 독창성을 살린 곡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9집의 유통은 CJ E&M이 유력하다.

서태지 측은 CJ E&M이 음반 유통뿐 아니라 케이블채널 등 여러 미디어를 보유한 만큼 특집 방송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는데 장점이 있다고 여기고 있다.

서태지컴퍼니는 "여러 음반유통사의 제안이 들어왔지만 CJ E&M과 긍정적으로 논의가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서태지는 9집 발매와 함께 웰메이드예당과 손잡고 컴백 및 전국투어 공연을 펼친다.

오는 10월 18일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컴백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투어에 돌입한다. 또 12월 30~31일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연말 공연도 염두에 두고 있다.

서태지컴퍼니는 "웰메이드예당이 연말 공연에 대비해 대관해둔 상태이지만 아직 공연 여부는 확정 짓지 못했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태지, 9집 녹음 마무리 단계…홍원기와 뮤비 작업
    • 입력 2014-08-19 10:56:47
    연합뉴스
가수 서태지(42)가 오는 10월 중순 발매 예정인 9집의 컴백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9일 서태지컴퍼니에 따르면 현재 서태지는 9집 녹음의 마무리 단계로 수록곡 중 한편의 뮤직비디오를 홍원기 감독과 찍기로 했다. 홍 감독은 서태지의 8집 곡 '모아이'와 '줄리엣' 등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인연이 있다. 서태지컴퍼니는 "수록곡 한 곡을 선공개 할지, 더블 타이틀곡으로 할지 등 프로모션 계획을 논의 중"이라며 "여러 편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데 홍원기 감독은 그중 한편을 작업한다"고 말했다. 가요계에 따르면 이번 서태지의 음악은 1990년대 그의 음악을 사랑한 팬들과 지금의 젊은 층을 아우르는 음악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서태지스러운' 멜로디이면서도 독특한 편곡을 통해 그만의 독창성을 살린 곡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9집의 유통은 CJ E&M이 유력하다. 서태지 측은 CJ E&M이 음반 유통뿐 아니라 케이블채널 등 여러 미디어를 보유한 만큼 특집 방송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는데 장점이 있다고 여기고 있다. 서태지컴퍼니는 "여러 음반유통사의 제안이 들어왔지만 CJ E&M과 긍정적으로 논의가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서태지는 9집 발매와 함께 웰메이드예당과 손잡고 컴백 및 전국투어 공연을 펼친다. 오는 10월 18일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컴백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투어에 돌입한다. 또 12월 30~31일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연말 공연도 염두에 두고 있다. 서태지컴퍼니는 "웰메이드예당이 연말 공연에 대비해 대관해둔 상태이지만 아직 공연 여부는 확정 짓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