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회 유치로 다시 살아난 영암 서킷
입력 2014.08.24 (21:33)
수정 2014.08.24 (2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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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지난해를 끝으로 F1 그랑프리 유치를 포기한 전남 영암 경주장이, 국내 모터 스포츠 대회 개최로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김기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레이싱 자동차들 특유의 굉음과 함께 경주가 시작됩니다.
최고 시속 300km에 이르는 속도전쟁.
F1 머신만큼 빠르진 않지만, 엎치락 뒤치락하는 경주의 묘미는 뒤지지 않습니다.
<인터뷰> 황진우 선수(우승자) : "아무래도 영암 서킷이 F1서킷이다 보니까 그 부분이 주효해서 잘 풀렸다."
전남 영암 경주장은 지난 4년간 포뮬러원 그랑프리가 열렸지만, 적자를 감당하기 어려워 올해부터 유치를 포기했습니다.
경기장 건설 비용만 4천억원이 넘어 활용방안을 두고 논란이 일었습니다.
하지만 한중 수교 22주년을 기념해 열린 한-중 모터 스포츠 페스티벌 등 다양한 국내 대회 유치로 돌파구를 찾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재호(경주협회 사무국장) : "연평균 사용일수가 270일 이상으로 많은 날짜 사용하고 있고 특히 국내 대회가 두 배 늘어나면서 경기장 활용도가 점점 높아지고있다."
자칫 불모지가 될 뻔 했던 영암 서킷이 다시 자동차 머신들의 굉음으로 활기를 되찾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기범입니다.
지난해를 끝으로 F1 그랑프리 유치를 포기한 전남 영암 경주장이, 국내 모터 스포츠 대회 개최로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김기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레이싱 자동차들 특유의 굉음과 함께 경주가 시작됩니다.
최고 시속 300km에 이르는 속도전쟁.
F1 머신만큼 빠르진 않지만, 엎치락 뒤치락하는 경주의 묘미는 뒤지지 않습니다.
<인터뷰> 황진우 선수(우승자) : "아무래도 영암 서킷이 F1서킷이다 보니까 그 부분이 주효해서 잘 풀렸다."
전남 영암 경주장은 지난 4년간 포뮬러원 그랑프리가 열렸지만, 적자를 감당하기 어려워 올해부터 유치를 포기했습니다.
경기장 건설 비용만 4천억원이 넘어 활용방안을 두고 논란이 일었습니다.
하지만 한중 수교 22주년을 기념해 열린 한-중 모터 스포츠 페스티벌 등 다양한 국내 대회 유치로 돌파구를 찾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재호(경주협회 사무국장) : "연평균 사용일수가 270일 이상으로 많은 날짜 사용하고 있고 특히 국내 대회가 두 배 늘어나면서 경기장 활용도가 점점 높아지고있다."
자칫 불모지가 될 뻔 했던 영암 서킷이 다시 자동차 머신들의 굉음으로 활기를 되찾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기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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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대회 유치로 다시 살아난 영암 서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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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8-24 21:34:51
- 수정2014-08-24 22:33:26

<앵커 멘트>
지난해를 끝으로 F1 그랑프리 유치를 포기한 전남 영암 경주장이, 국내 모터 스포츠 대회 개최로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김기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레이싱 자동차들 특유의 굉음과 함께 경주가 시작됩니다.
최고 시속 300km에 이르는 속도전쟁.
F1 머신만큼 빠르진 않지만, 엎치락 뒤치락하는 경주의 묘미는 뒤지지 않습니다.
<인터뷰> 황진우 선수(우승자) : "아무래도 영암 서킷이 F1서킷이다 보니까 그 부분이 주효해서 잘 풀렸다."
전남 영암 경주장은 지난 4년간 포뮬러원 그랑프리가 열렸지만, 적자를 감당하기 어려워 올해부터 유치를 포기했습니다.
경기장 건설 비용만 4천억원이 넘어 활용방안을 두고 논란이 일었습니다.
하지만 한중 수교 22주년을 기념해 열린 한-중 모터 스포츠 페스티벌 등 다양한 국내 대회 유치로 돌파구를 찾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재호(경주협회 사무국장) : "연평균 사용일수가 270일 이상으로 많은 날짜 사용하고 있고 특히 국내 대회가 두 배 늘어나면서 경기장 활용도가 점점 높아지고있다."
자칫 불모지가 될 뻔 했던 영암 서킷이 다시 자동차 머신들의 굉음으로 활기를 되찾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기범입니다.
지난해를 끝으로 F1 그랑프리 유치를 포기한 전남 영암 경주장이, 국내 모터 스포츠 대회 개최로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김기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레이싱 자동차들 특유의 굉음과 함께 경주가 시작됩니다.
최고 시속 300km에 이르는 속도전쟁.
F1 머신만큼 빠르진 않지만, 엎치락 뒤치락하는 경주의 묘미는 뒤지지 않습니다.
<인터뷰> 황진우 선수(우승자) : "아무래도 영암 서킷이 F1서킷이다 보니까 그 부분이 주효해서 잘 풀렸다."
전남 영암 경주장은 지난 4년간 포뮬러원 그랑프리가 열렸지만, 적자를 감당하기 어려워 올해부터 유치를 포기했습니다.
경기장 건설 비용만 4천억원이 넘어 활용방안을 두고 논란이 일었습니다.
하지만 한중 수교 22주년을 기념해 열린 한-중 모터 스포츠 페스티벌 등 다양한 국내 대회 유치로 돌파구를 찾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재호(경주협회 사무국장) : "연평균 사용일수가 270일 이상으로 많은 날짜 사용하고 있고 특히 국내 대회가 두 배 늘어나면서 경기장 활용도가 점점 높아지고있다."
자칫 불모지가 될 뻔 했던 영암 서킷이 다시 자동차 머신들의 굉음으로 활기를 되찾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기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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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범 기자 kikiholic@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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