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 아들 걱정에 위문용품 사는 엄마 늘었다
입력 2014.10.02 (06:27)
수정 2014.10.02 (1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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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군대 내 사고가 잇따르자 위문용품을 사는 엄마, 즉 '곰맘'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곰맘은 남자친구를 군대에 보낸 여성을 뜻하는 '고무신'을 줄인 '곰신'에 엄마를 뜻하는 영어 단어 '맘'을 더한 신조어다.
오픈마켓 11번가는 지난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군인 위문용품을 구입한 여성 고객을 연령대별로 분석한 결과 40∼50대의 비중이 처음으로 20∼30대를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이 기간 군 위문용품을 구입한 40∼50대 여성의 비중은 48%, 20∼30대는 36%였다.
작년 같은 기간 40∼50대 비중이 25%였던 것과 비교하면 크게 상승했다.
품목별로 기모 타이츠 등 보온 내의 판매량은 작년보다 76%, 핫팩과 손난로는 157% 각각 증가했다.
G마켓에서도 같은 기간 40∼50대 여성의 위문용품 구입 비중이 커졌다.
품목별로 발열 내의의 경우 작년에는 33%였으나 올해는 35%로, 장거리 행군으로 지친 발을 진정시키는 군화용 스프레이는 26%에서 30%로, 피부가 민감한 아들을 위한 위장 크림 전용 클렌징 티슈는 36%에서 38%로 각각 증가했다.
11번가 관계자는 "최근 잇따른 군 사고로 걱정하는 부모가 늘어나면서 군에서 필요한 물건을 직접 구매해 보내는 어머니들이 늘어났다"며 "특히 이들은 구매할 때 7만∼8만원을 한 번에 지출해 군에 간 아들을 생각하는 곰맘이 군인용품 시장의 '큰 손'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곰맘은 남자친구를 군대에 보낸 여성을 뜻하는 '고무신'을 줄인 '곰신'에 엄마를 뜻하는 영어 단어 '맘'을 더한 신조어다.
오픈마켓 11번가는 지난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군인 위문용품을 구입한 여성 고객을 연령대별로 분석한 결과 40∼50대의 비중이 처음으로 20∼30대를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이 기간 군 위문용품을 구입한 40∼50대 여성의 비중은 48%, 20∼30대는 36%였다.
작년 같은 기간 40∼50대 비중이 25%였던 것과 비교하면 크게 상승했다.
품목별로 기모 타이츠 등 보온 내의 판매량은 작년보다 76%, 핫팩과 손난로는 157% 각각 증가했다.
G마켓에서도 같은 기간 40∼50대 여성의 위문용품 구입 비중이 커졌다.
품목별로 발열 내의의 경우 작년에는 33%였으나 올해는 35%로, 장거리 행군으로 지친 발을 진정시키는 군화용 스프레이는 26%에서 30%로, 피부가 민감한 아들을 위한 위장 크림 전용 클렌징 티슈는 36%에서 38%로 각각 증가했다.
11번가 관계자는 "최근 잇따른 군 사고로 걱정하는 부모가 늘어나면서 군에서 필요한 물건을 직접 구매해 보내는 어머니들이 늘어났다"며 "특히 이들은 구매할 때 7만∼8만원을 한 번에 지출해 군에 간 아들을 생각하는 곰맘이 군인용품 시장의 '큰 손'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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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군인 아들 걱정에 위문용품 사는 엄마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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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10-02 06:27:13
- 수정2014-10-02 15:19:12
최근 군대 내 사고가 잇따르자 위문용품을 사는 엄마, 즉 '곰맘'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곰맘은 남자친구를 군대에 보낸 여성을 뜻하는 '고무신'을 줄인 '곰신'에 엄마를 뜻하는 영어 단어 '맘'을 더한 신조어다.
오픈마켓 11번가는 지난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군인 위문용품을 구입한 여성 고객을 연령대별로 분석한 결과 40∼50대의 비중이 처음으로 20∼30대를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이 기간 군 위문용품을 구입한 40∼50대 여성의 비중은 48%, 20∼30대는 36%였다.
작년 같은 기간 40∼50대 비중이 25%였던 것과 비교하면 크게 상승했다.
품목별로 기모 타이츠 등 보온 내의 판매량은 작년보다 76%, 핫팩과 손난로는 157% 각각 증가했다.
G마켓에서도 같은 기간 40∼50대 여성의 위문용품 구입 비중이 커졌다.
품목별로 발열 내의의 경우 작년에는 33%였으나 올해는 35%로, 장거리 행군으로 지친 발을 진정시키는 군화용 스프레이는 26%에서 30%로, 피부가 민감한 아들을 위한 위장 크림 전용 클렌징 티슈는 36%에서 38%로 각각 증가했다.
11번가 관계자는 "최근 잇따른 군 사고로 걱정하는 부모가 늘어나면서 군에서 필요한 물건을 직접 구매해 보내는 어머니들이 늘어났다"며 "특히 이들은 구매할 때 7만∼8만원을 한 번에 지출해 군에 간 아들을 생각하는 곰맘이 군인용품 시장의 '큰 손'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곰맘은 남자친구를 군대에 보낸 여성을 뜻하는 '고무신'을 줄인 '곰신'에 엄마를 뜻하는 영어 단어 '맘'을 더한 신조어다.
오픈마켓 11번가는 지난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군인 위문용품을 구입한 여성 고객을 연령대별로 분석한 결과 40∼50대의 비중이 처음으로 20∼30대를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이 기간 군 위문용품을 구입한 40∼50대 여성의 비중은 48%, 20∼30대는 36%였다.
작년 같은 기간 40∼50대 비중이 25%였던 것과 비교하면 크게 상승했다.
품목별로 기모 타이츠 등 보온 내의 판매량은 작년보다 76%, 핫팩과 손난로는 157% 각각 증가했다.
G마켓에서도 같은 기간 40∼50대 여성의 위문용품 구입 비중이 커졌다.
품목별로 발열 내의의 경우 작년에는 33%였으나 올해는 35%로, 장거리 행군으로 지친 발을 진정시키는 군화용 스프레이는 26%에서 30%로, 피부가 민감한 아들을 위한 위장 크림 전용 클렌징 티슈는 36%에서 38%로 각각 증가했다.
11번가 관계자는 "최근 잇따른 군 사고로 걱정하는 부모가 늘어나면서 군에서 필요한 물건을 직접 구매해 보내는 어머니들이 늘어났다"며 "특히 이들은 구매할 때 7만∼8만원을 한 번에 지출해 군에 간 아들을 생각하는 곰맘이 군인용품 시장의 '큰 손'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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