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업체 수리비 횡포…부품 ‘해외직구’ 급증
입력 2014.12.31 (12:34)
수정 2014.12.31 (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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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국내 등록된 수입차가 100만대를 넘어섰지만, 수입차 업체들의 수리비 횡포는 여전합니다.
국산차보다 최대 7배까지 비싼 수입차 부품 가격 때문에, 해외에서 직접 부품을 구매하는 '직구족'들이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성용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수입차 라디에이터가 고장 나 공식 서비스센터를 찾았던 이인호 씨.
같은 배기량의 국산차 부품보다 6배에 달하는 비싼 가격에 당황했고, 해외에 부품을 주문해 국내 판매가의 절반인 30만 원대에 구입했습니다.
<인터뷰> 이인호(수입차량 소유자) : "정비 비용을 의뢰해봤더니 너무 비싸서 해외 직구를 통해서 알아보니까 비용이 많이 저렴해서 그때부터 이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수입차 부품 가격은 해외의 평균 가격보다 두 배까지 비싸고, 동급의 국산차와 비교하면 최대 7배에 달합니다.
<인터뷰> 박호종(자동차 수리업체 대표) : "최근 해외에서 직접 부품을 주문해서 교체해달라고 찾아오는 손님들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헤드램프나 라디에이터 등 비교적 쉽게 교체할 수 있는 부품들 위줍니다.
또 엉뚱한 부품이나 국적 불명의 저가 제품이 배송되는 사례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인터뷰> 김석원(수입차 부품 구매대행 업체 대표) : "포장을 뜯어보니까 황당하게도 속에 부품이 들어있는 게 아니라 고철 덩어리가 들어 있었습니다. 너무나 황당했던 일이 작년에 있었어요."
전문가들은, 해외 직구를 할 경우 전문 구매대행 업체를 이용하고, 부품 고유번호를 정확하게 확인한 뒤 구매할 것을 조언합니다.
KBS 뉴스 성용희입니다.
국내 등록된 수입차가 100만대를 넘어섰지만, 수입차 업체들의 수리비 횡포는 여전합니다.
국산차보다 최대 7배까지 비싼 수입차 부품 가격 때문에, 해외에서 직접 부품을 구매하는 '직구족'들이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성용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수입차 라디에이터가 고장 나 공식 서비스센터를 찾았던 이인호 씨.
같은 배기량의 국산차 부품보다 6배에 달하는 비싼 가격에 당황했고, 해외에 부품을 주문해 국내 판매가의 절반인 30만 원대에 구입했습니다.
<인터뷰> 이인호(수입차량 소유자) : "정비 비용을 의뢰해봤더니 너무 비싸서 해외 직구를 통해서 알아보니까 비용이 많이 저렴해서 그때부터 이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수입차 부품 가격은 해외의 평균 가격보다 두 배까지 비싸고, 동급의 국산차와 비교하면 최대 7배에 달합니다.
<인터뷰> 박호종(자동차 수리업체 대표) : "최근 해외에서 직접 부품을 주문해서 교체해달라고 찾아오는 손님들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헤드램프나 라디에이터 등 비교적 쉽게 교체할 수 있는 부품들 위줍니다.
또 엉뚱한 부품이나 국적 불명의 저가 제품이 배송되는 사례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인터뷰> 김석원(수입차 부품 구매대행 업체 대표) : "포장을 뜯어보니까 황당하게도 속에 부품이 들어있는 게 아니라 고철 덩어리가 들어 있었습니다. 너무나 황당했던 일이 작년에 있었어요."
전문가들은, 해외 직구를 할 경우 전문 구매대행 업체를 이용하고, 부품 고유번호를 정확하게 확인한 뒤 구매할 것을 조언합니다.
KBS 뉴스 성용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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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입차업체 수리비 횡포…부품 ‘해외직구’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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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12-31 12:35:37
- 수정2014-12-31 13:21:18
<앵커 멘트>
국내 등록된 수입차가 100만대를 넘어섰지만, 수입차 업체들의 수리비 횡포는 여전합니다.
국산차보다 최대 7배까지 비싼 수입차 부품 가격 때문에, 해외에서 직접 부품을 구매하는 '직구족'들이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성용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수입차 라디에이터가 고장 나 공식 서비스센터를 찾았던 이인호 씨.
같은 배기량의 국산차 부품보다 6배에 달하는 비싼 가격에 당황했고, 해외에 부품을 주문해 국내 판매가의 절반인 30만 원대에 구입했습니다.
<인터뷰> 이인호(수입차량 소유자) : "정비 비용을 의뢰해봤더니 너무 비싸서 해외 직구를 통해서 알아보니까 비용이 많이 저렴해서 그때부터 이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수입차 부품 가격은 해외의 평균 가격보다 두 배까지 비싸고, 동급의 국산차와 비교하면 최대 7배에 달합니다.
<인터뷰> 박호종(자동차 수리업체 대표) : "최근 해외에서 직접 부품을 주문해서 교체해달라고 찾아오는 손님들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헤드램프나 라디에이터 등 비교적 쉽게 교체할 수 있는 부품들 위줍니다.
또 엉뚱한 부품이나 국적 불명의 저가 제품이 배송되는 사례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인터뷰> 김석원(수입차 부품 구매대행 업체 대표) : "포장을 뜯어보니까 황당하게도 속에 부품이 들어있는 게 아니라 고철 덩어리가 들어 있었습니다. 너무나 황당했던 일이 작년에 있었어요."
전문가들은, 해외 직구를 할 경우 전문 구매대행 업체를 이용하고, 부품 고유번호를 정확하게 확인한 뒤 구매할 것을 조언합니다.
KBS 뉴스 성용희입니다.
국내 등록된 수입차가 100만대를 넘어섰지만, 수입차 업체들의 수리비 횡포는 여전합니다.
국산차보다 최대 7배까지 비싼 수입차 부품 가격 때문에, 해외에서 직접 부품을 구매하는 '직구족'들이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성용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수입차 라디에이터가 고장 나 공식 서비스센터를 찾았던 이인호 씨.
같은 배기량의 국산차 부품보다 6배에 달하는 비싼 가격에 당황했고, 해외에 부품을 주문해 국내 판매가의 절반인 30만 원대에 구입했습니다.
<인터뷰> 이인호(수입차량 소유자) : "정비 비용을 의뢰해봤더니 너무 비싸서 해외 직구를 통해서 알아보니까 비용이 많이 저렴해서 그때부터 이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수입차 부품 가격은 해외의 평균 가격보다 두 배까지 비싸고, 동급의 국산차와 비교하면 최대 7배에 달합니다.
<인터뷰> 박호종(자동차 수리업체 대표) : "최근 해외에서 직접 부품을 주문해서 교체해달라고 찾아오는 손님들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헤드램프나 라디에이터 등 비교적 쉽게 교체할 수 있는 부품들 위줍니다.
또 엉뚱한 부품이나 국적 불명의 저가 제품이 배송되는 사례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인터뷰> 김석원(수입차 부품 구매대행 업체 대표) : "포장을 뜯어보니까 황당하게도 속에 부품이 들어있는 게 아니라 고철 덩어리가 들어 있었습니다. 너무나 황당했던 일이 작년에 있었어요."
전문가들은, 해외 직구를 할 경우 전문 구매대행 업체를 이용하고, 부품 고유번호를 정확하게 확인한 뒤 구매할 것을 조언합니다.
KBS 뉴스 성용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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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용희 기자 heestor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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