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구족’ 30대·여성 많아…건강식품 증가세
입력 2015.04.20 (09:58)
수정 2015.04.20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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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직접구매'를 하는 사람은 30대와 여성이 많고, 건강식품의 구매 증가세가 뚜렷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세청이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발급받은 이른바 '해외 직구족' 백15만 명의 통계를 분석한 결과, 여성의 구매 금액이 60%를 차지했고, 연령대별로는 30대의 구매액이 50%를 차지했습니다.
품목 별로는 비타민과 오메가쓰리 등 건강식품이 19%를 차지해 비중이 가장 컸고, 일반 식품 14%, 의류 12%, 화장품과 향수 7% 등의 순이었습니다.
수입 국가는 미국이 수입 금액의 54%를 차지했고, 독일 15%, 중국 10%, 영국 7% 등의 순이었습니다.
관세청은 건강식품은 가격이 저렴하고 종류가 다양해 직접구매가 증가하고 있지만, 인기 품목으로 인식돼오던 의류와 화장품은 동서양간 체형과 피부 타입 차이 때문에 재구매율이 떨어지는 추세라고 설명했습니다.
관세청이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발급받은 이른바 '해외 직구족' 백15만 명의 통계를 분석한 결과, 여성의 구매 금액이 60%를 차지했고, 연령대별로는 30대의 구매액이 50%를 차지했습니다.
품목 별로는 비타민과 오메가쓰리 등 건강식품이 19%를 차지해 비중이 가장 컸고, 일반 식품 14%, 의류 12%, 화장품과 향수 7% 등의 순이었습니다.
수입 국가는 미국이 수입 금액의 54%를 차지했고, 독일 15%, 중국 10%, 영국 7% 등의 순이었습니다.
관세청은 건강식품은 가격이 저렴하고 종류가 다양해 직접구매가 증가하고 있지만, 인기 품목으로 인식돼오던 의류와 화장품은 동서양간 체형과 피부 타입 차이 때문에 재구매율이 떨어지는 추세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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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 직구족’ 30대·여성 많아…건강식품 증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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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4-20 09:58:01
- 수정2015-04-20 10:31:58
'해외 직접구매'를 하는 사람은 30대와 여성이 많고, 건강식품의 구매 증가세가 뚜렷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세청이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발급받은 이른바 '해외 직구족' 백15만 명의 통계를 분석한 결과, 여성의 구매 금액이 60%를 차지했고, 연령대별로는 30대의 구매액이 50%를 차지했습니다.
품목 별로는 비타민과 오메가쓰리 등 건강식품이 19%를 차지해 비중이 가장 컸고, 일반 식품 14%, 의류 12%, 화장품과 향수 7% 등의 순이었습니다.
수입 국가는 미국이 수입 금액의 54%를 차지했고, 독일 15%, 중국 10%, 영국 7% 등의 순이었습니다.
관세청은 건강식품은 가격이 저렴하고 종류가 다양해 직접구매가 증가하고 있지만, 인기 품목으로 인식돼오던 의류와 화장품은 동서양간 체형과 피부 타입 차이 때문에 재구매율이 떨어지는 추세라고 설명했습니다.
관세청이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발급받은 이른바 '해외 직구족' 백15만 명의 통계를 분석한 결과, 여성의 구매 금액이 60%를 차지했고, 연령대별로는 30대의 구매액이 50%를 차지했습니다.
품목 별로는 비타민과 오메가쓰리 등 건강식품이 19%를 차지해 비중이 가장 컸고, 일반 식품 14%, 의류 12%, 화장품과 향수 7% 등의 순이었습니다.
수입 국가는 미국이 수입 금액의 54%를 차지했고, 독일 15%, 중국 10%, 영국 7% 등의 순이었습니다.
관세청은 건강식품은 가격이 저렴하고 종류가 다양해 직접구매가 증가하고 있지만, 인기 품목으로 인식돼오던 의류와 화장품은 동서양간 체형과 피부 타입 차이 때문에 재구매율이 떨어지는 추세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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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진 기자 kjki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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