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객선 ‘구조 훈련’ 강화…해경 ‘부실’ 오명 벗을까
입력 2015.04.14 (19:12)
수정 2015.04.14 (1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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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세월호 사고 당시 해경의 구조가 소홀했다는 비판이 있었는데요, 과거의 실수를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해경 요원의 교육과정도 현장 중심으로 강화되고 있습니다.
홍진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배가 침몰하는 상황을 재연하는 모션베이스캐빈,
15도 기울어진 배 안에서 훈련이 실시됩니다.
승무원과 승객들이 선실에서 빠져나오자, 해경이 승선합니다.
구명 뗏목을 바다에 던져 펼치고 승객들을 대피시킵니다.
배가 기울어진 지 30분 만에 구조작업이 완료됐습니다.
2미터 높이의 파도가 출렁이는 상황 속에서 물 속에 빠진 조난자를 헬기로 끌어올리는 훈련도 진행됐습니다.
세월호 사고 이후 신임해경의 현장실습 훈련이 50%에서 70%까지 늘었습니다.
교육 기간도 늘리고 전문성도 강화했습니다.
<인터뷰> 김지명(해양경비안전교육원 대외협력팀) : "응급구조교육, 함정운용교육, 해상인명구조 교육 3과목 중에서 한 과목을 선택해서 심화 교육을 하게 됩니다."
신임 해경의 각오 역시 남다릅니다.
<인터뷰> 신경섭(신임경찰 교육생) : "열심히 훈련을 받아서 앞으로는 제2의 세월호 사고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실 구조의 오명을 씻기 위한 해경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홍진아입니다.
세월호 사고 당시 해경의 구조가 소홀했다는 비판이 있었는데요, 과거의 실수를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해경 요원의 교육과정도 현장 중심으로 강화되고 있습니다.
홍진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배가 침몰하는 상황을 재연하는 모션베이스캐빈,
15도 기울어진 배 안에서 훈련이 실시됩니다.
승무원과 승객들이 선실에서 빠져나오자, 해경이 승선합니다.
구명 뗏목을 바다에 던져 펼치고 승객들을 대피시킵니다.
배가 기울어진 지 30분 만에 구조작업이 완료됐습니다.
2미터 높이의 파도가 출렁이는 상황 속에서 물 속에 빠진 조난자를 헬기로 끌어올리는 훈련도 진행됐습니다.
세월호 사고 이후 신임해경의 현장실습 훈련이 50%에서 70%까지 늘었습니다.
교육 기간도 늘리고 전문성도 강화했습니다.
<인터뷰> 김지명(해양경비안전교육원 대외협력팀) : "응급구조교육, 함정운용교육, 해상인명구조 교육 3과목 중에서 한 과목을 선택해서 심화 교육을 하게 됩니다."
신임 해경의 각오 역시 남다릅니다.
<인터뷰> 신경섭(신임경찰 교육생) : "열심히 훈련을 받아서 앞으로는 제2의 세월호 사고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실 구조의 오명을 씻기 위한 해경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홍진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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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객선 ‘구조 훈련’ 강화…해경 ‘부실’ 오명 벗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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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4-14 19:14:26
- 수정2015-04-14 19:35:25
<앵커 멘트>
세월호 사고 당시 해경의 구조가 소홀했다는 비판이 있었는데요, 과거의 실수를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해경 요원의 교육과정도 현장 중심으로 강화되고 있습니다.
홍진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배가 침몰하는 상황을 재연하는 모션베이스캐빈,
15도 기울어진 배 안에서 훈련이 실시됩니다.
승무원과 승객들이 선실에서 빠져나오자, 해경이 승선합니다.
구명 뗏목을 바다에 던져 펼치고 승객들을 대피시킵니다.
배가 기울어진 지 30분 만에 구조작업이 완료됐습니다.
2미터 높이의 파도가 출렁이는 상황 속에서 물 속에 빠진 조난자를 헬기로 끌어올리는 훈련도 진행됐습니다.
세월호 사고 이후 신임해경의 현장실습 훈련이 50%에서 70%까지 늘었습니다.
교육 기간도 늘리고 전문성도 강화했습니다.
<인터뷰> 김지명(해양경비안전교육원 대외협력팀) : "응급구조교육, 함정운용교육, 해상인명구조 교육 3과목 중에서 한 과목을 선택해서 심화 교육을 하게 됩니다."
신임 해경의 각오 역시 남다릅니다.
<인터뷰> 신경섭(신임경찰 교육생) : "열심히 훈련을 받아서 앞으로는 제2의 세월호 사고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실 구조의 오명을 씻기 위한 해경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홍진아입니다.
세월호 사고 당시 해경의 구조가 소홀했다는 비판이 있었는데요, 과거의 실수를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해경 요원의 교육과정도 현장 중심으로 강화되고 있습니다.
홍진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배가 침몰하는 상황을 재연하는 모션베이스캐빈,
15도 기울어진 배 안에서 훈련이 실시됩니다.
승무원과 승객들이 선실에서 빠져나오자, 해경이 승선합니다.
구명 뗏목을 바다에 던져 펼치고 승객들을 대피시킵니다.
배가 기울어진 지 30분 만에 구조작업이 완료됐습니다.
2미터 높이의 파도가 출렁이는 상황 속에서 물 속에 빠진 조난자를 헬기로 끌어올리는 훈련도 진행됐습니다.
세월호 사고 이후 신임해경의 현장실습 훈련이 50%에서 70%까지 늘었습니다.
교육 기간도 늘리고 전문성도 강화했습니다.
<인터뷰> 김지명(해양경비안전교육원 대외협력팀) : "응급구조교육, 함정운용교육, 해상인명구조 교육 3과목 중에서 한 과목을 선택해서 심화 교육을 하게 됩니다."
신임 해경의 각오 역시 남다릅니다.
<인터뷰> 신경섭(신임경찰 교육생) : "열심히 훈련을 받아서 앞으로는 제2의 세월호 사고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실 구조의 오명을 씻기 위한 해경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홍진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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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진아 기자 gina@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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