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독과점에 희생”…논란 확산
입력 2015.01.20 (09:54)
수정 2015.01.20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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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국내 중소 영화 배급사에서 배급한 영화가 대기업의 독과점 때문에 희생되고 있다는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영화 배급사 대표는 사퇴했고, 온라인에선 상영관을 늘려 달라는 서명 운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현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사라진 아빠와 집을 찾기 위해 부잣집 개를 훔치기로 한 소녀.
엉뚱한 소재지만 가슴 따뜻한 가족 영화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상영관은 전국 10여 곳, 시간도 들쭉날쭉합니다.
<녹취> "내일은 12시 5분 하고 4시 넘어서 있어요(오늘은 12시 5분에 하나 있고요?) 네"
<인터뷰> 신민영(서울 마포구) : "사람들이 재미있다고 해가지고. 그런데 상영관이 얼마 없다고. CGV나 롯데 극장에서 다 상영하지 않아가지고..."
배급은 대기업 중심의 유통구조를 바꿔보겠다며 중소 영화제작사들이 만든 회사가 맡았습니다.
이 배급사 대표가 최근 사의를 밝혔습니다.
대형 영화관들이 이 영화를 비 인기 시간에 배정하고 상영 횟수도 줄이고 있다는 이유에섭니다.
<인터뷰> 엄용훈(배급사 전 대표) : "영화를 공급하는 멀티플렉스가 공급의 양을 조절함으로써 영화 소비자들이 굉장히 왜곡된 선택을 할 수밖에 없는..."
대형 영화관 측은 개봉 시기도 안 좋고 홍보도 부족했다고 반박합니다.
<녹취> 대기업 극장 관계자(음성변조) : "첫 주에 점유율이 좀 안 나오면 영화가 되게 어렵다라고 많이 보거든요. 내부에서도 아마 그걸(상영관 확대) 얘기하는 게 무리일 수도 있겠다..."
이에 대해 상영관을 늘려 달라는 서명 운동과 함께, 몇몇 연예인과 시민 단체는 영화 상영 비용을 대는 등 항의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국현호입니다.
국내 중소 영화 배급사에서 배급한 영화가 대기업의 독과점 때문에 희생되고 있다는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영화 배급사 대표는 사퇴했고, 온라인에선 상영관을 늘려 달라는 서명 운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현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사라진 아빠와 집을 찾기 위해 부잣집 개를 훔치기로 한 소녀.
엉뚱한 소재지만 가슴 따뜻한 가족 영화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상영관은 전국 10여 곳, 시간도 들쭉날쭉합니다.
<녹취> "내일은 12시 5분 하고 4시 넘어서 있어요(오늘은 12시 5분에 하나 있고요?) 네"
<인터뷰> 신민영(서울 마포구) : "사람들이 재미있다고 해가지고. 그런데 상영관이 얼마 없다고. CGV나 롯데 극장에서 다 상영하지 않아가지고..."
배급은 대기업 중심의 유통구조를 바꿔보겠다며 중소 영화제작사들이 만든 회사가 맡았습니다.
이 배급사 대표가 최근 사의를 밝혔습니다.
대형 영화관들이 이 영화를 비 인기 시간에 배정하고 상영 횟수도 줄이고 있다는 이유에섭니다.
<인터뷰> 엄용훈(배급사 전 대표) : "영화를 공급하는 멀티플렉스가 공급의 양을 조절함으로써 영화 소비자들이 굉장히 왜곡된 선택을 할 수밖에 없는..."
대형 영화관 측은 개봉 시기도 안 좋고 홍보도 부족했다고 반박합니다.
<녹취> 대기업 극장 관계자(음성변조) : "첫 주에 점유율이 좀 안 나오면 영화가 되게 어렵다라고 많이 보거든요. 내부에서도 아마 그걸(상영관 확대) 얘기하는 게 무리일 수도 있겠다..."
