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 화물 싣고 새벽에 불법 운송 ‘위험천만’
입력 2014.11.10 (21:30)
수정 2014.11.10 (2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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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오늘 새벽 초대형 LNG 탱크를 실은 화물차 두 대가 중앙선을 침범하는 위험한 질주 장면이 KBS 카메라에 포착됐습니다.
운행 사전 승인도 받지 않은데다 번호판도 뗀 막무가내 불법 운행이었습니다.
김홍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깜깜한 새벽, 초대형 LNG 탱크를 실은 화물차 두 대가 호송차를 앞세우고 도로에 나타납니다.
탱크 길이만도 20미터에, 높이는 5미터에 이릅니다.
강서구 화전산업단지에서 부산 신항까지 8킬로미터를 갈 화물차는 긴 차체로 중앙선을 넘나들며 아슬아슬 곡예 운전을 이어갑니다.
다른 차량은 화물차가 지나가기만을 기다릴 수밖에 없습니다.
무법천지 상황에서 5킬로미터를 운행하다 경찰의 제지를 받고서야 멈췄습니다.
<녹취> 화물차 기사(음성변조) : "(지금 경찰에 신고 안 하고 운행하시는 것 자체가 문제잖아요?) "맞습니다. 현실적으로 법대로 어떻게 삽니까, 사람이."
심지어 번호판도 떼버렸습니다.
총 무게가 180톤이 되는 이 차는 지지 무게가 40톤밖에 안 되는 다리를 사전승인 없이 불법으로 건너려 했습니다.
<인터뷰> 하차진(부산건설안전시험소 관리과) : "(승용차) 10만 대가 지나는 (도로 파손) 효과가 생기기 때문에 한 번 지날 때 괜찮을지 모르겠지만 두 번 세 번 지나다 보면 (문제가 생깁니다.)"
이런 과적 운행에도 최대 150만 원의 과태료가 처벌의 전부입니다.
이렇다 보니 사전 승인 절차는 무시되기 일쑤고, 위험천만한 불법 운송도 근절되지 않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홍희입니다.
오늘 새벽 초대형 LNG 탱크를 실은 화물차 두 대가 중앙선을 침범하는 위험한 질주 장면이 KBS 카메라에 포착됐습니다.
운행 사전 승인도 받지 않은데다 번호판도 뗀 막무가내 불법 운행이었습니다.
김홍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깜깜한 새벽, 초대형 LNG 탱크를 실은 화물차 두 대가 호송차를 앞세우고 도로에 나타납니다.
탱크 길이만도 20미터에, 높이는 5미터에 이릅니다.
강서구 화전산업단지에서 부산 신항까지 8킬로미터를 갈 화물차는 긴 차체로 중앙선을 넘나들며 아슬아슬 곡예 운전을 이어갑니다.
다른 차량은 화물차가 지나가기만을 기다릴 수밖에 없습니다.
무법천지 상황에서 5킬로미터를 운행하다 경찰의 제지를 받고서야 멈췄습니다.
<녹취> 화물차 기사(음성변조) : "(지금 경찰에 신고 안 하고 운행하시는 것 자체가 문제잖아요?) "맞습니다. 현실적으로 법대로 어떻게 삽니까, 사람이."
심지어 번호판도 떼버렸습니다.
총 무게가 180톤이 되는 이 차는 지지 무게가 40톤밖에 안 되는 다리를 사전승인 없이 불법으로 건너려 했습니다.
<인터뷰> 하차진(부산건설안전시험소 관리과) : "(승용차) 10만 대가 지나는 (도로 파손) 효과가 생기기 때문에 한 번 지날 때 괜찮을지 모르겠지만 두 번 세 번 지나다 보면 (문제가 생깁니다.)"
이런 과적 운행에도 최대 150만 원의 과태료가 처벌의 전부입니다.
