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초 영화·5초 광고…‘찰나’를 잡아라!
입력 2014.09.21 (21:30)
수정 2014.09.21 (2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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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6초 분량의 영화 5초 짜리 광고.
과연 이런 것들이 가능할까요?
짧은 영상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영화나 광고에서도 찰나를 잡으려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국현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술 취해 현관문 비밀번호를 누르지만 틀렸다는 신호음만 돌아옵니다.
웃고, 화내고, 울고. 인형의 표정이 계속 바뀝니다.
영화제에 출품한 6초짜리 영화들입니다.
길이는 짧지만 와닿는 의미는 훨씬 명확합니다.
<인터뷰> 이웅(경기도 성남시) : "순식간에 확 지나가잖아요. 메시지가 딱 나오니까. 이런 걸 표현하는 거구나..."
짧아지는 건 영화뿐이 아닙니다.
<녹취> "뻥이요!!"
뻥튀기 할아버지의 외마디 함성과 환한 웃음.
5초짜리 광고입니다. 기존 TV 광고의 3분의 1 길이입니다.
이야기를 풀어가기에는 턱없이 짧은 시간.
대신 강렬하고 압축된 표현을 선택했습니다.
<인터뷰> 지승용(광고기획자) : "짧은 시간 안에 뭔가를. 전달하고자 하는 걸 확실하게 전달하지 않으면 너무나 볼 것들이 많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 버린다는 얘기죠"
최근 동영상 서비스 업체들도 대부분 30초 이하의 동영상만을 올릴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영화계에서는 심지어 1초짜리 영화를 기획하는 등 찰나의 순간을 포착하려는 시도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국현호입니다.
6초 분량의 영화 5초 짜리 광고.
과연 이런 것들이 가능할까요?
짧은 영상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영화나 광고에서도 찰나를 잡으려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국현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술 취해 현관문 비밀번호를 누르지만 틀렸다는 신호음만 돌아옵니다.
웃고, 화내고, 울고. 인형의 표정이 계속 바뀝니다.
영화제에 출품한 6초짜리 영화들입니다.
길이는 짧지만 와닿는 의미는 훨씬 명확합니다.
<인터뷰> 이웅(경기도 성남시) : "순식간에 확 지나가잖아요. 메시지가 딱 나오니까. 이런 걸 표현하는 거구나..."
짧아지는 건 영화뿐이 아닙니다.
<녹취> "뻥이요!!"
뻥튀기 할아버지의 외마디 함성과 환한 웃음.
5초짜리 광고입니다. 기존 TV 광고의 3분의 1 길이입니다.
이야기를 풀어가기에는 턱없이 짧은 시간.
대신 강렬하고 압축된 표현을 선택했습니다.
<인터뷰> 지승용(광고기획자) : "짧은 시간 안에 뭔가를. 전달하고자 하는 걸 확실하게 전달하지 않으면 너무나 볼 것들이 많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 버린다는 얘기죠"
최근 동영상 서비스 업체들도 대부분 30초 이하의 동영상만을 올릴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영화계에서는 심지어 1초짜리 영화를 기획하는 등 찰나의 순간을 포착하려는 시도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국현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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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초 영화·5초 광고…‘찰나’를 잡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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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9-21 21:32:51
- 수정2014-09-21 22:4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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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초 분량의 영화 5초 짜리 광고.
과연 이런 것들이 가능할까요?
짧은 영상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영화나 광고에서도 찰나를 잡으려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국현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술 취해 현관문 비밀번호를 누르지만 틀렸다는 신호음만 돌아옵니다.
웃고, 화내고, 울고. 인형의 표정이 계속 바뀝니다.
영화제에 출품한 6초짜리 영화들입니다.
길이는 짧지만 와닿는 의미는 훨씬 명확합니다.
<인터뷰> 이웅(경기도 성남시) : "순식간에 확 지나가잖아요. 메시지가 딱 나오니까. 이런 걸 표현하는 거구나..."
짧아지는 건 영화뿐이 아닙니다.
<녹취> "뻥이요!!"
뻥튀기 할아버지의 외마디 함성과 환한 웃음.
5초짜리 광고입니다. 기존 TV 광고의 3분의 1 길이입니다.
이야기를 풀어가기에는 턱없이 짧은 시간.
대신 강렬하고 압축된 표현을 선택했습니다.
<인터뷰> 지승용(광고기획자) : "짧은 시간 안에 뭔가를. 전달하고자 하는 걸 확실하게 전달하지 않으면 너무나 볼 것들이 많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 버린다는 얘기죠"
최근 동영상 서비스 업체들도 대부분 30초 이하의 동영상만을 올릴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영화계에서는 심지어 1초짜리 영화를 기획하는 등 찰나의 순간을 포착하려는 시도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국현호입니다.
6초 분량의 영화 5초 짜리 광고.
과연 이런 것들이 가능할까요?
짧은 영상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영화나 광고에서도 찰나를 잡으려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국현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술 취해 현관문 비밀번호를 누르지만 틀렸다는 신호음만 돌아옵니다.
웃고, 화내고, 울고. 인형의 표정이 계속 바뀝니다.
영화제에 출품한 6초짜리 영화들입니다.
길이는 짧지만 와닿는 의미는 훨씬 명확합니다.
<인터뷰> 이웅(경기도 성남시) : "순식간에 확 지나가잖아요. 메시지가 딱 나오니까. 이런 걸 표현하는 거구나..."
짧아지는 건 영화뿐이 아닙니다.
<녹취> "뻥이요!!"
뻥튀기 할아버지의 외마디 함성과 환한 웃음.
5초짜리 광고입니다. 기존 TV 광고의 3분의 1 길이입니다.
이야기를 풀어가기에는 턱없이 짧은 시간.
대신 강렬하고 압축된 표현을 선택했습니다.
<인터뷰> 지승용(광고기획자) : "짧은 시간 안에 뭔가를. 전달하고자 하는 걸 확실하게 전달하지 않으면 너무나 볼 것들이 많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 버린다는 얘기죠"
최근 동영상 서비스 업체들도 대부분 30초 이하의 동영상만을 올릴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영화계에서는 심지어 1초짜리 영화를 기획하는 등 찰나의 순간을 포착하려는 시도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국현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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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현호 기자 eichitw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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