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구’ 건강식품 뜨고, 의류·화장품 지고
입력 2015.04.20 (12:20)
수정 2015.04.20 (1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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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최근 인터넷을 통해 해외에서 직접 물건을 구매하는 이른바 '직구족'이 많이 늘었는데요,
해외 직구를 많이 하는 품목을 분석해봤더니 의류나 화장품보다는 건강식품이 인기 품목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도에 유지향 기자입니다.
<리포트>
관세청이 2011년부터 지난달까지 4년여 동안 해외 직구를 한 백15만 명의 통관 품목을 분석한 결과, 건강식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습니다.
비타민과 오메가쓰리 등 건강식품은 전체 수입금액의 19%를 기록해 비중이 가장 컸습니다.
이어서 일반 식품 14%, 의류 12%, 화장품과 향수 7% 등 순이었습니다.
건강식품의 직접 구매가 증가하는 건 가격이 저렴하고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반면 인기 품목으로 알려진 의류와 화장품은 동서양간 체형과 피부 특성이 달라 다시 구매하는 비율이 떨어지는 추세입니다.
구입 금액은 10만 원에서 30만 원 사이가 47%로 가장 많았고, 5만 원에서 10만 원 사이가 38%로 뒤를 이었습니다.
수입 국가는 미국이 수입 금액의 54%를 차지해 절반을 넘었고, 독일이 15%, 중국 10%, 영국 7% 순이었습니다.
해외 직구족은 여성이 61%로 남성보다 많았고 연령별로는 30대가 57%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번 조사는 개인 수입신고 때 사용하는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발급한 사람을 대상으로 실시됐습니다.
고유부호 발급 건수는 지난해 말 미국과 유럽의 대규모 할인행사 기간인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급증했습니다.
KBS 뉴스 유지향입니다.
최근 인터넷을 통해 해외에서 직접 물건을 구매하는 이른바 '직구족'이 많이 늘었는데요,
해외 직구를 많이 하는 품목을 분석해봤더니 의류나 화장품보다는 건강식품이 인기 품목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도에 유지향 기자입니다.
<리포트>
관세청이 2011년부터 지난달까지 4년여 동안 해외 직구를 한 백15만 명의 통관 품목을 분석한 결과, 건강식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습니다.
비타민과 오메가쓰리 등 건강식품은 전체 수입금액의 19%를 기록해 비중이 가장 컸습니다.
이어서 일반 식품 14%, 의류 12%, 화장품과 향수 7% 등 순이었습니다.
건강식품의 직접 구매가 증가하는 건 가격이 저렴하고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반면 인기 품목으로 알려진 의류와 화장품은 동서양간 체형과 피부 특성이 달라 다시 구매하는 비율이 떨어지는 추세입니다.
구입 금액은 10만 원에서 30만 원 사이가 47%로 가장 많았고, 5만 원에서 10만 원 사이가 38%로 뒤를 이었습니다.
수입 국가는 미국이 수입 금액의 54%를 차지해 절반을 넘었고, 독일이 15%, 중국 10%, 영국 7% 순이었습니다.
해외 직구족은 여성이 61%로 남성보다 많았고 연령별로는 30대가 57%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번 조사는 개인 수입신고 때 사용하는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발급한 사람을 대상으로 실시됐습니다.
고유부호 발급 건수는 지난해 말 미국과 유럽의 대규모 할인행사 기간인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급증했습니다.
KBS 뉴스 유지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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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 직구’ 건강식품 뜨고, 의류·화장품 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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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5-04-20 13:20:25
<앵커 멘트>
최근 인터넷을 통해 해외에서 직접 물건을 구매하는 이른바 '직구족'이 많이 늘었는데요,
해외 직구를 많이 하는 품목을 분석해봤더니 의류나 화장품보다는 건강식품이 인기 품목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도에 유지향 기자입니다.
<리포트>
관세청이 2011년부터 지난달까지 4년여 동안 해외 직구를 한 백15만 명의 통관 품목을 분석한 결과, 건강식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습니다.
비타민과 오메가쓰리 등 건강식품은 전체 수입금액의 19%를 기록해 비중이 가장 컸습니다.
이어서 일반 식품 14%, 의류 12%, 화장품과 향수 7% 등 순이었습니다.
건강식품의 직접 구매가 증가하는 건 가격이 저렴하고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반면 인기 품목으로 알려진 의류와 화장품은 동서양간 체형과 피부 특성이 달라 다시 구매하는 비율이 떨어지는 추세입니다.
구입 금액은 10만 원에서 30만 원 사이가 47%로 가장 많았고, 5만 원에서 10만 원 사이가 38%로 뒤를 이었습니다.
수입 국가는 미국이 수입 금액의 54%를 차지해 절반을 넘었고, 독일이 15%, 중국 10%, 영국 7% 순이었습니다.
해외 직구족은 여성이 61%로 남성보다 많았고 연령별로는 30대가 57%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번 조사는 개인 수입신고 때 사용하는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발급한 사람을 대상으로 실시됐습니다.
고유부호 발급 건수는 지난해 말 미국과 유럽의 대규모 할인행사 기간인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급증했습니다.
KBS 뉴스 유지향입니다.
최근 인터넷을 통해 해외에서 직접 물건을 구매하는 이른바 '직구족'이 많이 늘었는데요,
해외 직구를 많이 하는 품목을 분석해봤더니 의류나 화장품보다는 건강식품이 인기 품목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도에 유지향 기자입니다.
<리포트>
관세청이 2011년부터 지난달까지 4년여 동안 해외 직구를 한 백15만 명의 통관 품목을 분석한 결과, 건강식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습니다.
비타민과 오메가쓰리 등 건강식품은 전체 수입금액의 19%를 기록해 비중이 가장 컸습니다.
이어서 일반 식품 14%, 의류 12%, 화장품과 향수 7% 등 순이었습니다.
건강식품의 직접 구매가 증가하는 건 가격이 저렴하고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반면 인기 품목으로 알려진 의류와 화장품은 동서양간 체형과 피부 특성이 달라 다시 구매하는 비율이 떨어지는 추세입니다.
구입 금액은 10만 원에서 30만 원 사이가 47%로 가장 많았고, 5만 원에서 10만 원 사이가 38%로 뒤를 이었습니다.
수입 국가는 미국이 수입 금액의 54%를 차지해 절반을 넘었고, 독일이 15%, 중국 10%, 영국 7% 순이었습니다.
해외 직구족은 여성이 61%로 남성보다 많았고 연령별로는 30대가 57%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번 조사는 개인 수입신고 때 사용하는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발급한 사람을 대상으로 실시됐습니다.
고유부호 발급 건수는 지난해 말 미국과 유럽의 대규모 할인행사 기간인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급증했습니다.
KBS 뉴스 유지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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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향 기자 nausika@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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