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수출 효자 ‘농식품’…“중국인 입맛 잡아라”
입력 2015.05.07 (06:43)
수정 2015.05.07 (0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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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최근 대중국 수출이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데요.
우리 소비재농식품은 오히려 수출이 급증하면서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중국시장을 잡기위한 식품업계의 경쟁도 치열합니다.
그 현장을 김태욱 특파원이 찾았습니다.
<리포트>
맛보고 즐기고, 한국음식을 찾는 관람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습니다.
<인터뷰> 리전(관람객) : "안전이나 위생 방면에서 안심이 돼요. 중국에는 없는 맛이어서 특색도 있고요."
우리 업계에도 중국시장은 새로운 기회입니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한국 기업은 110여 곳,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인터뷰> 양창식(참가기업 대표) : "한국산 농산물 자체의 안정성에 대해서는 의심은 하지 않는 거 같아요. 중국 사람들도... 굉장히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올 들어 한국 소비재농식품의 대중국 수출 증가율은 20%, 전체 수출이 고전하는 것과는 대비됩니다.
특히 주목되는 부분은 설탕이나 수산물 등 원료성 농식품의 대중수출은 감소하고 있는 반면, 이렇게 바로 사서 먹을 수 있는 소비재 식품은 수출이 급증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중간무역 형태가 아니라 최종 소비자에게 팔리는 상품이 이젠 '수출효자'인 셈입니다.
<인터뷰> 이상길(농수산식품유통공사 상하이지사장) : "진입장벽이 낮고 가시적으로 단기간에 성과를 낼 수 있는 온라인쇼핑 쪽으로도 지원을 확대해서 대중국 농식품 수출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한중 FTA가 발효되면 우리 농식품 수출에도 전기가 마련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상하이에서 KBS 뉴스 김태욱입니다.
최근 대중국 수출이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데요.
우리 소비재농식품은 오히려 수출이 급증하면서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중국시장을 잡기위한 식품업계의 경쟁도 치열합니다.
그 현장을 김태욱 특파원이 찾았습니다.
<리포트>
맛보고 즐기고, 한국음식을 찾는 관람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습니다.
<인터뷰> 리전(관람객) : "안전이나 위생 방면에서 안심이 돼요. 중국에는 없는 맛이어서 특색도 있고요."
우리 업계에도 중국시장은 새로운 기회입니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한국 기업은 110여 곳,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인터뷰> 양창식(참가기업 대표) : "한국산 농산물 자체의 안정성에 대해서는 의심은 하지 않는 거 같아요. 중국 사람들도... 굉장히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올 들어 한국 소비재농식품의 대중국 수출 증가율은 20%, 전체 수출이 고전하는 것과는 대비됩니다.
특히 주목되는 부분은 설탕이나 수산물 등 원료성 농식품의 대중수출은 감소하고 있는 반면, 이렇게 바로 사서 먹을 수 있는 소비재 식품은 수출이 급증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중간무역 형태가 아니라 최종 소비자에게 팔리는 상품이 이젠 '수출효자'인 셈입니다.
<인터뷰> 이상길(농수산식품유통공사 상하이지사장) : "진입장벽이 낮고 가시적으로 단기간에 성과를 낼 수 있는 온라인쇼핑 쪽으로도 지원을 확대해서 대중국 농식품 수출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한중 FTA가 발효되면 우리 농식품 수출에도 전기가 마련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상하이에서 KBS 뉴스 김태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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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중수출 효자 ‘농식품’…“중국인 입맛 잡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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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5-05-07 08:5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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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대중국 수출이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데요.
우리 소비재농식품은 오히려 수출이 급증하면서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중국시장을 잡기위한 식품업계의 경쟁도 치열합니다.
그 현장을 김태욱 특파원이 찾았습니다.
<리포트>
맛보고 즐기고, 한국음식을 찾는 관람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습니다.
<인터뷰> 리전(관람객) : "안전이나 위생 방면에서 안심이 돼요. 중국에는 없는 맛이어서 특색도 있고요."
우리 업계에도 중국시장은 새로운 기회입니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한국 기업은 110여 곳,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인터뷰> 양창식(참가기업 대표) : "한국산 농산물 자체의 안정성에 대해서는 의심은 하지 않는 거 같아요. 중국 사람들도... 굉장히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올 들어 한국 소비재농식품의 대중국 수출 증가율은 20%, 전체 수출이 고전하는 것과는 대비됩니다.
특히 주목되는 부분은 설탕이나 수산물 등 원료성 농식품의 대중수출은 감소하고 있는 반면, 이렇게 바로 사서 먹을 수 있는 소비재 식품은 수출이 급증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중간무역 형태가 아니라 최종 소비자에게 팔리는 상품이 이젠 '수출효자'인 셈입니다.
<인터뷰> 이상길(농수산식품유통공사 상하이지사장) : "진입장벽이 낮고 가시적으로 단기간에 성과를 낼 수 있는 온라인쇼핑 쪽으로도 지원을 확대해서 대중국 농식품 수출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한중 FTA가 발효되면 우리 농식품 수출에도 전기가 마련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상하이에서 KBS 뉴스 김태욱입니다.
최근 대중국 수출이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데요.
우리 소비재농식품은 오히려 수출이 급증하면서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중국시장을 잡기위한 식품업계의 경쟁도 치열합니다.
그 현장을 김태욱 특파원이 찾았습니다.
<리포트>
맛보고 즐기고, 한국음식을 찾는 관람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습니다.
<인터뷰> 리전(관람객) : "안전이나 위생 방면에서 안심이 돼요. 중국에는 없는 맛이어서 특색도 있고요."
우리 업계에도 중국시장은 새로운 기회입니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한국 기업은 110여 곳,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인터뷰> 양창식(참가기업 대표) : "한국산 농산물 자체의 안정성에 대해서는 의심은 하지 않는 거 같아요. 중국 사람들도... 굉장히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올 들어 한국 소비재농식품의 대중국 수출 증가율은 20%, 전체 수출이 고전하는 것과는 대비됩니다.
특히 주목되는 부분은 설탕이나 수산물 등 원료성 농식품의 대중수출은 감소하고 있는 반면, 이렇게 바로 사서 먹을 수 있는 소비재 식품은 수출이 급증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중간무역 형태가 아니라 최종 소비자에게 팔리는 상품이 이젠 '수출효자'인 셈입니다.
<인터뷰> 이상길(농수산식품유통공사 상하이지사장) : "진입장벽이 낮고 가시적으로 단기간에 성과를 낼 수 있는 온라인쇼핑 쪽으로도 지원을 확대해서 대중국 농식품 수출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한중 FTA가 발효되면 우리 농식품 수출에도 전기가 마련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상하이에서 KBS 뉴스 김태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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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욱 기자 twki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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