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광장] 금연에 사진보다 글이 더 효과적
입력 2014.09.17 (07:30)
수정 2014.09.17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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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금연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사진보다 글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는데요.
미국의 조지타운대 연구진은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벌인 결과, 흡연의 문제점을 전달하는 사진보다 금연으로 인해 좋은 점을 강조하는 문구를 봤을 때 금연 성공률이 더 높다고 밝혔습니다.
또 금연에 대한 긍정적인 문구가 경고사진과 함께 있을 경우 그 확률은 더 높아졌습니다.
누리꾼들은 "담뱃값도 오르는데 건강을 위해서 금연합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금연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사진보다 글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는데요.
미국의 조지타운대 연구진은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벌인 결과, 흡연의 문제점을 전달하는 사진보다 금연으로 인해 좋은 점을 강조하는 문구를 봤을 때 금연 성공률이 더 높다고 밝혔습니다.
또 금연에 대한 긍정적인 문구가 경고사진과 함께 있을 경우 그 확률은 더 높아졌습니다.
누리꾼들은 "담뱃값도 오르는데 건강을 위해서 금연합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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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 광장] 금연에 사진보다 글이 더 효과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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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9-17 07:38:49
- 수정2014-09-17 09:16:07
<앵커 멘트>
금연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사진보다 글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는데요.
미국의 조지타운대 연구진은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벌인 결과, 흡연의 문제점을 전달하는 사진보다 금연으로 인해 좋은 점을 강조하는 문구를 봤을 때 금연 성공률이 더 높다고 밝혔습니다.
또 금연에 대한 긍정적인 문구가 경고사진과 함께 있을 경우 그 확률은 더 높아졌습니다.
누리꾼들은 "담뱃값도 오르는데 건강을 위해서 금연합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금연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사진보다 글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는데요.
미국의 조지타운대 연구진은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벌인 결과, 흡연의 문제점을 전달하는 사진보다 금연으로 인해 좋은 점을 강조하는 문구를 봤을 때 금연 성공률이 더 높다고 밝혔습니다.
또 금연에 대한 긍정적인 문구가 경고사진과 함께 있을 경우 그 확률은 더 높아졌습니다.
누리꾼들은 "담뱃값도 오르는데 건강을 위해서 금연합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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