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사용자 대화형 검색 위해 PC 검색창 개편

입력 2014.09.01 (10: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사용자와의 대화형 상호작용(Interaction)을 강화하고자 PC 버전의 검색창을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의 검색이 단방향의 문답형이라면 이번 개편은 사용자와 네이버가 서로 대화를 나누는 방식인게 특징이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명량 관객수'라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그와 관련한 웹문서와 블로그, 카페, 지식인(iN)을 나열해주는 데 그쳤지만 새 검색 시스템은 질문을 통계적으로 추출해 출연배우와 영화정보 등 연관정보까지 제공한다.

또 검색어에 위치와 시간 개념을 더한 데이터 분석기술인 LTPS를 활용해 PC에서도 지역 맞춤형, 시간 맞춤형 검색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검색 결과 우측에는 과거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를 제공하던 데서, 이용자 검색 의도에 더욱 충실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등 부가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네이버는 모바일 버전의 통합검색 개편도 준비 중으로, 곧 선보일 계획이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네이버, 사용자 대화형 검색 위해 PC 검색창 개편
    • 입력 2014-09-01 10:59:35
    연합뉴스
네이버는 사용자와의 대화형 상호작용(Interaction)을 강화하고자 PC 버전의 검색창을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의 검색이 단방향의 문답형이라면 이번 개편은 사용자와 네이버가 서로 대화를 나누는 방식인게 특징이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명량 관객수'라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그와 관련한 웹문서와 블로그, 카페, 지식인(iN)을 나열해주는 데 그쳤지만 새 검색 시스템은 질문을 통계적으로 추출해 출연배우와 영화정보 등 연관정보까지 제공한다. 또 검색어에 위치와 시간 개념을 더한 데이터 분석기술인 LTPS를 활용해 PC에서도 지역 맞춤형, 시간 맞춤형 검색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검색 결과 우측에는 과거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를 제공하던 데서, 이용자 검색 의도에 더욱 충실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등 부가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네이버는 모바일 버전의 통합검색 개편도 준비 중으로, 곧 선보일 계획이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