이렇다 보니 사전 승인 절차는 무시되기 일쑤고, 위험천만한 불법 운송도 근절되지 않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홍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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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대형 화물 싣고 새벽에 불법 운송 ‘위험천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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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11-10 21:30:36
- 수정2014-11-10 21:40:37
![](/data/news/2014/11/10/2964245_170.jpg)
<앵커 멘트>
오늘 새벽 초대형 LNG 탱크를 실은 화물차 두 대가 중앙선을 침범하는 위험한 질주 장면이 KBS 카메라에 포착됐습니다.
운행 사전 승인도 받지 않은데다 번호판도 뗀 막무가내 불법 운행이었습니다.
김홍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깜깜한 새벽, 초대형 LNG 탱크를 실은 화물차 두 대가 호송차를 앞세우고 도로에 나타납니다.
탱크 길이만도 20미터에, 높이는 5미터에 이릅니다.
강서구 화전산업단지에서 부산 신항까지 8킬로미터를 갈 화물차는 긴 차체로 중앙선을 넘나들며 아슬아슬 곡예 운전을 이어갑니다.
다른 차량은 화물차가 지나가기만을 기다릴 수밖에 없습니다.
무법천지 상황에서 5킬로미터를 운행하다 경찰의 제지를 받고서야 멈췄습니다.
<녹취> 화물차 기사(음성변조) : "(지금 경찰에 신고 안 하고 운행하시는 것 자체가 문제잖아요?) "맞습니다. 현실적으로 법대로 어떻게 삽니까, 사람이."
심지어 번호판도 떼버렸습니다.
총 무게가 180톤이 되는 이 차는 지지 무게가 40톤밖에 안 되는 다리를 사전승인 없이 불법으로 건너려 했습니다.
<인터뷰> 하차진(부산건설안전시험소 관리과) : "(승용차) 10만 대가 지나는 (도로 파손) 효과가 생기기 때문에 한 번 지날 때 괜찮을지 모르겠지만 두 번 세 번 지나다 보면 (문제가 생깁니다.)"
이런 과적 운행에도 최대 150만 원의 과태료가 처벌의 전부입니다.
이렇다 보니 사전 승인 절차는 무시되기 일쑤고, 위험천만한 불법 운송도 근절되지 않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홍희입니다.
오늘 새벽 초대형 LNG 탱크를 실은 화물차 두 대가 중앙선을 침범하는 위험한 질주 장면이 KBS 카메라에 포착됐습니다.
운행 사전 승인도 받지 않은데다 번호판도 뗀 막무가내 불법 운행이었습니다.
김홍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깜깜한 새벽, 초대형 LNG 탱크를 실은 화물차 두 대가 호송차를 앞세우고 도로에 나타납니다.
탱크 길이만도 20미터에, 높이는 5미터에 이릅니다.
강서구 화전산업단지에서 부산 신항까지 8킬로미터를 갈 화물차는 긴 차체로 중앙선을 넘나들며 아슬아슬 곡예 운전을 이어갑니다.
다른 차량은 화물차가 지나가기만을 기다릴 수밖에 없습니다.
무법천지 상황에서 5킬로미터를 운행하다 경찰의 제지를 받고서야 멈췄습니다.
<녹취> 화물차 기사(음성변조) : "(지금 경찰에 신고 안 하고 운행하시는 것 자체가 문제잖아요?) "맞습니다. 현실적으로 법대로 어떻게 삽니까, 사람이."
심지어 번호판도 떼버렸습니다.
총 무게가 180톤이 되는 이 차는 지지 무게가 40톤밖에 안 되는 다리를 사전승인 없이 불법으로 건너려 했습니다.
<인터뷰> 하차진(부산건설안전시험소 관리과) : "(승용차) 10만 대가 지나는 (도로 파손) 효과가 생기기 때문에 한 번 지날 때 괜찮을지 모르겠지만 두 번 세 번 지나다 보면 (문제가 생깁니다.)"
이런 과적 운행에도 최대 150만 원의 과태료가 처벌의 전부입니다.
이렇다 보니 사전 승인 절차는 무시되기 일쑤고, 위험천만한 불법 운송도 근절되지 않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홍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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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홍희 기자 moi@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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