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의 ‘겨울왕국’이란 이런 것!

입력 2015.01.06 (15: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얼음으로 둘러싸인 엘사의 ‘겨울왕국’이 실제로 있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지난 5일, 세계 3대 겨울 축제 중 하나이자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하얼빈 빙등제'가 시작됐습니다.

우리에겐 안중근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장소로 익숙한 하얼빈에서 매년 1월초~2월에 열리는 대규모 겨울 축제인데요.

영하 20도 이하에서 얼어붙은 쑹화강 얼음 약 20만 톤을 이용해 세계의 유명 얼음조각가들이 축제기간 2천여 점의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대륙 스케일' 답게 엄청난 크기와 화려한 볼거리를 자랑하는데요.

낮에는 온통 눈과 얼음으로 뒤덮힌 갖가지 조형물들이 진풍경을 연출하고, 밤이면 화려한 조명과 불꽃쇼로 또 다른 겨울왕국이 펼쳐집니다.

전세계 100만 명 이상이 찾는 대륙의 '겨울왕국'을 영상으로 감상해보시죠.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대륙의 ‘겨울왕국’이란 이런 것!
    • 입력 2015-01-06 15:04:34
    Go! 현장
얼음으로 둘러싸인 엘사의 ‘겨울왕국’이 실제로 있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지난 5일, 세계 3대 겨울 축제 중 하나이자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하얼빈 빙등제'가 시작됐습니다. 우리에겐 안중근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장소로 익숙한 하얼빈에서 매년 1월초~2월에 열리는 대규모 겨울 축제인데요. 영하 20도 이하에서 얼어붙은 쑹화강 얼음 약 20만 톤을 이용해 세계의 유명 얼음조각가들이 축제기간 2천여 점의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대륙 스케일' 답게 엄청난 크기와 화려한 볼거리를 자랑하는데요. 낮에는 온통 눈과 얼음으로 뒤덮힌 갖가지 조형물들이 진풍경을 연출하고, 밤이면 화려한 조명과 불꽃쇼로 또 다른 겨울왕국이 펼쳐집니다. 전세계 100만 명 이상이 찾는 대륙의 '겨울왕국'을 영상으로 감상해보시죠.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