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긴 신칸센 선로
입력 2015.03.26 (12:47)
수정 2015.03.26 (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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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신칸센 원조인 '도카이도 신칸센'이 기존 선로를 세계에서 가장 긴 선로로 교체하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리포트>
기존 선로는 한 개 길이가 50m지만, 이번에 교체하는 선로는 그보다 3배나 길어 한 개 길이가 150m나 됩니다.
이렇게 선로가 길면 무엇이 좋을까요?
첫째, 더 안전해집니다.
선로는 용접으로 연결하는데 이렇게 긴 선로를 사용하면 용접하는 부분이 줄어들어 연결 부문의 문제 가능성도 그만큼 줄게 됩니다.
둘째는 승차감 개선인데요.
선로 이음새가 줄면서 그만큼 진동과 소음도 더 줄어듭니다.
이렇게 긴 선로를 도입할 수 있게 된 것은 선로를 만드는 제철소에서 공사 현장까지 장거리 수송이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선로 운반을 위해 특별 제작된 화물열차입니다.
운반할 선로는 중앙 한 곳만 강력히 고정했고, 나머지 부분은 공간에 여유를 두고 고정했습니다.
덕분에 열차가 커브를 돌 때 선로도 함께 휘어, 먼 곳까지 큰 무리 없이 운반이 가능합니다.
이번 선로 교체는 도쿄와 신오사카 구간에서 이뤄지는데요.
앞으로 13년 동안 교체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칸센 원조인 '도카이도 신칸센'이 기존 선로를 세계에서 가장 긴 선로로 교체하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리포트>
기존 선로는 한 개 길이가 50m지만, 이번에 교체하는 선로는 그보다 3배나 길어 한 개 길이가 150m나 됩니다.
이렇게 선로가 길면 무엇이 좋을까요?
첫째, 더 안전해집니다.
선로는 용접으로 연결하는데 이렇게 긴 선로를 사용하면 용접하는 부분이 줄어들어 연결 부문의 문제 가능성도 그만큼 줄게 됩니다.
둘째는 승차감 개선인데요.
선로 이음새가 줄면서 그만큼 진동과 소음도 더 줄어듭니다.
이렇게 긴 선로를 도입할 수 있게 된 것은 선로를 만드는 제철소에서 공사 현장까지 장거리 수송이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선로 운반을 위해 특별 제작된 화물열차입니다.
운반할 선로는 중앙 한 곳만 강력히 고정했고, 나머지 부분은 공간에 여유를 두고 고정했습니다.
덕분에 열차가 커브를 돌 때 선로도 함께 휘어, 먼 곳까지 큰 무리 없이 운반이 가능합니다.
이번 선로 교체는 도쿄와 신오사카 구간에서 이뤄지는데요.
앞으로 13년 동안 교체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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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계에서 가장 긴 신칸센 선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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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3-26 12:49:20
- 수정2015-03-26 12:54:29
<앵커 멘트>
신칸센 원조인 '도카이도 신칸센'이 기존 선로를 세계에서 가장 긴 선로로 교체하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리포트>
기존 선로는 한 개 길이가 50m지만, 이번에 교체하는 선로는 그보다 3배나 길어 한 개 길이가 150m나 됩니다.
이렇게 선로가 길면 무엇이 좋을까요?
첫째, 더 안전해집니다.
선로는 용접으로 연결하는데 이렇게 긴 선로를 사용하면 용접하는 부분이 줄어들어 연결 부문의 문제 가능성도 그만큼 줄게 됩니다.
둘째는 승차감 개선인데요.
선로 이음새가 줄면서 그만큼 진동과 소음도 더 줄어듭니다.
이렇게 긴 선로를 도입할 수 있게 된 것은 선로를 만드는 제철소에서 공사 현장까지 장거리 수송이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선로 운반을 위해 특별 제작된 화물열차입니다.
운반할 선로는 중앙 한 곳만 강력히 고정했고, 나머지 부분은 공간에 여유를 두고 고정했습니다.
덕분에 열차가 커브를 돌 때 선로도 함께 휘어, 먼 곳까지 큰 무리 없이 운반이 가능합니다.
이번 선로 교체는 도쿄와 신오사카 구간에서 이뤄지는데요.
앞으로 13년 동안 교체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칸센 원조인 '도카이도 신칸센'이 기존 선로를 세계에서 가장 긴 선로로 교체하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리포트>
기존 선로는 한 개 길이가 50m지만, 이번에 교체하는 선로는 그보다 3배나 길어 한 개 길이가 150m나 됩니다.
이렇게 선로가 길면 무엇이 좋을까요?
첫째, 더 안전해집니다.
선로는 용접으로 연결하는데 이렇게 긴 선로를 사용하면 용접하는 부분이 줄어들어 연결 부문의 문제 가능성도 그만큼 줄게 됩니다.
둘째는 승차감 개선인데요.
선로 이음새가 줄면서 그만큼 진동과 소음도 더 줄어듭니다.
이렇게 긴 선로를 도입할 수 있게 된 것은 선로를 만드는 제철소에서 공사 현장까지 장거리 수송이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선로 운반을 위해 특별 제작된 화물열차입니다.
운반할 선로는 중앙 한 곳만 강력히 고정했고, 나머지 부분은 공간에 여유를 두고 고정했습니다.
덕분에 열차가 커브를 돌 때 선로도 함께 휘어, 먼 곳까지 큰 무리 없이 운반이 가능합니다.
이번 선로 교체는 도쿄와 신오사카 구간에서 이뤄지는데요.
앞으로 13년 동안 교체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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