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비전·미션’ 선포…“가장 신뢰받는 창조적 미디어”

입력 2015.03.02 (18:0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KBS는 공사창립 42주년을 맞아 세계적인 공영방송으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미션과 비전을 선포했습니다.

KBS는 오늘 서울 여의도에서 미션.비전 선포식을 갖고 '가장 신뢰받는 창조적 미디어'라는 미션과 'TV를 넘어! 세계를 열광시킨다'는 비젼을 발표했습니다.

KBS 는 "국가기간 방송이자 공영방송으로서의 정체성을 재확립하고 세계적인 대표 공영방송으로 새롭게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KBS 미래혁신 방안'도 내놓았습니다.

혁신안에는 임금피크제, 연봉제 추진과 함께 5년 간 3천억 원을 절감해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에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담고 있습니다.

또 협력제작사 상생펀드 4백억 원 조성, 제작비 현실화, 미래 컨텐츠산업 육성을 위한 UHD 펀드 6백억 원 조성 등의 내용도 담겼습니다.

또 7개 분야, 49개 제작세칙으로 규정된 '공정성 가이드라인'도 함께 발표했습니다.

공정성 가이드라인에는 공영방송의 핵심 가치인 공정성을 지키기 위해 현장에서 활용가능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이 담겨 있으며 지난 9월부터 내외부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제작됐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KBS ‘비전·미션’ 선포…“가장 신뢰받는 창조적 미디어”
    • 입력 2015-03-02 18:09:16
    문화
KBS는 공사창립 42주년을 맞아 세계적인 공영방송으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미션과 비전을 선포했습니다. KBS는 오늘 서울 여의도에서 미션.비전 선포식을 갖고 '가장 신뢰받는 창조적 미디어'라는 미션과 'TV를 넘어! 세계를 열광시킨다'는 비젼을 발표했습니다. KBS 는 "국가기간 방송이자 공영방송으로서의 정체성을 재확립하고 세계적인 대표 공영방송으로 새롭게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KBS 미래혁신 방안'도 내놓았습니다. 혁신안에는 임금피크제, 연봉제 추진과 함께 5년 간 3천억 원을 절감해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에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담고 있습니다. 또 협력제작사 상생펀드 4백억 원 조성, 제작비 현실화, 미래 컨텐츠산업 육성을 위한 UHD 펀드 6백억 원 조성 등의 내용도 담겼습니다. 또 7개 분야, 49개 제작세칙으로 규정된 '공정성 가이드라인'도 함께 발표했습니다. 공정성 가이드라인에는 공영방송의 핵심 가치인 공정성을 지키기 위해 현장에서 활용가능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이 담겨 있으며 지난 9월부터 내외부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제작됐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