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제차 수입이 급증세를 보이는 가운데 외국계 수입차 업체들이 지난해 이익의 40% 수준인 800억원을 배당으로 챙긴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재벌닷컴이 매출 상위 10대 외국계 수입차 업체들의 감사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이들 업체의 지난해 매출은 8조6천258억원으로 전년(6조3천110억원)보다 36.7% 증가했다.
특히 당기순이익은 2013년 798억원에서 지난해 1천977억원으로 147.8% 급증했다.
업체별로 보면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매출이 2013년 1조3천606억원에서 지난해 2조2천45억원으로 62% 증가하고 순이익은 345억원에서 969억원으로 180.6% 불어났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대주주 배당금을 2013년 173억원에서 지난해 484억원으로 3배 가까이로 늘렸다.
지난 2002년 벤츠 차종과 부품을 수입하기 위해 설립된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현재 다임러AG와 홍콩 소재 스타오토홀딩스 등 외국법인이 51%와 49%의 지분을 각각 보유하고 있다.
독일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해 매출이 23.6% 늘어난 2조6천619억원으로 수입차 업계 1위를 지켰고, 당기순이익은 30.1% 증가한 407억원을 올렸다.
독일계 BMW코리아의 매출과 순이익도 2조2천999억원과 201억원으로, 각각 20.6%, 22.4% 증가했다.
영국계 수입차 업체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매출이 2013년 3천367억원에서 지난해 4천740억원으로 40.8% 늘고 순이익은 21억원에서 70억원으로 급증했다.
특히 지난 2013년 설립된 포르셰코리아는 사업 개시 1년만인 지난해 매출 2천878억원에 당기순이익 120억원을 기록했다.
이처럼 호실적을 거둔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와 포르셰코리아는 순이익의 80%가 넘는 61억원과 109억원을 대주주에게 각각 배당하기로 했다.
크라이슬러 차종을 수입하는 FCA코리아도 매출이 36.3% 증가한 2천480억원에 달했다. 순이익은 전년 15억원 적자에서 지난해 113억원 흑자로 전환했고 대주주에게 는 89억원을 배당금으로 지급했다.
볼보그룹이 투자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43.8% 급증한 1천229억원의 매출을 올리고도 당기순이익은 환차손 등으로 크게 감소한 9억원에 그쳤다. 그러나 대주주 배당금은 전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30억원을 유지했다.
20일 재벌닷컴이 매출 상위 10대 외국계 수입차 업체들의 감사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이들 업체의 지난해 매출은 8조6천258억원으로 전년(6조3천110억원)보다 36.7% 증가했다.
특히 당기순이익은 2013년 798억원에서 지난해 1천977억원으로 147.8% 급증했다.
업체별로 보면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매출이 2013년 1조3천606억원에서 지난해 2조2천45억원으로 62% 증가하고 순이익은 345억원에서 969억원으로 180.6% 불어났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대주주 배당금을 2013년 173억원에서 지난해 484억원으로 3배 가까이로 늘렸다.
지난 2002년 벤츠 차종과 부품을 수입하기 위해 설립된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현재 다임러AG와 홍콩 소재 스타오토홀딩스 등 외국법인이 51%와 49%의 지분을 각각 보유하고 있다.
독일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해 매출이 23.6% 늘어난 2조6천619억원으로 수입차 업계 1위를 지켰고, 당기순이익은 30.1% 증가한 407억원을 올렸다.
독일계 BMW코리아의 매출과 순이익도 2조2천999억원과 201억원으로, 각각 20.6%, 22.4% 증가했다.
영국계 수입차 업체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매출이 2013년 3천367억원에서 지난해 4천740억원으로 40.8% 늘고 순이익은 21억원에서 70억원으로 급증했다.
특히 지난 2013년 설립된 포르셰코리아는 사업 개시 1년만인 지난해 매출 2천878억원에 당기순이익 120억원을 기록했다.
이처럼 호실적을 거둔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와 포르셰코리아는 순이익의 80%가 넘는 61억원과 109억원을 대주주에게 각각 배당하기로 했다.
크라이슬러 차종을 수입하는 FCA코리아도 매출이 36.3% 증가한 2천480억원에 달했다. 순이익은 전년 15억원 적자에서 지난해 113억원 흑자로 전환했고 대주주에게 는 89억원을 배당금으로 지급했다.
볼보그룹이 투자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43.8% 급증한 1천229억원의 매출을 올리고도 당기순이익은 환차손 등으로 크게 감소한 9억원에 그쳤다. 그러나 대주주 배당금은 전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30억원을 유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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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제차업체 ‘수지 맞네’…순이익 2.5배로 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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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4-20 06:16:40
외제차 수입이 급증세를 보이는 가운데 외국계 수입차 업체들이 지난해 이익의 40% 수준인 800억원을 배당으로 챙긴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재벌닷컴이 매출 상위 10대 외국계 수입차 업체들의 감사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이들 업체의 지난해 매출은 8조6천258억원으로 전년(6조3천110억원)보다 36.7% 증가했다.
특히 당기순이익은 2013년 798억원에서 지난해 1천977억원으로 147.8% 급증했다.
업체별로 보면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매출이 2013년 1조3천606억원에서 지난해 2조2천45억원으로 62% 증가하고 순이익은 345억원에서 969억원으로 180.6% 불어났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대주주 배당금을 2013년 173억원에서 지난해 484억원으로 3배 가까이로 늘렸다.
지난 2002년 벤츠 차종과 부품을 수입하기 위해 설립된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현재 다임러AG와 홍콩 소재 스타오토홀딩스 등 외국법인이 51%와 49%의 지분을 각각 보유하고 있다.
독일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해 매출이 23.6% 늘어난 2조6천619억원으로 수입차 업계 1위를 지켰고, 당기순이익은 30.1% 증가한 407억원을 올렸다.
독일계 BMW코리아의 매출과 순이익도 2조2천999억원과 201억원으로, 각각 20.6%, 22.4% 증가했다.
영국계 수입차 업체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매출이 2013년 3천367억원에서 지난해 4천740억원으로 40.8% 늘고 순이익은 21억원에서 70억원으로 급증했다.
특히 지난 2013년 설립된 포르셰코리아는 사업 개시 1년만인 지난해 매출 2천878억원에 당기순이익 120억원을 기록했다.
이처럼 호실적을 거둔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와 포르셰코리아는 순이익의 80%가 넘는 61억원과 109억원을 대주주에게 각각 배당하기로 했다.
크라이슬러 차종을 수입하는 FCA코리아도 매출이 36.3% 증가한 2천480억원에 달했다. 순이익은 전년 15억원 적자에서 지난해 113억원 흑자로 전환했고 대주주에게 는 89억원을 배당금으로 지급했다.
볼보그룹이 투자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43.8% 급증한 1천229억원의 매출을 올리고도 당기순이익은 환차손 등으로 크게 감소한 9억원에 그쳤다. 그러나 대주주 배당금은 전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30억원을 유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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