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 사이에서 옷 등을 맞춰입는 '커플룩'은 주로 여성이, 같은 반지를 나눠끼는 '커플링'은 주로 남성이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이 올해 들어 지난 16일까지 커플티·커플잠옷 등 커플룩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10명 중 8명이 여성이었다.
하지만 커플링(골드)의 경우 구매자 중 남성 비율이 76%에 이르렀다.
특히 화이트데이를 앞둔 시기(2월26일~3월4일)에는 커플링(골드) 남성 구매 비중이 97%까지 치솟았다.
이유영 G마켓 패션실 팀장은 "남성은 기념일 이벤트의 하나로 커플링을 챙기는데 비해 여성은 일상에서 연인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서 커플룩을 찾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이 올해 들어 지난 16일까지 커플티·커플잠옷 등 커플룩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10명 중 8명이 여성이었다.
하지만 커플링(골드)의 경우 구매자 중 남성 비율이 76%에 이르렀다.
특히 화이트데이를 앞둔 시기(2월26일~3월4일)에는 커플링(골드) 남성 구매 비중이 97%까지 치솟았다.
이유영 G마켓 패션실 팀장은 "남성은 기념일 이벤트의 하나로 커플링을 챙기는데 비해 여성은 일상에서 연인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서 커플룩을 찾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커플룩은 여성, 커플링은 남성이 주로 산다”
-
- 입력 2015-03-19 17:14:53
연인 사이에서 옷 등을 맞춰입는 '커플룩'은 주로 여성이, 같은 반지를 나눠끼는 '커플링'은 주로 남성이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이 올해 들어 지난 16일까지 커플티·커플잠옷 등 커플룩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10명 중 8명이 여성이었다.
하지만 커플링(골드)의 경우 구매자 중 남성 비율이 76%에 이르렀다.
특히 화이트데이를 앞둔 시기(2월26일~3월4일)에는 커플링(골드) 남성 구매 비중이 97%까지 치솟았다.
이유영 G마켓 패션실 팀장은 "남성은 기념일 이벤트의 하나로 커플링을 챙기는데 비해 여성은 일상에서 연인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서 커플룩을 찾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