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 인기 ‘여전’…뜨거운 신차 경쟁
입력 2014.08.29 (12:41)
수정 2014.08.29 (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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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스포츠형 다목적 차량, 이른바 SUV의 인기가 식을 줄 모릅니다.
국내외 자동차 업체들이 잇달아 SUV 신차를 출시하며 각축을 벌이고 있습니다.
김희용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기아자동차가 출시한 SUV, '올 뉴 쏘렌토'입니다.
5년 만의 완전 변경 모델로, 예전보다 높이는 낮추고 길이는 더 늘려 넉넉한 실내 공간을 자랑합니다.
세계 최초로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을 적용한 선루프를 장착하는 등 높은 상품성을 갖췄다는 게 기아차의 설명입니다.
<인터뷰> 조용원(기아자동차 상무) : "올해 판매 목표인 월 5천 대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내년부터는 연간 5만 대 이상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수입차 업체들도 잇달아 신차를 국내에 공개하며 SUV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크라이슬러가 최근 7년 만의 완전 변경 모델인 '올 뉴 체로키'를 출시했고, BMW는 신형 X4와 부분 변경된 X3를 내놓은 데 이어 연말에는 신형 X6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벤츠도 소형 SUV인 GLA를 출시하는 등 수입차 업체들이 이달에 선보인 신형 SUV만 4종에 이릅니다.
올 상반기 국내 SUV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넘게 급증하며 시장이 계속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김범준(LG경제연구원 책임연구원) : "아웃도어 활동 증가에 따른 레저 인구가 늘어나면서 자동차 공간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차들을 많이 선호하기 때문인 것 같고요."
잇단 신차 출시와 한층 뜨거워진 판매 경쟁으로 SUV 차량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선택권이 더 강화될 전망입니다.
KBS 뉴스 김희용입니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스포츠형 다목적 차량, 이른바 SUV의 인기가 식을 줄 모릅니다.
국내외 자동차 업체들이 잇달아 SUV 신차를 출시하며 각축을 벌이고 있습니다.
김희용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기아자동차가 출시한 SUV, '올 뉴 쏘렌토'입니다.
5년 만의 완전 변경 모델로, 예전보다 높이는 낮추고 길이는 더 늘려 넉넉한 실내 공간을 자랑합니다.
세계 최초로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을 적용한 선루프를 장착하는 등 높은 상품성을 갖췄다는 게 기아차의 설명입니다.
<인터뷰> 조용원(기아자동차 상무) : "올해 판매 목표인 월 5천 대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내년부터는 연간 5만 대 이상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수입차 업체들도 잇달아 신차를 국내에 공개하며 SUV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크라이슬러가 최근 7년 만의 완전 변경 모델인 '올 뉴 체로키'를 출시했고, BMW는 신형 X4와 부분 변경된 X3를 내놓은 데 이어 연말에는 신형 X6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벤츠도 소형 SUV인 GLA를 출시하는 등 수입차 업체들이 이달에 선보인 신형 SUV만 4종에 이릅니다.
올 상반기 국내 SUV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넘게 급증하며 시장이 계속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김범준(LG경제연구원 책임연구원) : "아웃도어 활동 증가에 따른 레저 인구가 늘어나면서 자동차 공간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차들을 많이 선호하기 때문인 것 같고요."
잇단 신차 출시와 한층 뜨거워진 판매 경쟁으로 SUV 차량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선택권이 더 강화될 전망입니다.
KBS 뉴스 김희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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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UV 인기 ‘여전’…뜨거운 신차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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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8-29 12:43:28
- 수정2014-08-29 13: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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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스포츠형 다목적 차량, 이른바 SUV의 인기가 식을 줄 모릅니다.
국내외 자동차 업체들이 잇달아 SUV 신차를 출시하며 각축을 벌이고 있습니다.
김희용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기아자동차가 출시한 SUV, '올 뉴 쏘렌토'입니다.
5년 만의 완전 변경 모델로, 예전보다 높이는 낮추고 길이는 더 늘려 넉넉한 실내 공간을 자랑합니다.
세계 최초로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을 적용한 선루프를 장착하는 등 높은 상품성을 갖췄다는 게 기아차의 설명입니다.
<인터뷰> 조용원(기아자동차 상무) : "올해 판매 목표인 월 5천 대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내년부터는 연간 5만 대 이상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수입차 업체들도 잇달아 신차를 국내에 공개하며 SUV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크라이슬러가 최근 7년 만의 완전 변경 모델인 '올 뉴 체로키'를 출시했고, BMW는 신형 X4와 부분 변경된 X3를 내놓은 데 이어 연말에는 신형 X6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벤츠도 소형 SUV인 GLA를 출시하는 등 수입차 업체들이 이달에 선보인 신형 SUV만 4종에 이릅니다.
올 상반기 국내 SUV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넘게 급증하며 시장이 계속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김범준(LG경제연구원 책임연구원) : "아웃도어 활동 증가에 따른 레저 인구가 늘어나면서 자동차 공간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차들을 많이 선호하기 때문인 것 같고요."
잇단 신차 출시와 한층 뜨거워진 판매 경쟁으로 SUV 차량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선택권이 더 강화될 전망입니다.
KBS 뉴스 김희용입니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스포츠형 다목적 차량, 이른바 SUV의 인기가 식을 줄 모릅니다.
국내외 자동차 업체들이 잇달아 SUV 신차를 출시하며 각축을 벌이고 있습니다.
김희용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기아자동차가 출시한 SUV, '올 뉴 쏘렌토'입니다.
5년 만의 완전 변경 모델로, 예전보다 높이는 낮추고 길이는 더 늘려 넉넉한 실내 공간을 자랑합니다.
세계 최초로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을 적용한 선루프를 장착하는 등 높은 상품성을 갖췄다는 게 기아차의 설명입니다.
<인터뷰> 조용원(기아자동차 상무) : "올해 판매 목표인 월 5천 대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내년부터는 연간 5만 대 이상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수입차 업체들도 잇달아 신차를 국내에 공개하며 SUV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크라이슬러가 최근 7년 만의 완전 변경 모델인 '올 뉴 체로키'를 출시했고, BMW는 신형 X4와 부분 변경된 X3를 내놓은 데 이어 연말에는 신형 X6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벤츠도 소형 SUV인 GLA를 출시하는 등 수입차 업체들이 이달에 선보인 신형 SUV만 4종에 이릅니다.
올 상반기 국내 SUV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넘게 급증하며 시장이 계속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김범준(LG경제연구원 책임연구원) : "아웃도어 활동 증가에 따른 레저 인구가 늘어나면서 자동차 공간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차들을 많이 선호하기 때문인 것 같고요."
잇단 신차 출시와 한층 뜨거워진 판매 경쟁으로 SUV 차량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선택권이 더 강화될 전망입니다.
KBS 뉴스 김희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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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희용 기자 emaninn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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