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 간직’ 공연·전시 상품 인기
입력 2015.01.15 (06:51)
수정 2015.01.15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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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공연장이나 전시장에 가면 공연이나 전시와 관련된 기념 상품을 파는 경우 많은데요.
이런 상품의 판매액이 입장권 매출을 넘는 경우가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끄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유동엽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의사 지킬이 하이드로 변하는 내용의 뮤지컬.
공연장 입구 매장에서는 주인공의 실험실 집기를 본딴 가습기와 컵, 그리고 공연에서 쓰이는 소품을 연상케 하는 상품이 인기입니다.
<인터뷰> 강연숙(관람객) : "뮤지컬이 오래 기억에 남고요. 여기서만 살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방문하면 꼭 한 번 둘러보고 사려고 해요."
이 공연장은 기념 상품을 다양화해 아예 별도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차수정(공연장 기획담당자) : "프로그램북이나 OST 정도의 단순한 기념품만 있었다면 최근에 2~3년 사이에 실생활에도 쓸 수 있는 다양한 상품 구성이 되면서 매출이 확연히 증가했습니다."
미술 전시장에서는 작품 이미지를 이용한 패션 상품과 휴대전화 액세서리들을 팔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민주(관람객) : "아, 이거 한번 집에 소장하고 싶다. ' 이런 거, 남들이 갖지 못한 가방이나 우산 이런거..."
천 원짜리 엽서부터 10만원대의 액세서리까지.
관련 상품 매출이 입장권 매출을 넘어서기도 합니다.
<인터뷰> 장윤진(예술의전당 전시기획자) : "실질적으로 기념이 될만한 제품을 원하시기 때문에 전시의 여흥을 상품에서도 찾을 수 있도록..."
추억이 담긴 나만의 물건을 찾는 관객 눈높이에 맞춰 기념상품의 변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유동엽입니다.
공연장이나 전시장에 가면 공연이나 전시와 관련된 기념 상품을 파는 경우 많은데요.
이런 상품의 판매액이 입장권 매출을 넘는 경우가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끄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유동엽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의사 지킬이 하이드로 변하는 내용의 뮤지컬.
공연장 입구 매장에서는 주인공의 실험실 집기를 본딴 가습기와 컵, 그리고 공연에서 쓰이는 소품을 연상케 하는 상품이 인기입니다.
<인터뷰> 강연숙(관람객) : "뮤지컬이 오래 기억에 남고요. 여기서만 살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방문하면 꼭 한 번 둘러보고 사려고 해요."
이 공연장은 기념 상품을 다양화해 아예 별도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차수정(공연장 기획담당자) : "프로그램북이나 OST 정도의 단순한 기념품만 있었다면 최근에 2~3년 사이에 실생활에도 쓸 수 있는 다양한 상품 구성이 되면서 매출이 확연히 증가했습니다."
미술 전시장에서는 작품 이미지를 이용한 패션 상품과 휴대전화 액세서리들을 팔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민주(관람객) : "아, 이거 한번 집에 소장하고 싶다. ' 이런 거, 남들이 갖지 못한 가방이나 우산 이런거..."
천 원짜리 엽서부터 10만원대의 액세서리까지.
관련 상품 매출이 입장권 매출을 넘어서기도 합니다.
<인터뷰> 장윤진(예술의전당 전시기획자) : "실질적으로 기념이 될만한 제품을 원하시기 때문에 전시의 여흥을 상품에서도 찾을 수 있도록..."
추억이 담긴 나만의 물건을 찾는 관객 눈높이에 맞춰 기념상품의 변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유동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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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억 간직’ 공연·전시 상품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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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1-15 06:53:21
- 수정2015-01-15 08:16:48
![](/data/news/2015/01/15/3002415_370.jpg)
<앵커 멘트>
공연장이나 전시장에 가면 공연이나 전시와 관련된 기념 상품을 파는 경우 많은데요.
이런 상품의 판매액이 입장권 매출을 넘는 경우가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끄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유동엽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의사 지킬이 하이드로 변하는 내용의 뮤지컬.
공연장 입구 매장에서는 주인공의 실험실 집기를 본딴 가습기와 컵, 그리고 공연에서 쓰이는 소품을 연상케 하는 상품이 인기입니다.
<인터뷰> 강연숙(관람객) : "뮤지컬이 오래 기억에 남고요. 여기서만 살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방문하면 꼭 한 번 둘러보고 사려고 해요."
이 공연장은 기념 상품을 다양화해 아예 별도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차수정(공연장 기획담당자) : "프로그램북이나 OST 정도의 단순한 기념품만 있었다면 최근에 2~3년 사이에 실생활에도 쓸 수 있는 다양한 상품 구성이 되면서 매출이 확연히 증가했습니다."
미술 전시장에서는 작품 이미지를 이용한 패션 상품과 휴대전화 액세서리들을 팔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민주(관람객) : "아, 이거 한번 집에 소장하고 싶다. ' 이런 거, 남들이 갖지 못한 가방이나 우산 이런거..."
천 원짜리 엽서부터 10만원대의 액세서리까지.
관련 상품 매출이 입장권 매출을 넘어서기도 합니다.
<인터뷰> 장윤진(예술의전당 전시기획자) : "실질적으로 기념이 될만한 제품을 원하시기 때문에 전시의 여흥을 상품에서도 찾을 수 있도록..."
추억이 담긴 나만의 물건을 찾는 관객 눈높이에 맞춰 기념상품의 변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유동엽입니다.
공연장이나 전시장에 가면 공연이나 전시와 관련된 기념 상품을 파는 경우 많은데요.
이런 상품의 판매액이 입장권 매출을 넘는 경우가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끄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유동엽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의사 지킬이 하이드로 변하는 내용의 뮤지컬.
공연장 입구 매장에서는 주인공의 실험실 집기를 본딴 가습기와 컵, 그리고 공연에서 쓰이는 소품을 연상케 하는 상품이 인기입니다.
<인터뷰> 강연숙(관람객) : "뮤지컬이 오래 기억에 남고요. 여기서만 살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방문하면 꼭 한 번 둘러보고 사려고 해요."
이 공연장은 기념 상품을 다양화해 아예 별도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차수정(공연장 기획담당자) : "프로그램북이나 OST 정도의 단순한 기념품만 있었다면 최근에 2~3년 사이에 실생활에도 쓸 수 있는 다양한 상품 구성이 되면서 매출이 확연히 증가했습니다."
미술 전시장에서는 작품 이미지를 이용한 패션 상품과 휴대전화 액세서리들을 팔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민주(관람객) : "아, 이거 한번 집에 소장하고 싶다. ' 이런 거, 남들이 갖지 못한 가방이나 우산 이런거..."
천 원짜리 엽서부터 10만원대의 액세서리까지.
관련 상품 매출이 입장권 매출을 넘어서기도 합니다.
<인터뷰> 장윤진(예술의전당 전시기획자) : "실질적으로 기념이 될만한 제품을 원하시기 때문에 전시의 여흥을 상품에서도 찾을 수 있도록..."
추억이 담긴 나만의 물건을 찾는 관객 눈높이에 맞춰 기념상품의 변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유동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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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엽 기자 imher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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