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는 오늘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주식회사와 이천~오산고속도로 실시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고속도로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동탄분기점에서 광주시 도척면 곤지암분기점을 연결하는 31.34㎞에 왕복 4차로로 지어지고 2016년 착공해 2021년 개통됩니다.
국토부는 특히 동탄2신도시 통과 구간은 입주민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2018년 조기 개통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사업비는 7천6백억 원으로 민간 자본으로 건설하되 소유권은 정부가 갖고 민간 사업자가 일정 기간 운영권을 갖는 BTO 방식으로 건설됩니다.
통행료는 1종 기준 최장구간 2천626원으로 도로공사 요금대비 1.23배 수준이 예상됩니다.
이 고속도로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동탄분기점에서 광주시 도척면 곤지암분기점을 연결하는 31.34㎞에 왕복 4차로로 지어지고 2016년 착공해 2021년 개통됩니다.
국토부는 특히 동탄2신도시 통과 구간은 입주민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2018년 조기 개통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사업비는 7천6백억 원으로 민간 자본으로 건설하되 소유권은 정부가 갖고 민간 사업자가 일정 기간 운영권을 갖는 BTO 방식으로 건설됩니다.
통행료는 1종 기준 최장구간 2천626원으로 도로공사 요금대비 1.23배 수준이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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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천∼오산고속도로 2021년 개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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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5-08 00:21:05
국토교통부는 오늘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주식회사와 이천~오산고속도로 실시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고속도로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동탄분기점에서 광주시 도척면 곤지암분기점을 연결하는 31.34㎞에 왕복 4차로로 지어지고 2016년 착공해 2021년 개통됩니다.
국토부는 특히 동탄2신도시 통과 구간은 입주민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2018년 조기 개통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사업비는 7천6백억 원으로 민간 자본으로 건설하되 소유권은 정부가 갖고 민간 사업자가 일정 기간 운영권을 갖는 BTO 방식으로 건설됩니다.
통행료는 1종 기준 최장구간 2천626원으로 도로공사 요금대비 1.23배 수준이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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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영 기자 parkj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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