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검찰, 뇌물 받은 로마 공무원 등 22명 체포

입력 2015.01.09 (02: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건축허가나 정기 점검 등을 봐주는 대가로 뇌물을 챙긴 이탈리아 공무원과 기업인들이 무더기로 검찰에 체포됐습니다.

이탈리아 언론에 따르면, 로마 검찰은 무허가 건축에 대한 검사에서 제외하는 등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한 건당 5천~3만 유로를 받아 챙긴 혐의로 기술직 공무원 등 22명을 체포했습니다.

로마시 건축과 보건 행정을 담당하는 이들은 공공연하게 사업자들에게 뇌물을 요구했으며 상급 공무원들도 뇌물을 받고 이같은 사실을 묵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탈리아 검찰은 다른 도시에도 이같은 부패가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탈리아 검찰, 뇌물 받은 로마 공무원 등 22명 체포
    • 입력 2015-01-09 02:56:03
    국제
건축허가나 정기 점검 등을 봐주는 대가로 뇌물을 챙긴 이탈리아 공무원과 기업인들이 무더기로 검찰에 체포됐습니다. 이탈리아 언론에 따르면, 로마 검찰은 무허가 건축에 대한 검사에서 제외하는 등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한 건당 5천~3만 유로를 받아 챙긴 혐의로 기술직 공무원 등 22명을 체포했습니다. 로마시 건축과 보건 행정을 담당하는 이들은 공공연하게 사업자들에게 뇌물을 요구했으며 상급 공무원들도 뇌물을 받고 이같은 사실을 묵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탈리아 검찰은 다른 도시에도 이같은 부패가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