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통법 특단 대책” 엄포…소비자 불만 잠재울까?

입력 2014.10.17 (21:35) 수정 2014.10.17 (21: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단통법이 시행된 뒤 부정적인 여론이 거세지자 미래부 장관과 방통위원장이 예정에 없던 긴급 회동을 가졌습니다.

묘안이 나왔을까요?

이수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휴대전화 판매점이 밀집한 전문상가.

단통법 시행 이후 손님이 끊겨 썰렁합니다.

아예 문을 닫거나 개점 휴업중인 가게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고주원(휴대전화 전문상가 상우회장) : "30~40% 정도가 폐업 위기에 몰려 있고요. 문은 열려 있지만, 주말에만 나오고..."

이렇게 비난이 높아지자, 미래부 장관과 방통위원장이 오늘 아침 긴급 회동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이동통신사와 휴대전화 제조사의 사장단까지 동석했습니다.

통신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단통법이 달리 이용되고 있다며 업체에 경고했습니다.

<인터뷰> 최양희(미래창조과학부 장관) : "소비자가 아닌 기업이익만을 위해 이 법을 이용한다면 정부 입장에서는 소비자를 위해 특단의 대책을 검토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 업체가 알아서 보조금을 높이거나 단말기 가격을 낮추라고 에둘러 압박했습니다.

<인터뷰> 최성준(방송통신위원장) : "각자 돌아가셔서 아마 검토를 해서 좀 바람직한 좋은 방향들을 내놓으실 예정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조사는 출고가 자체는 비싼 게 아니라며, 또 이통사는 매출이 줄었다며 서로 볼멘소리를 하고 있습니다.

업체에 공을 떠넘긴 것 외에 정작 대책은 논의된 게 없어 당분간 소비자들의 불만을 잠재우긴 어려워 보입니다.

KBS 뉴스 이수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단통법 특단 대책” 엄포…소비자 불만 잠재울까?
    • 입력 2014-10-17 21:37:43
    • 수정2014-10-17 21:59:13
    뉴스 9
<앵커 멘트>

단통법이 시행된 뒤 부정적인 여론이 거세지자 미래부 장관과 방통위원장이 예정에 없던 긴급 회동을 가졌습니다.

묘안이 나왔을까요?

이수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휴대전화 판매점이 밀집한 전문상가.

단통법 시행 이후 손님이 끊겨 썰렁합니다.

아예 문을 닫거나 개점 휴업중인 가게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고주원(휴대전화 전문상가 상우회장) : "30~40% 정도가 폐업 위기에 몰려 있고요. 문은 열려 있지만, 주말에만 나오고..."

이렇게 비난이 높아지자, 미래부 장관과 방통위원장이 오늘 아침 긴급 회동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이동통신사와 휴대전화 제조사의 사장단까지 동석했습니다.

통신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단통법이 달리 이용되고 있다며 업체에 경고했습니다.

<인터뷰> 최양희(미래창조과학부 장관) : "소비자가 아닌 기업이익만을 위해 이 법을 이용한다면 정부 입장에서는 소비자를 위해 특단의 대책을 검토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 업체가 알아서 보조금을 높이거나 단말기 가격을 낮추라고 에둘러 압박했습니다.

<인터뷰> 최성준(방송통신위원장) : "각자 돌아가셔서 아마 검토를 해서 좀 바람직한 좋은 방향들을 내놓으실 예정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조사는 출고가 자체는 비싼 게 아니라며, 또 이통사는 매출이 줄었다며 서로 볼멘소리를 하고 있습니다.

업체에 공을 떠넘긴 것 외에 정작 대책은 논의된 게 없어 당분간 소비자들의 불만을 잠재우긴 어려워 보입니다.

KBS 뉴스 이수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