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T] 사물인터넷(IOT) 시장, 2015년 본격 시동 外

입력 2014.12.19 (07:2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주 간의 IT 뉴스를 정리하는 위클리T 시간!
오늘도 스마트한 소식만을 준비 했으니까요!
집중해주세요!

사물인터넷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나섰습니다!


▶ 미래부, 사물인터넷 생태계 구축

사물인터넷 산업 활성화를 위한 국제 표준기반 사물인터넷 오픈소스 연합체 발족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발족식에서는 사물인터넷 국제 표준을 기반으로 개발된 기기와 서비스 플랫폼 오픈소스가 공개되었는데요.

SK 텔레콤, LG CNC 등 총 50여개 회사들이 참여하여 사물인터넷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의견을 나누었다고 합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사물인터넷 상용화를 추진하는 기업들 간에 상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면 사물인터넷 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사물인터넷 산업 발전을 위해 우리 모두 힘을 합치자구요!

▶ 짝퉁 소프트웨어는 그만! 정품 소프트웨어만 취급 선포!

IT 업체들이 가짜와의 전쟁을 선포하였습니다!

국내 주요 IT 상가들이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환경을 위해 앞장섰다고 하는데요.

총 340 여개 업체들이 모여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활성화를 위해 의견을 모았다고 합니다.

국내 주요 IT 상가 업체들은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정품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제품을 구입하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는데요.

하드웨어 판매 시 운영체제 없는 ‘깡통 PC’ 판매나 불법복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지 않고, 정품 소프트웨어만을 판매하겠다고 선포했습니다.

불법 소프트웨어와 전쟁을 선포한 국내 IT 상가들!
우리 이제 정품 쓰고 떳떳해집시다!

▶ 정부! 과학기술로 재난대응과 농업혁신 추진

재난대응과 농업분야에 과학기술이 활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정부는 오는 2017년까지 맞춤형 재난 시뮬레이션을 개발하여 재난 재해를 사전에 예측해 피해를 최소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재난발생 시 ‘골든타임’ 사수를 위해 재난용 무인기와 재난안전 로봇 등 첨단 구조장비의 실용화가 추진된다고 합니다.

또한 과학 기술을 활용한 농업 혁신을 위해 한국형 스마트팜 보급 모델을 확산하고,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라는데요.

세계적인 수준의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다면 우리나라도 농업 선진국으로 앞장 설 수 있다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재난 로봇이 사람을 구하고 스마트하게 건강한 작물을 수확하는 날!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죠?

▶ 2015년 1월 ‘애플워치’ 전격 생산 돌입

애플워치를 오매불망 기다려 오신 분들 지금부터 집중해주세요~
애플워치가 내년 1월 대량 생산에 돌입한다고 하는데요.

그동안 제기되었던 생산 공정상의 문제를 해결하면서 내년 1월 달부터는 생산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내년 3월 즈음에는 공식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애플워치, 애플워치 스포츠, 애플워치 에디션까지 총 3가지 종류로 출시되는 애플워치! IT 시장에 어떤 파장을 가져다줄지 내년 봄이 기다려집니다!

따뜻한 봄과 함께 찾아올 애플워치 과연 스마트워치 시장을 어떻게 바꿔 놓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도 위클리T로 스마트해 지셨나요?
다음 주 더 알찬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안녕~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위클리T] 사물인터넷(IOT) 시장, 2015년 본격 시동 外
    • 입력 2014-12-19 07:22:39
    위클리T
한주 간의 IT 뉴스를 정리하는 위클리T 시간! 오늘도 스마트한 소식만을 준비 했으니까요! 집중해주세요! 사물인터넷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나섰습니다! ▶ 미래부, 사물인터넷 생태계 구축 사물인터넷 산업 활성화를 위한 국제 표준기반 사물인터넷 오픈소스 연합체 발족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발족식에서는 사물인터넷 국제 표준을 기반으로 개발된 기기와 서비스 플랫폼 오픈소스가 공개되었는데요. SK 텔레콤, LG CNC 등 총 50여개 회사들이 참여하여 사물인터넷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의견을 나누었다고 합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사물인터넷 상용화를 추진하는 기업들 간에 상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면 사물인터넷 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사물인터넷 산업 발전을 위해 우리 모두 힘을 합치자구요! ▶ 짝퉁 소프트웨어는 그만! 정품 소프트웨어만 취급 선포! IT 업체들이 가짜와의 전쟁을 선포하였습니다! 국내 주요 IT 상가들이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환경을 위해 앞장섰다고 하는데요. 총 340 여개 업체들이 모여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활성화를 위해 의견을 모았다고 합니다. 국내 주요 IT 상가 업체들은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정품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제품을 구입하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는데요. 하드웨어 판매 시 운영체제 없는 ‘깡통 PC’ 판매나 불법복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지 않고, 정품 소프트웨어만을 판매하겠다고 선포했습니다. 불법 소프트웨어와 전쟁을 선포한 국내 IT 상가들! 우리 이제 정품 쓰고 떳떳해집시다! ▶ 정부! 과학기술로 재난대응과 농업혁신 추진 재난대응과 농업분야에 과학기술이 활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정부는 오는 2017년까지 맞춤형 재난 시뮬레이션을 개발하여 재난 재해를 사전에 예측해 피해를 최소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재난발생 시 ‘골든타임’ 사수를 위해 재난용 무인기와 재난안전 로봇 등 첨단 구조장비의 실용화가 추진된다고 합니다. 또한 과학 기술을 활용한 농업 혁신을 위해 한국형 스마트팜 보급 모델을 확산하고,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라는데요. 세계적인 수준의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다면 우리나라도 농업 선진국으로 앞장 설 수 있다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재난 로봇이 사람을 구하고 스마트하게 건강한 작물을 수확하는 날!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죠? ▶ 2015년 1월 ‘애플워치’ 전격 생산 돌입 애플워치를 오매불망 기다려 오신 분들 지금부터 집중해주세요~ 애플워치가 내년 1월 대량 생산에 돌입한다고 하는데요. 그동안 제기되었던 생산 공정상의 문제를 해결하면서 내년 1월 달부터는 생산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내년 3월 즈음에는 공식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애플워치, 애플워치 스포츠, 애플워치 에디션까지 총 3가지 종류로 출시되는 애플워치! IT 시장에 어떤 파장을 가져다줄지 내년 봄이 기다려집니다! 따뜻한 봄과 함께 찾아올 애플워치 과연 스마트워치 시장을 어떻게 바꿔 놓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도 위클리T로 스마트해 지셨나요? 다음 주 더 알찬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안녕~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