이에 대해 상영관을 늘려 달라는 서명 운동과 함께, 몇몇 연예인과 시민 단체는 영화 상영 비용을 대는 등 항의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국현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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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기업 독과점에 희생”…논란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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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1-20 09:56:03
- 수정2015-01-20 10:07:45
<앵커 멘트>
국내 중소 영화 배급사에서 배급한 영화가 대기업의 독과점 때문에 희생되고 있다는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영화 배급사 대표는 사퇴했고, 온라인에선 상영관을 늘려 달라는 서명 운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현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사라진 아빠와 집을 찾기 위해 부잣집 개를 훔치기로 한 소녀.
엉뚱한 소재지만 가슴 따뜻한 가족 영화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상영관은 전국 10여 곳, 시간도 들쭉날쭉합니다.
<녹취> "내일은 12시 5분 하고 4시 넘어서 있어요(오늘은 12시 5분에 하나 있고요?) 네"
<인터뷰> 신민영(서울 마포구) : "사람들이 재미있다고 해가지고. 그런데 상영관이 얼마 없다고. CGV나 롯데 극장에서 다 상영하지 않아가지고..."
배급은 대기업 중심의 유통구조를 바꿔보겠다며 중소 영화제작사들이 만든 회사가 맡았습니다.
이 배급사 대표가 최근 사의를 밝혔습니다.
대형 영화관들이 이 영화를 비 인기 시간에 배정하고 상영 횟수도 줄이고 있다는 이유에섭니다.
<인터뷰> 엄용훈(배급사 전 대표) : "영화를 공급하는 멀티플렉스가 공급의 양을 조절함으로써 영화 소비자들이 굉장히 왜곡된 선택을 할 수밖에 없는..."
대형 영화관 측은 개봉 시기도 안 좋고 홍보도 부족했다고 반박합니다.
<녹취> 대기업 극장 관계자(음성변조) : "첫 주에 점유율이 좀 안 나오면 영화가 되게 어렵다라고 많이 보거든요. 내부에서도 아마 그걸(상영관 확대) 얘기하는 게 무리일 수도 있겠다..."
이에 대해 상영관을 늘려 달라는 서명 운동과 함께, 몇몇 연예인과 시민 단체는 영화 상영 비용을 대는 등 항의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국현호입니다.
국내 중소 영화 배급사에서 배급한 영화가 대기업의 독과점 때문에 희생되고 있다는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영화 배급사 대표는 사퇴했고, 온라인에선 상영관을 늘려 달라는 서명 운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현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사라진 아빠와 집을 찾기 위해 부잣집 개를 훔치기로 한 소녀.
엉뚱한 소재지만 가슴 따뜻한 가족 영화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상영관은 전국 10여 곳, 시간도 들쭉날쭉합니다.
<녹취> "내일은 12시 5분 하고 4시 넘어서 있어요(오늘은 12시 5분에 하나 있고요?) 네"
<인터뷰> 신민영(서울 마포구) : "사람들이 재미있다고 해가지고. 그런데 상영관이 얼마 없다고. CGV나 롯데 극장에서 다 상영하지 않아가지고..."
배급은 대기업 중심의 유통구조를 바꿔보겠다며 중소 영화제작사들이 만든 회사가 맡았습니다.
이 배급사 대표가 최근 사의를 밝혔습니다.
대형 영화관들이 이 영화를 비 인기 시간에 배정하고 상영 횟수도 줄이고 있다는 이유에섭니다.
<인터뷰> 엄용훈(배급사 전 대표) : "영화를 공급하는 멀티플렉스가 공급의 양을 조절함으로써 영화 소비자들이 굉장히 왜곡된 선택을 할 수밖에 없는..."
대형 영화관 측은 개봉 시기도 안 좋고 홍보도 부족했다고 반박합니다.
<녹취> 대기업 극장 관계자(음성변조) : "첫 주에 점유율이 좀 안 나오면 영화가 되게 어렵다라고 많이 보거든요. 내부에서도 아마 그걸(상영관 확대) 얘기하는 게 무리일 수도 있겠다..."
이에 대해 상영관을 늘려 달라는 서명 운동과 함께, 몇몇 연예인과 시민 단체는 영화 상영 비용을 대는 등 항의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국현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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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현호 기자 eichitw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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